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신생 게임단 '아주부 SC2팀', e스포츠 연맹 가입

/ 4


아주부 코리아는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 e스포츠 프로팀 ‘팀 아주부 SC2 (이하 아주부 SC2팀)’의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e스포츠 연맹(이하 연맹)에 12일 가입했다고 밝혔다.

연맹은 '스타2' 프로게임단과 리그 관계자들이 결성, 2012년 3월 출범한 단체로 매년 2회씩 프로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실시하는 등 프로게이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활동을 보장하는 역할을 수행 중이다.

아주부 코리아는 이번 연맹 가입을 통해, 아주부 '스타2' 팀을 포함한 소속 프로게이머들의 권익 보장에 힘쓰는 것은 물론, 국내 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에 소속된 6개 게임단(FXOpen, StarTale, MVP, Prime, NSH, LG-IM)과 발맞춰 GSL, GSTL, IPL 등 '스타2' 리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연맹 측은 "아주부 코리아의 연맹 가입을 환영한다. 선수들의 안정적인 대회 참가와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정신적인 독려와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주부 코리아 신재학 이사는 “연맹에 가입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올바른 e스포츠 문화를 형성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김정곤 매니저는 “한국의 여러 팀과 많은 교류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함께 e스포츠 한류를 이끌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아주부 SC2팀 임성춘 감독은 “연맹과 아주부가 많은 것을 함께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서로 윈-윈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주부 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IPL 연맹 시드 선발전과 GSTL 프리 시즌에 참가하는 것으로 연맹 소속 첫 활동을 시작한다. 

아주부 SC2팀은 현재 임성춘 감독, 이윤열 매니저, 변형태 코치 등의 코칭 스탭을 필두로, 김동환(viOLet), 정민수(Genius), 김정훈(Top), 김동주(Ganzi), 김시윤(Eve) 등 12명 선수가 소속되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