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 진홍빛 사신 '블라디미르' 아이템트리 및 스킬 공략

/ 1

리그오브레전드에는 110명이 넘는 챔피언이 있으며 그에 맞는 아이템과 룬, 마스터리 설정이 있다. 이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게임의 진입 장벽이 높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에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최근 한국 픽률 베스트 20 챔피언의 인기 템트리 및 스킬 공략을 준비했다.

이번 시간에는 진홍빛 사신, '블라디미르'의 최근 인기 아이템 트리부터 스킬 공략까지 알아보겠다.


▲ 현재 블라디미르는 한국 플래티넘 이상 등급 유저들 사이에서 픽률 10위다


※ 주의: 마스터리, 룬 그리고 시작, 최종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광역 공격기와 흡혈 기술을 보유한 누커, ‘블라디미르’


▲ 강력한 광역 공격기와 흡혈 기술을 보유한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는 현재 한국 서버 플래티넘 등급 이상 유저들 사이에서 픽률 23%로  전체 챔피언 중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초반 라인전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생명력 흡수 기술로 큰 이득을 보는 챔피언이다. 게다가 강력한 광역 공격기로 미니언들을 처치하기도 쉬워 '3대 CS 파밍 왕'중 하나로 꼽힌다. 따라서 블라디미르는 후반부로 갈수록 강해진다. 

블라디미르의 라인전은 '수혈(Q)' 기술의 흡혈을 통한 견제와 생명력 수급이 가능하며, 강력한 광역 스킬인 '선혈의 파도(E)'로 빠르게 파밍할 수 있다.  또한 2초간 무적인 되는 '피의 웅덩이(W)' 기술이 있어 적의 갱킹에도 쉽게 당하지 않는다. 단, 군중제어기가 없어 아군 정글러의 갱킹에 호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블라디미르의 특징 중 하나는 미드, 탑 라인 중 어디를 가더라도 아이템, 룬, 스킬트리가 동일하다는 것이다. 즉 상황에 따라 다른 라이너와 스왑이 용이하다. 대신 상대 라이너가 AP인지 AD인지에 따라 운영 방법이 달라진다. 이번 공략은 상대 라이너의 종류에 따른 블라디미르의 운영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블라디미르’ 추천 마스터리

블라디미르는 원거리 AP 챔피언이지만 적들에게 꾸준히 피해를 주어야 때문에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다. 블라디미르의 마스터리로는 공격9/방어21/보조0 또는 공격9/방어0/보조21 를 추천한다.

공격9/방어21/보조0: 방어에 포인트를 투자해 생존력을 강화했다.


▲ 상대 라이너가 AD면 강건함을, AP면 저항력에 포인트를 투자하자

공격9/방어0/보조21: 보조에 포인트를 투자해 상대 라이너와의 레벨 격차를 벌리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로  ‘수혈(Q)’을 자주 사용해 적을 견제할 수 있다.


▲ 초반에 적 라이너와 레벨 격차를 벌릴 수 있는 마스터리. 자각 대신 욕심과 부유함에 포인트를 투자해도 좋다


‘블라디미르’ 추천 룬

블라디미르는 오래 살아남을수록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방어 관련 룬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상대 라이너를 사전에 알 수 있다면 룬 페이지를 여러 개 준비해두는 것도 좋다.

룬세팅 최종 옵션 수치
 표식(빨간색)  마법 관통력 증가 룬 9개
 주문 흡혈 +6% or 이동속도 +4.5%
 방어 +12.59
 마법 저항력 +12.06
 인장(노란색)  방어 증가 룬 9개
 문양(파란색)  마법 저항력 증가 룬 9개
 정수(보라색)
 이동 속도 증가 룬 3개 or 주문 흡혈 3개 

※ 주의: 이번 공략에서는 룬 페이지가 여러장 있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룬을 소개합니다.


‘블라디미르’ 추천 소환사 주문

블라디미르의 소환사 주문은 ‘유체화’를 필수로 들고 나머지 하나를 ‘점화’와 ‘점멸’ 중에 선택해야 한다. 생존과 추격에 중점을 둔다면 ‘점멸’을, 공격적으로 하고 싶다면 ‘점화’를 들자.


▲ 리그오브레전드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 유저들의 블라디미르 소환사 주문 통계

블라디미르 추천 소환사 주문
 


        
 

'블라디미르' 추천 스킬트리

블라디미르의 주 공격 기술은 ‘수혈(Q)’과 ‘선혈의 파도(E)’다. 특히 ‘수혈(Q)’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동시에 본인의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다. 

‘선혈의 파도(E)’는 사용할 때 마다 공격력이 강해지며 생명력 회복률이 증가한다. 그러므로 적과 싸우기 전에 4중첩을 계속해서 유지해야 한다. 기본적인 콤보는 아래와 같다.

(싸우기 전에 ‘선혈의 파도(E)’ 4중첩 쌓기) 유체화(소환사 주문) -> 혈사병(R) -> 수혈(Q) -> 선혈의 파도(E) -> (적에게 달라붙어서)피의 웅덩이(W) -> 수혈(Q) -> 선혈의 파도(E)


























‘블라디미르’의 아이템 트리

블라디미르는 ‘핏빛 계약(패시브)’으로 주문력이 증가할 때마다 체력이 올라간다. 그러므로 주문력이 증가하는 아이템을 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주문 흡혈이 있는 마법공학 리볼버를 최우선으로 구입하고, 상대에 따라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또는 음전자 망토를 구매하자. 이후 상대 AD와 AP 중 누가 더 강력한지 비교하고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자. 단, 존야의 모래시계는 어떤 상황이든 필수 아이템이므로 꼭 구매하자.








or






or





or

or




※ 주의: 시작 아이템으로 속도의 장화 or 원기 회복의 구슬 + 체력 물약 & 시야 와드를 구매하자.


▲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유저들이 주로 구매하는 블라디미르 아이템들

블라디미르의 아이템 트리는 보통 상대와 아군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 상대에 군중제어기가 많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구매하자. 그리고 후반부에는 상대 AD 딜러가 강력하다면 워모그를, AP 딜러가 강하다면 정령의 형상을 착용한다. 아군 탱커들이 든든하다면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구매해 공격력을 더 강화하도록 하자.

※ 주의: 블라디미르는 탑 라이너이므로 골드가 여유로울 때마다 '시야 와드', '투명 감지 와드'를 구매해 적 정글러가 갱킹을 올 만한 곳에 설치해야 한다.



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lo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강설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