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 [포토] 블소 열혈팬 총집합! 럭셔리한 '소울파티' 현장
▶ [포토] 씨스타, '블소 소울파티' 를 뜨겁게 달구다!
▲ 'The 3rd 블소 소울파티' 가 열린 역삼동 '더 라움'
엔씨소프트는 22일(토),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더 라움’ 에서 ‘The 3rd 블레이드앤소울 소울파티’ 을 열고 오는 26일 업데이트 예정인 ‘백청산맥’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서비스 1주년과 ‘백청산맥’ 업데이트를 기념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각 서버에서 선별된 ‘블소’ 팬들과 업계 관계자 220여명이 방문했으며,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과 블레이드앤소울 레벨디자인팀의 이범준 팀장, 인기 걸그룹 씨스타 등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블소' 최초 대규모 업데이트, 백청산맥
이날 시연에서는 ‘블레이드앤소울’ 의 지난 1년을 정리하는 영상과 함께 ‘백청산맥’ 의 던전과 지역, 보스 공략 등의 콘텐츠가 공개됐다.
오는 6월 26일 업데이트되는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에서는 기존의 ‘제룡림’, ‘대사막’, ‘수월평원’ 지역에 이어 동방대륙의 큰 축인 ‘백청산맥’ 지역이 추가된다.
‘백청산맥’ 은 눈발이 흩날리는 설원 지역으로, 홍문파의 복수를 향한 모험의 대서사시가 펼쳐진다. 이야기 초반에서는 복수를 위해 홍문의 길을 배신하고 무신과 함께 마도의 길을 걷기로 맹세한 주인공이, 풍제국 태사라는 고위 관직에 오른 진서연에게 접근하기 위해 풍제국 황실의 환심을 살만한 악행을 저지르고, 향후 어둠의 길에서 벗어나 다시 사부님의 가르침을 따르게 되는 모습과 진서연이 꾀하고 있는 음모, 그 뒤에 감춰진 비밀 등 다양한 반전과 감동이 숨어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레벨이 기존 45에서 50으로 확장되며, 아이템 2.0과 수련 2.0 등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되었던 시스템들이 적용된다. 새로운 지역과 퀘스트, 한층 액션성이 강화된 신규 영웅 던전, 강화되는 PvPvE 콘텐츠, 새롭게 추가되거나 개선된 다양한 시스템들을 이번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블소' 의 지난 1주년을 정리하는 '블소 1주년 히스토리' 영상
▲ 행사장에서 공개된 '백청산맥' 트레일러 영상
▲ '백청산맥' 관련 내용이 공개된 '더 라움' 내 행사장
▲ 행사에서 '백청산맥' 내용을 소개한 이범준 팀장
기존에 없던 럭셔리한 게임 파티
‘The 3rd 블소 소울파티’ 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초청된 120여명의 팬들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파티는 입석 형태로 진행된 지난 1, 2차 소울파티와는 달리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과거 ‘마세라티’, ‘에쿠스’, ‘에스티 로더’ 등의 런칭쇼가 열린 ‘더 라움’ 의 고풍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통해 기존 게임파티와는 다른 모습을 연출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팬들은 ‘백청산맥’ 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하고, 배재현 부사장과 이범준 팀장 등과의 Q&A를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인기 걸그룹 씨스타의 축하 무대도 펼쳐져 현장을 찾은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씨스타는 이 자리에서 ‘블소’ 의 백청산맥 콘텐츠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나혼자’, ‘러빙유’ 등 3곡을 선보였다.
▲ 행사장을 화사하게 빛낸 씨스타
한편, 엔씨소프트는 행사장인 ‘더 라움’ 의 외벽에 ‘백청산맥’ 영상 보여주는 거대한 스크린 ‘미디어 파사드’ 를 설치했다. Full HD의 가로 37m, 세로 23m 스크린에서는 눈발이 흩날리는 설원 지역을 배경으로 사부님의 복수를 향해 여정을 떠나는 주인공의 서사시가 표현됐다.
이번 ‘미디어 파사드’ 는 ‘더 라움’ 개관 이래 최초로 구현된 것으로, 건물의 고풍스러운 외관과 화사한 화면이 어우러져 신비한 분위기를 낸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미디어 전문가들의 참여 하에 대형 크레인을 사용해 ‘더 라움’ 건너편 빌딩 옥상에 고성능 프로젝터와 발전기 등 첨단 영상 장비를 세팅하여 준비되었다.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은 “블레이드앤소울이 런칭된 지 어언 1년이 되었다. 지난 1년간 블소를 아껴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이 자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백청산맥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월드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스토리, 홍문신공과 새로운 아이템/수련 시스템, 던전과 몬스터 등을 선보여드리겠다.” 라고 행사장을 찾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
▲ 행사장에 마련된 다과와 음료
▲ '더 라움' 앞뜰에는 서로 다른 서버의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 저녁 만찬 메뉴판, 블소 팬이라면 메뉴판만 봐도 웃길 듯
▲ 하지만 실물은 평범한 스테이크
(요리명: 풍제국의 황제 군마염이 즐겨먹었다는 일미문 강류시 점의 특제 '안심 스테이크')
▲ 유저들과 배재현 부사장, 이범준 팀장과의 Q&A도 마련되었다
▲ 팬들의 친목 도모는 밤늦도록 계속되었다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아이온 2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 유저 반응 호평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