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은 오는 31일, 정기 점검과 함께 영웅급 던전 ‘비탄의 설옥궁’을 업데이트한다. ‘비탄의 설옥궁’은 백청산맥 업데이트 당시, 영상으로 공개되어 많은 유저들을 기다리게 만든 바 있다. 따라서 블레이드앤소울은 내일 업데이트를 통해 백청산맥 업데이트의 완성도를 높이고,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던전 입장 난이도 완화
우선 내일 패치에서 주목할 점은 낮아진 ‘비탄의 설옥궁’ 입장 난이도다. 일단 ‘홍문/마도신공’의 수준이 3성 이상으로 완화되었다. 그리고 갈마 허리띠에만 있던 ‘수라낙인 저항’ 효과를 ‘전설 무기’에도 추가해 입장 조건을 대폭 완화했다.


▲ '비탄의 설옥궁'은 3개의 구역으로 나뉜다
비탄의 설옥궁 제1구역
‘비탄의 설옥궁’은 던전 초입부터 갈림길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유저들은 입장과 동시에 파티원을 두 그룹으로 나눠 던전 공략을 진행해야 한다. 두 그룹으로 나뉜 파티원이 갈림길을 모두 지나면 첫 번째 보스인 ‘금동’과 ‘은동’을 만날 수 있다.
비탄의 설옥궁 제2구역
1구역과 달리 일직선 통로로 이루어진 제2구역은 강력한 문지기들이 지키고 있다. 이 문지기를 쓰러트리는 방법은 추후 두 번째 보스인 ‘전격의 이루가’와의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비탄의 설옥궁 제3구역
제3구역에서는 주리아가 끊임없이 흑룡교 간부를 내보낸다. 이 때 나오는 간부들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약한 간부들과의 전투가 진행된다. 물론 운이 나쁠 경우에는 강력한 간부들과의 전투로 파티원들을 피곤하게 할 구역이다.
첫 번째 보스 ‘금동’과 ‘은동’
첫 번째 보스인 ‘금동’과 ‘은동’은 외모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다. 손에 들고 있는 거대한 망치와 도끼로 유저들을 끊임없이 공격하며, 각자 이름에 걸맞는 ‘금가루’와 ‘은가루’를 주변에 뿌리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만약 이 가루에 명중하게 될 경우 유저들은 이동 속도 감소 등의 디버프를 부여받는다. 또한 ‘금동’과 ‘은동’에게는 특별한 강화 효과를 주므로, 해당 패턴은 반드시 피해야만 한다.

▲ 주리아의 부하 '금동'과 '은동', 가루 공격의 회피가 공략의 핵심이다
두 번째 보스 ‘전격의 이루가’
설옥궁 지하 보물방을 지키는 ‘전격의 이루가’는 이름처럼 전기 공격을 주로 하는 보스 몬스터다. 끊임없이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이 특기이며, 자신과 똑같은 그림자를 소환해 유저들을 괴롭힌다. 참고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전격의 이루가’를 쓰러트릴 수 없기 때문에, 그림자들의 숨겨진 약점을 공략해야 한다.

▲ 전격 공격 위주로 유저들을 괴롭힐 '전격의 이루가'
세 번째 보스 ‘화산’과 ‘빙하’
3번째로 만나는 보스는 각각 이름처럼 불 속성과 얼음 속성의 공격을 퍼붓는다. 또한 이들은 괴조라는 특성을 살려 공중에 떠올라 유저들을 끊임없이 괴롭힐 전망이다.

▲ '고대 용의 무덤'에 등장하는 '빙백신조'와 '폭열신조'와 패턴이 유사할 전망이다
마지막 보스 ‘수라왕’
과거 천명제로 세상을 어지럽혔던 운국 왕자 섭광이 되살아났다. 주리아의 힘으로 강력한 마왕이 된 ‘수라왕’은 불과 얼음을 사용하는 기공사의 기술은 물론, 두 개의 검으로 어검술까지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설옥궁 내부에 있는 ‘생명의 꽃’이 수라왕을 불사의 존재로 만들고 있어 공략법이 까다로울 것으로 유추된다.

▲ 각종 속성 기술은 물론 어검술까지 펼칠 '수라왕'
‘비탄의 설옥궁’의 다양한 보상
‘비탄의 설옥궁’은 현존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다양한 아이템을 드롭한다. 우선 최상위급의 무기인 ‘설옥 무기’를 비롯해, ‘만년설’과 ‘설옥의’ 등 의상과 의상 장식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설의 실마리가 ‘비탄의 설옥궁’에 숨겨져 있다고 밝혀진 만큼, ‘전설 무기’의 다음 단계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 '만년설(좌)'와 '설옥의'를 얻을 수 있다

▲ 지난 방송에서 일러스트로 공개된 '설옥 무기'
한편 오늘 방송되는 '블소TV'에서는 '공략을 부탁해' 코너와 함께 유저들이 기대하는 수영복 관련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늘 오후 7시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커뮤니티팀의 활력소.
자신을 희생해 남을 웃길 줄 아는 이 시대의 진정한 희극인abyss220@gamemeca.com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첫 공식 시즌 맞춰, 패스 오브 엑자일 2 나흘간 무료
- 돌아온 초토화 봇,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3 업데이트
- 태양의 여신 아로나, 블루아카 한정판 바이시클 카드
- [오늘의 스팀] 동접 4배 증가, 데드록 신규 캐릭터 화제
- [겜ㅊㅊ] 직접 시연, 게임스컴 강력 추천작 6선
게임일정
2025년
08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