특집기사 >

디아블로3 대박 파밍 코스 `이스카투`, 마법사로 30초에 잡기

/ 1

디아블로3를 즐기면서 원하는 장비를 손에 넣었을 때만큼 희열을 느끼는 순간이 또 있을까? 많은 디아블로3 유저들은 그 희열을 위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악마들을 처치할 수 있는 코스를 찾아 성역을 헤매고 있다. 그런데 최근 마법사 유저들 사이에서 4막의 보스 몬스터인 `이스카투`를 불지옥 난이도에서 반복 사냥하는 것이 효율적인 아이템 파밍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최근 아이템 파밍 코스의 대세를 아직 알지 못하는 마법사 유저들을 위하여 이스카투 사냥 코스를 자세히 소개하겠다.


이스카투는 어떤 보스인가?

이스카투는 4막에서 가장 처음으로 상대하게 되는 보스 몬스터이다. 그를 만나고 싶다면 4막의 첫번째 퀘스트인 `드높은 천상의 몰락`을 선택하자.


▲ 4막의 첫번째 퀘스트 `드높은 천상의 몰락`을 선택하면 바로 이스카투를 만날 수 있다

불지옥 난이도에서 1인으로 플레이할 경우, 이스카투의 생명력은 87~93만 가량이다. 불지옥 난이도 해골왕이 200만을 넘는 것과 비교해보면 이는 결코 높은 생명력이 아니며, 캐릭터의 초당 공격력이 4만일 경우 30초 내에 처치가 가능함을 의미한다. 하지만 마법사 캐릭터로 이스카투를 아이템 창고로 전락시키려면 공격력 이외에 갖춰야할 요소가 더 있다. 이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


화력은 필수, 목표는 초당 공격력 4만!

앞서 설명한대로 이스카투의 생명력은 높지 않으며, 이를 강력한 공격력으로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이스카투 파밍을 위한 필수 요소인데, 이를 위해 4만 정도의 공격력이 요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만이란 공격력은 상당한 파밍을 거쳐야 가능한 수치이기에 만만치않게 느껴지겠지만, 마법사에게는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다양한 기술들이 존재한다. 이들을 표로 정리해보자.

퀘스트 구분

추천룬

효과

마력 무기

힘의 무기

공격력 15% 증가, 공격 적중 시 2% 확률로 적을 밀쳐냄

마력 갑옷

초정밀 막

극대화 확률 5% 증가

사역마

불꽃 부싯돌

공격력 12%증가

유리 대포

룬 없음
(지속 기술)

공격력 15% 증가, 방어도와 저항은 10% 감소

이 모든 기술을 이용하면 3만 정도의 초당 피해량을 4만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여기까지 갖춰졌다면 이스카투를 아이템 창고로 전락시킬 준비를 마친 것이다. 이제 본격적인 전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스카투와의 실전, 마인 하나면 끝!

이스카투는 근접 공격 이외에 특별한 패턴이 존재하지 않지만, 공격력과 생명력이 낮은 `그림자 망령`들이 끊임없이 쏟아져나와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마법사로 이스카투를 사냥하려면 바로 이 그림자 망령을 이용해야 한다. 무슨 이야기인지 잘 이해가가지 않는다면 `마인` 기술의 설명을 잘 살펴보기 바란다.


▲ 마인 상태에서 적을 처치하면 한 마리당 변신 시간이 1초 증가한다

생명력이 낮은 그림자 망령을 처치하면 사진에 표시된 설명대로 계속해서 변신 시간이 증가하여 마인 상태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인 `파열 광선`을 이용하여 이스카투를 순식간에 처치하는 것이다. 이 때 효율적인 룬은 마인 상태에서 공격력이 25% 증가하는 `강화 마인`을 추천한다. 4만 이상의 공격력이라면 30초 안에 이스카투를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인 파밍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남은 숙제가 있다. 화력에만 집중한 캐릭터 셋팅으로 생존에는 문제가 없을까?


생존은 안심, 한 번도 공격받을 일은 없다!

이스카투 사냥을 위해 공격력에 치중한 셋팅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생존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단 한번의 공격도 받지않고 이스카투를 처치할 수 있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전투 시작과 동시에 방의 모서리 부분으로 이동하자. 정면 이외에는 공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야한다. 전투가 시작되고 잠시 후, 그림자 망령들이 플레이어를 향해 모여들면 마인으로 변신하여 파열 광선으로 처치하자. 그림자 망령 한 마리가 쓰러질 때마다 변신 지속 시간도 증가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마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스카투는 플레이어의 정면에 모여든 그림자 망령들 접근이 거의 불가능하며, 전전긍긍하는 사이 파열 광선에 쓰러지고 말 것이다.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면 모든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아래의 영상을 확인하기 바란다.


▲ 단 한번도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못하고 20초만에 쓰러지는 이스카투를 볼 수 있다


그 외의 팁, 더 쉽고 빠르게!

앞서 소개한 방법 이외에도 이스카투를 쉽게 처치하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다. 만약 여러분의 공격력이 4만 이하여서 화력으로 승부하기 어렵다면, `순간 이동`과 비전 속성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는 지속 기술인 `시간 유동`을 활용하자. 마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파열 광선은 비전 속성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시간 유동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순간 이동으로 적과의 거리를 벌려나가면 이스카투와 수많은 그림자 망령의 틈새를 벗어나며 효과적으로 전투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 아래의 영상에서 그 모습을 확인해보자.


▲ 순간 이동과 시간 유동도 유용한 기술이다


▲ 화력이 조금 모자란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도 좋다

시간 유동의 경우는 화력이 충분한 캐릭터가 활용하더라도 유용하니 참고하자. 또한 이스카투의 생명력을 10% 미만으로 남긴 채, 계속해서 사망하는 등 화력이 아주 약간 모자란다면 한번 소환하면 스스로 적을 공격하는 `히드라`를 사용하여 화력을 보충해도 좋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wzcs0044@gamemeca.com)

☞ 관련 기사
디아블로3 최고의 아이템 사냥코스, 부서진 왕관 퀘스트
▶ 디아블로3 버그, 3막 중간 보스 `그홈` 허수아비로 전락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