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3년 1월 첫 주 eBook 차트 (사진제공: 인터파크)
계사년을 맞이한 2013년 1월의 첫 주 eBook 베스트 1위는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가 차지했다. 매년 1월이면 독자들의 선택을 많이 받는 자기계발 도서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은 자기 의지와 신념대로 참인생을 산 사람들의 감동 스토리를 엮어낸 책이다. 감동적이면서 교훈적인 이 도서는 청소년은 물론 일반 직장인들의 지지까지 얻으며 순조롭게 첫 1위를 차지했다.
금주 2위 도서는 <마지막에 대한 백과사전>이 랭크됐다. 인류사의 중요한 모든 마지막을 서술한 이 책은 2012년을 정리하고, 2013년을 맞이하는 독자들의 눈길을 끌어 단숨에 2위에 올랐다. 특히 팝업북처럼 톡톡 되살아나는 입체적인 세계사를 구현해 역사에 대한 지식을 재미와 함께 만끽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구성했다.
3위에 랭크된 <대한민국 깡통 경제학>은 ‘키워드 22개로 보는 한국경제’라는 부제에 걸맞게 지금 이 땅에서 벌어지는 경제 현상을 읽는 방법을 제시한다. 각자 키워드가 설명하는 경제 현상들이 서로 밀접하게 연관돼 대한민국 경제를 움직이고 있음을 사실에 근거해 보여줘 경제 입문서로 손색이 없다. 한 해를 시작하는 이 시기에 경제 현실과 사회 현상을 냉철하게 분석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선택과 지지에 힘입어 3위로 깜짝 등장했다.
기존 베스트셀러인 <20대라면 무조건 써먹는 경제상식>(8위)과 <소설보다 재미있는 조선왕조사>(9위)의 인기도 지속됐다. 2013년을 맞이하는 새해답게 20대 젊은이들의 경제적 포부와 결심이 인상적인 <20대라면 무조건 써먹는 경제상식>의 꾸준한 인기가 인상적이다.
11위에 오른 <레 미제라블> 세트는 영화 <레 미제라블>의 인기에 힘입어 고전임에도 순위권에 오르고 있다. <레 미제라블>은 영화와 영화음악 OST, 뮤지컬의 인기가 책으로 확산돼 다양한 출판사의 <레 미제라블>시리즈가 골고루 인기를 끌었다. 출판사 더클래식 의 <레 미제라블>은 총 5권의 eBook을 묶어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점이 다른 ‘레 미제라블’시리즈를 꺾고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게 된 원동력으로 분석된다.
3주째 화제의 중심에 선 <크로스파이어 유혹 세트>는 18위에 랭크되며 인기를 이어갔다. 2012년 최고의 화제작이었던 ‘그레이 시리즈’에 이은 고품격 로맨스 소설 ‘크로스파이어 시리즈’의 1편에 해당되는 도서로, ‘그레이 시리즈’ 못지 않은 과감한 묘사와 서술로 2, 30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그 외에는 전통적인 강자인 <매스커레이드 호텔>(26위)과 <유혹의 달인>(16위),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27위)이 차지했다.
새해를 맞아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1위)와 <마지막에 대한 백과사전>(2위), <인문학의 즐거움>(4위), <즐거운 심리읽기>(5위), <비밀과 음모의 세계사>(7위) 등 인문, 자기계발 관련 도서들의 강세가 두드러져 독서에 대한 결심과 계획을 엿볼 수 있는 한 주였다.

▲ 2012년 아마존 최고의 로맨스 소설로 선정된 '크로스파이어 유혹' (사진제공: 인터파크)
또한, 2013년을 맞이해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오는 1월 21일까지 <크로스파이어> 시리즈 eBook 출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크로스파이어 유혹> eBook을 구매 독자 중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Feast 디너 패키지(1인 2매)’와 ‘LUSH 입욕제’를 증정한다. 또한 <크로스파이어 유혹>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공유하거나 소셜 댓글을 작성한 독자 중 10명을 추첨해 eBook <크로스파이어 유혹 1>을 제공한다.
2012년 아마존 최고의 로맨스 소설로 선정된 <크로스파이어 유혹>은 어두운 상처를 가진 두 남녀가 펼치는 농도 짙은 스토리는 깊고 진솔한 사랑이 무엇인지 절실히 보여준 화제작. 현재 36개국 번역이 확정됐으며 12개국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휩쓸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모바일게임 소개기사 [신작앱]을 연재하고 있다. 축구와 음악을 사랑하며, 깁슨 레스폴 기타를 사는 것이 꿈이다. 게임메카 내에서 개그를 담당하고 있지만, 어찌 된 일인지 잘 먹히지는 않는다.rotos@gamemeca.com
- 개발자 실수로, ‘피코 파크 클래식’ 영구 무료 배포
- 14년 6개월간 이동해서 마인크래프트 끝에 도달한 남자
- [겜ㅊㅊ] 한국어 패치로 더욱 '갓겜' 된 스팀 명작 9선
- 대놓고 베낀 수준, PS 스토어에 '가짜 동숲' 게임 등장
- 디아블로 4 포함, 블리자드 게임 최대 67% 할인
- 클레르 옵스퀴르 작가 “두 가지 결말 중 정사는 없다”
- 한국어 지원, HOMM: 올든 에라 스팀 체험판 배포
- 대파를 끼울 수 있다, 포켓몬스터 '파오리' 재킷 등장
- [순정남] 연휴 마지막 날, 슬프지만 이들보단 낫다 TOP 5
- 국내 게임패스 자동결제 유저, 당분간 기존 가격 적용된다
게임일정
2025년
10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