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연휴의 힘' 다함께차차차 구글플레이 매출 1위 탈환

/ 1

▲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탈환한 '다함께차차차'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의 스마프톤 레이싱 게임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가 지난 9일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 자리를 재탈환하는 등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다함께 차차차'는 좌, 우, 점프 등 간단한 3가지 조작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이뤄지도록 만든 자동차 레이싱 액션게임으로 기존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새롭게 재해석 해 재미와 인기를 모두 잡아내며 출시 17일 만인 지난 1월16일 최단기간 1천만 다운로드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자리에 올랐던 '다함께 차차차'는 지난 주 잠시 타 게임에 1위 자리를 내줬지만 설 연휴를 앞둔 지난 9일부터 1위 자리를 재탈환하며 쾌속 질주 중이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 후 매주 1대1 대전, 개그콘서트 김준현∙박성호 캐릭터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의 로보카 3종 업데이트, 신규 S클래스 신설 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온 것이 인기비결"이라며 “여기에 넷마블이 다년간 경험해 온 온라인 퍼블리싱 노하우를 통해 이용자와 소통하며 눈높이를 맞춰갈 수 있었던 것도 인기 유지의 요소”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향후에도 '다함께 차차차'에 신규 게임모드 추가는 물론 전국민 대회 개최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달 중에 아이폰 버전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백영훈 본부장은 또 "다함께 차차차의 인기를 기반으로 넷마블은 올 해 90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 신작을 준비 중에 있다" 며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를 제대로 녹여내 '실패'가 없는 성공작을 배출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함께 차차차'와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