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이온 4.0 3차 업데이트 던전 소개, 12인 드레드기온의 등장?

/ 1
아이온이 4.0 3차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내놓기 시작했다. 지난 20일 공식 홈페이지의 개발실 노트를 통해 3차 업데이트에 등장할 신규 던전 2종을 알렸으며, 25일 오후 3시에는 나머지 던전 3종을 공개하며 유저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던전의 이름은 ‘요르문간드의 다리’, ‘룬의 안식처’, ‘격전지 카마르’다. 


용족의 거점을 뺏고 빼앗기는 파티형 던전 ‘요르문간드의 다리’

짧은 스토리
데바들을 시시각각 위협하는 용제 브리트라가 이번에는 최종병기 봄바드를 앞장 세워 침략하고 있다. 각 데바들은 용제 브리트라의 무기고를 공격해 봄바드를 파괴하고, 용제 브리트라의 침략을 저지하라. 
이번에 공개된 ‘요르문간드의 다리’는 용족과 서로 거점을 뺏고 빼앗기는 방식의 던전이다. 거점을 공격하는 것은 물론, 빼앗은 거점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유저들에게는 색다른 재미가 주어진다. 보상으로는 장비 아이템보다 각종 특별한 제작 재료와 세라미움 공훈 훈장, PvP 주화 등 서포트 아이템이 주로 지급될 예정이다. 


▲ 용제 브리트라 군단의 최종 병기 '봄바드'

또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요르문간드의 다리’는 짧은 시간 안에 독특한 방식으로 공략이 가능해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티원 배분과 협업이 중요, ‘룬의 안식처’ 
  
짧은 스토리
고대 룬족의 귀족들이 묻혀 있는 무덤 ‘룬의 안식처’. 이 곳은 룬족의 귀중한 유산들이 고스란히 잠들어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데바들은 이미 도착해 있는 ‘슈고 도굴단’과 ‘브리트라 군단’보다 먼저, 3방향의 미로를 헤쳐나가 보물을 획득하라. 
‘룬의 안식처’는 3개로 나뉜 미로를 동시에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던전들과는 다른 공략을 요구한다. 우선 각각의 미로로 지날 파티원을 정해야 하는데, 이 미로들은 시작 지점만 다른 것이 아니라, 지형, 몬스터의 구성, 전투 패턴 등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파티원의 배분을 조심스레 정해야 한다. 또한 A루트에서 문을 열어야 B루트에서 진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등 각각의 미로 안에서도 협업이 요구되는 것이 특징이다. 


▲ 고대 룬족의 보물이 묻혀있는 '룬의 안식처'

각각의 루트는 특징이 있는데 우선 A루트는 약하지만 몬스터들이 다수 배치되어 있어 빠르게 해쳐나갈 수 있는 검성 등의 솔로잉 직업이 어울린다. 반면 B루트는 서로 상승 기류를 이용해가며 방을 헤쳐나가야 하기 때문에 팀워크가 좋은 파티원들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C루트는 좁은 길을 헤쳐나가야 하며, 실수를 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패널티때문에 무빙에 자신있는 파티원을 추천한다. 


▲ 무빙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C루트의 모습

이렇게 헤어진 파티원들은 최종 보스 직전에 서로 만나게 되며, 보스를 공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시간 제한이 없고, 클리어 난이도도 낮아 큰 부담을 가지지 않고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2인 드레드기온? ‘격전지 카마르’

‘격전지 카마르’는 지난 개발자 인터뷰에서 밝혔던 12 vs 12의 전장형 던전으로 ‘카마르’를 배경으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총 24명이 참여하는 전장인 만큼, 드레드기온과 비교해 전장이 넓으며, 공성 전차나 공성포를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시간대 별로 높은 점수를 주는 몬스터와 NPC가 등장하기 때문에 한 순간이라도 긴장을 놓치면 상대 종족에게 쉽게 역전을 당할 수 있는 던전이다. 


▲ 12 vs 12, 총 24명이 전투를 벌이는 '격전지 카마르'

던전 입장은 기존 드레드기온과 마찬가지로 개인, 파티 또는 포스로 신청이 가능하며, 상대 종족은 전 서버에서 랜덤하게 매칭될 예정이다.


▲ 기존 카마르 지역이 전장으로 변하는 형식이다

한편 아이온은 이번 개발실 노트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던전 난이도에 대해 짧은 의견을 밝혔다. 개발실 막내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현재 루나디움은 아이온 내의 던전 중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번 3차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던전이 모두 이보다 어려울 것이라는 걱정은 접어두세요’라고 말했다. 이에 유저들은 댓글을 통해 던전 난이도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