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웹젠 '아크로드 2' 디자인 어워드 DFAA 2013 출품한다

▲ 디자인 어워드 'DFAA 2013'에 MMORPG '아크로드 2'를 출품한 웹젠 (사진 제공: 웹젠)

 

웹젠이 홍콩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아시아를 위한 디자인상 2013(DFAA2013, Design For Asia Award 2013)’에 신작 MMORPG ‘아크로드 2’를 출품했다고 오늘(1일) 밝혔다.

 

‘DFAA(이하, 디파)’는 전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아시아적인 관점에서 최신의 디자인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지난 2003년 첫 개최 후 매년 아시아적인 관점에서 생활의 가치를 더하고 발전을 꾀하는 디자인프로젝트를 매년 선정해 왔다.

 

웹젠의 ‘아크로드2’는 게임 내 배경 및 도시 등에 대한 시각적 그래픽 디자인과 각 배경의 주제음악으로 사용되는 배경음악(BGM)간의 어울림에 대한 ‘Design Interaction’을 주제로 ‘디파’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참여했다.

 

‘아크로드2’의 OST에는 ‘갓 오브 워’시리즈 등 대작 게임음악을 제작해 온 크리스 벨라스코가 참여해 이미 국내외 게이머들로부터 그 음악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크리스 벨라스코는 특유의 웅장하고 역동적인 음악성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게임 시상식 ‘AIAA(Annual Interactive Achievement Awards)’에서 두 차례에 걸쳐 ‘최고 음악상(Best Original Score)’을 수상한 유명 게임 작곡가다.

 

웹젠은 홍콩에서 열리는 이번 ‘디파’ 어워드에 크리스 벨라스코가 작곡한 메인 테마곡을 비롯해 에임하이 진영 테마곡과 데몰리션 진영 테마곡을 출품, 전 세계 굴지의 디자이너들로부터 ‘아크로드2’의 시각과 청각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완성도에 대한 평을 듣게 된다.

 

홍콩디자인센터 한국사무소(PAICA)의 류제니 소장은 “기존과 다른 틀을 깬 접근 방식으로 흥미로운 출품 주제이고, 게임산업에서 참가한 적은 없어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디파’ 출품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출품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웹젠은 현재 운영중인 ‘아크로드 2’의 티저 사이트에서 주제곡 일부를 공개, 해당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 ‘아크로드2’는 올 여름 공개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티저 홈페이지(http://archlord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아크로드 2'는 MMORPG '아크로드'의 후속작으로, '도시침공'과 '영웅전'을 비롯한 대규모 진영전 등의 전쟁 콘텐츠를 적용하고, 게이머 간의 분쟁(PvP) 중심의 치열한 경쟁을 유도해 게임의 핵심 요소로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