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시스템 개선 진행, 'R2'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1


▲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 'R2' (사진 제공: 웹젠)


MMORPG ‘R2’가 신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은 10일, 지난해 ‘R2’의 스피드 서버에서 일부 선보였던 ‘강화’ 업데이트를 정식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2개의 최고 난이도 사냥터와 캐릭터 별 추가 스킬, 7개의 추가 변신 캐릭터 등의 신규 콘텐츠와 치열한 경쟁을 핵심으로 하는 ‘R2’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인 개선도 같이 적용된 대형 업데이트다.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흑룡의 늪 봉인지, 왕의 무덤 봉인지)는 특정 퀘스트를 완료한 후 입장할 수 있으며, ‘뇌격의 검’등 최고급 아이템과 조합 재료들을 얻을 수 있다.


추가 스킬은 각 캐릭터에 따라 최대 12개가 추가로 적용됐다. ‘나이트’와 ‘어쌔신’은 기본 공격력과 명중률 강화 등을 포함해 각각 9종, 12종의 스킬이 추가 됐고, ‘엘프’와 ‘서모너’는 마법 명중률 및 회피 스킬을 중심으로 11종이, 원거리 전투형 ‘레인저’는 10종의 스킬이 업데이트 되면서 공격력이 향상 됐다.


또한, ‘변신 퀘스트’를 통해 ‘변신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원거리 변신 캐릭터 3종을 비롯해 7개의 변신 캐릭터가 새롭게 선보였으며, 아이템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고, 인터페이스를 일부 변경하는 등 유저 편의 향상을 위한 기능적인 부분도 개선됐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장기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뿐만 아니라 신규 회원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7일부터 무료 서버인 리바인져 서버를 새로 운영하는 등 회원 수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웹젠의 노동환 국내사업실장은 “신규 변신 스킬북 및 스킬, 최고급 아이템들을 추가해 캐릭터의 능력을 최대화하고 PvP 콘텐츠로 플레이어 간 경쟁 구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며 “연내 새로운 형태의 점령전 등 참신한 PvP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상반기 중 유저들의 의견을 더욱 가까이에서 듣기 위한 별도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웹젠은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해당 기간 중 기존에 게임을 즐겼거나 새롭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일체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쉽고 안정적으로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규서버(리바인져)에서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게임아이템 및 기념품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출석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준비됐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