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다함께차차차, 표절논란에도 1천만 다운로드 돌파

/ 1

▲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다함께차차차'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의 스마트폰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는 지난 16일 1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국민 게임반열에 올라섰다. 
 
지난 달 31일 출시한 '다함께 차차차'는 출시 17일 만인 지난 16일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최단기 1천만 다운로드 기록을 다시 한 번 갱신했다. 
 
'다함께 차차차'는 좌, 우, 점프 등 간단한 3가지 조작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이뤄지도록 만든 자동차 레이싱 액션게임으로 기존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새롭게 재해석 해 재미와 인기를 모두 잡아냈다. 
 
지난달 31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되자마자 2일 만에 인기게임 1위에 오른 이 게임은 공개한 지 일주일도 안돼 구글 플레이 신규인기∙인기무료∙최고매출 등 세 가지 카테고리를 최단기간에 점령하는 등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여왔고 현재도 2주 째 견고하게 세 부문의 1위를 지켜내고 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가장 먼저 다함께 차차차를 즐겁고 재미있게 이용해주시는 이용자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오랜 시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천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현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사랑의 타이어 보내기’와 같이 이용자와 더불어 함께하는 행사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지난 해부터 모바일 본부 및 모바일 전략실을 신설하는 등 확실한 투자를 해오면서 판타지 RPG '카오스베인', 야구게임 '마구매니저', 카드배틀게임 '몬스터크라이' 등을 인기게임의 반열에 올려놨다. 
 
기존 온라인 게임 개발과 운영 서비스의 노하우가 모바일 게임에도 그대로 옮겨져 가시적인 성과가 더욱 빠르게 나타난 것이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31일(목)에 모바일 게임사업 전략 발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