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이제 공룡이다! '서든어택' 31일 대재앙 업데이트

/ 1

▲ 대규모 업데이트 '초토화' 세 번째 콘텐츠를 추가한 '서든어택'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게임하이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겨울 시즌을 겨냥해 진행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 ‘초토화’의 세 번째 콘텐츠인 ‘대재앙의 시작: 공룡’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새로운 PVE 협동 모드인 ‘공룡모드’가 선보여지며, 유저들은 유전자 조작을 통해 재탄생 된 공룡들의 습격에 맞서 통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공룡모드’는 총 50개의 웨이브로 구성돼 있고, 특정 마리수의 공룡을 쓰러뜨리기, 지정 시간 동안 한 사람이라도 생존하기 등 각 웨이브 마다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면 다음 웨이브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웨이브 별로 다양한 종류의 공룡이 등장하며 ‘가시바닥’, ‘무인포탑’ 등의 구조물을 활용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마지막 50번 째 웨이브에는 거대하고 강력한 공룡 ‘각성 티라노’가 등장하고 이를 물리치면 특별한 한정판 공적과 칭호,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그 외 공룡모드의 주차별 랭커에게도 특별 인식표 및 칭호를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31일 보다 호쾌한 사격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서든어택의 모든 유저에게 ‘대용량 탄창(3일)’을 선물하며, 오는 2월 14일까지 공룡모드 전투시 얻을 수 있는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SUDDEN ATTACK’ 단어를 완성한 유저에게는 유니크 한정 무기(M134 T-Rex 100일)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공룡모드 50라운드 달성 시에는 [眞] 칭호를 지급하며, 특히 2월 1일부터 3일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공룡모드 아이템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2월 7일까지는 설날맞이 버프 이벤트를 진행해, 오후 2시부터 10시 사이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추가 경험치 및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게임하이 김명현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 테마인 ‘초토화’의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파격적인 콘텐츠를 유저 분들께 선사하고 싶었다”며 “빠르게 전개되는 시원한 공격과 각 웨이브를 넘길 때마다의 짜릿한 긴장감, 그리고 친구들과의 긴밀한 협동 플레이는 기존 모드에서 없었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초토화’를 통해 오는 3월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지티
게임소개
'서든어택'은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소재로 삼은 1인칭 온라인 슈팅(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은 간편한 조작법과 빠른 진행, 간결한 인터페이스, 낮은 사양, 매니아부터 초보 유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