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소 TV에서 '마도신공'을 비롯한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콘텐츠 공개

/ 1
엔씨소프트가 오늘(16일) 자사의 방송 콘텐츠 ‘블소 TV’에서 블레이드앤소울의 이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늘 방송에서는 유저들이 기대하던 백청산맥의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은 없었다. 하지만 앞으로 추가될 콘텐츠와 추후 개발 방향이 담겨있어 유저들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1. 에픽 퀘스트 ‘어둠의 길’의 추가

이번에 블소 TV에 공개된 바를 따르면, 지난 1년간 진행할 수 없었던 에픽 퀘스트' 어둠의 길'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어둠의 길’은 ‘진서연’을 물리치기 위해 ‘무신’의 가르침을 받는 내용으로, 스토리상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퀘스트다.  


▲ 블소 TV에서 공개된 에픽 퀘스트 '어둠의 길'

유저들은 이 퀘스트를 진행해 새로운 무공 ‘마도신공’을 배운다. 이는 기존 캐릭터 레벨과 다른 별도의 레벨 시스템으로, 유저들은 ‘마도신공’의 레벨을 올려 추가 무공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추가 무공 포인트를 제외한 별도의 혜택은 아직 공개된 바가 없다.  


2. 새로운 필드 네임드 ‘풍독룡’ 등장

‘안개 숲’의 각 ‘세력 진영’ 사이에는 지나갈 수 없는 언덕이 하나 있었다. 하지만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로 막혀있던 공간을 공개한다. 그리고 이곳에는 새로운 필드 네임드 ‘풍독룡’이 자리 잡는다.


▲ 이번에 공개된 필드 네임드 '풍독룡' 영상

‘풍독룡’은 이름답게 독과 관련된 기술을 사용한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생명력이 무려 1,400만에 육박하는 거대 몬스터다. 유저들은 ‘풍독룡’을 공략해 영기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풍독룡’ 공략 시에는 세력 의상을 착용해야 하며, 요일 별로 각각 보상이 다를 전망이다.  

한편, 지난 10월부터 시작한 블소 TV가 오늘부로 시즌 1을 종료했다. 블소 TV는 잠시의 휴식 기간을 가진 뒤에 백청산맥의 내용을 담은 시즌 2로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 (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