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정기 업데이트, '건질 건 헤어스타일뿐'

/ 1
블레이드앤소울이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나 유저들이 기대했던 콘텐츠가 담겨있지 않아 원성을 사고 있다. 3월 13일 오전에 진행된 블레이드앤소울의 업데이트 내역에는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신규 헤어스타일, 그리고 신규 의상이 포함되어 있었다. 하지만 이를 제외하면 업데이트는 아이콘과 툴팁 변경에 불과해, 콘텐츠 가뭄으로 불만이 가득한 유저들의 원성을 잠재우기에는 부족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헤어스타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 종족 여성에게 각각 3가지 헤어스타일이 추가되었다. 첫 번째 추가된 스타일은 미디움 레이어드 컷을 변형한 헤어스타일이다. 입체감을 주기 위해 머리에 층을 줘 잘라내는 레이어드 컷은 아이리스의 수애, 착한 남자의 문채원 등 다양한 연예인들이 소화한 헤어스타일이다. 


▲ 왼쪽에서 부터 진족, 곤족, 린족, 건족의 추가 헤어스타일

두 번째 헤어는 보브 컷으로 귀 밑에 턱 라인을 감싸는 마무리로 개성을 표현했다. 시크릿 가든의 하지원의 헤어스타일로 대표되는 보브 컷은 여성의 귀여움을 강조하는 한편, 강인한 모습도 표현하면서 한 때 유행을 주도한 바 있다. 마지막 헤어는 롤빵을 닮은 모양으로 인해 롤빵 머리라 불리는 스타일로 현실에서는 구현 자체가 힘들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에서 도도한 여성 캐릭터를 연출하기 위해 종종 사용되며, 일부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왼쪽부터 '아이리스'에 등장하는 '수애' (미디엄 레이어드 컷), '시크릿가든'의 '하지원' (보브 컷)
'연희무쌍'의 '조조' (롤빵 머리)

오늘 업데이트에는 앞서 말한 것처럼 헤어스타일이 추가되면서 커스터마이징의 폭이 넓어졌지만, 정작 유저들이 원했던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콘텐츠는 담겨있지 않아 게시판에는 불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실제로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오늘과 같은 업데이트를 ‘없데이트(업데이트가 없다)’라 칭하며 콘텐츠 가뭄에 대해 비판을 아끼지 않는 상황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