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의 암살자, 추가 수련과 밸런스 패치로 대폭 상향

/ 1


블레이드앤소울이 오늘(24일), 직업별로 7급 수련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수련들은 지난주 업데이트된 ‘마도신공’ 레벨을 올려 배울 수 있다. 하지만 ‘마도신공’ 레벨을 올리기 어려운 만큼, 유저들의 궁금증은 점점 커지고 있다.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의 상향을 누리고 있는 ‘암살자’의 신규 수련에 대해 다뤄보았다. 


새롭게 추가된 7급 수련 5종, 그 효율은? 

암살자에게는 7급 수련으로 ‘번개차기 심화’, ‘뇌절도 심화’, ‘그림자침입 심화’, ’나뭇잎 운신 심화’, ‘낙엽 밟기 심화’가 추가되었다. 암살자는 다른 직업들과 달리 수련으로 셀프 합격기가 추가된 덕분에 이번 업데이트의 최고 수혜자로 손꼽히고 있다. 

▲ 이번에 추가된 암살자의 7급 수련 5종

우선 ‘그림자침입 심화’와 ‘나뭇잎 운신 심화’에 그로기 효과가 추가되었다. 특히 ‘그림자침입 심화’는 대상에게 즉시 그로기를 유발시킬 수 있어 던전과 비무 상관없이 모두 효율이 높다. 반면 ‘나뭇잎 운신 심화’는 던전에서는 효율이 낮으나, 비무에서는 높은 효율을 보일 전망이다. 

‘뇌절도 심화’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수련을 배우면 피해량이 300% 증가하지만, 기절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참고로 ‘뇌절도 심화’에 투자한다면, 암살자에게 남는 기절 무공은 ‘척추 찌르기 2 심화’가 유일하다. 

나머지 ‘번개차기 심화’와 ‘낙엽 밟기 심화’는 1:1이나 대규모 싸움보다는,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광역기로 사용할 때 효율이 높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 (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