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콘솔용 디아블로3, 9월 3일 해외 출시 확정

/ 4

 

▲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출시되는 콘솔용 '디아블로 3' (사진 제공: 블리자드 코리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월 3일 자사의 액션 RPG '디아블로 3'를 PS3와 Xbox360으로 미국, 캐나다, 중남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금일(7일) 밝혔다.

 

콘솔용 '디아블로 3'의 가격은 미화 $59.99(한화 약 6만6천원)으로 책정되었으며, 현지에서 PS3와 Xbox360 버전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PS3와 Xbox360 버전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남미식 스페인어, 유럽식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로 현지화돼 출시된다. 한국을 포함해 브라질, 대만, 홍콩과 동남아 지역 등의 출시일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콘솔용 '디아블로 3' 예약 구매자에 한해서 추가 경험치 획득 옵션이 적용된 ’지옥불 투구(아이템)’가 특전으로 제공되며, 현지 일부 소매업체에서 한정 수량으로 특별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콘솔용 '디아블로 3'는 패드를 사용한 플레이에 최적화되었으며, 영웅을 화면 앞쪽과 가운데에 놓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카메라 시점도 제공한다. 게이머는 불타는 지옥의 악랄한 무리에 혼자 맞서 싸우거나 PlayStation Network나 Xbox 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플레이를 제공, 한 화면에서 최대 4명까지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가까운 지역에 있는 게이머와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파티 기능도 지원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큰 화면으로 친구들과 함께 '디아블로 3'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됨으로써 게임 경험이 완전히 새로운 레벨로 올라서게 될 것이다. 새로운 조작 방식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PS3와 Xbox360으로 '디아블로 3'를 플레이하면서 매우 큰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콘솔용 '디아블로 3'는 작년 한 해 동안 PC판에 적용하였던 대대적인 콘텐츠 및 디자인 업데이트까지 포함시켜, 오는 9월 게이머는 보다 장대한 디아블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콘솔용 '디아블로 3' 국내 정식 발매와 관련해서는 지난달 PS3용 '디아블로 3'가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했으며, 현재 한글화 여부 및 정확한 출시 일자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 밖에 판매 업체 목록을 포함한 '디아블로 3' 관련 추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diablo3.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콘솔용 '디아블로 3'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