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공정위 '디아블로3' 환불 문제 법 위반 여부 7월 중 결론

/ 1
▲ 블리자드코리아의 운영과 소비자 대응을 조사 중인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접속 장애와 환불 불가 문제로 몸살을 겪고 있는 디아블로3에 대해 7월 중 법 위반 여부를 결론 내린다고 밝혔다.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은 14일 머니투데이 창간 11주년 기념 조찬강연회에서 접속 장애와 환불 불가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디아블로3에 대해 7월 중 법 위반 여부를 결론 내릴 것이라 밝혔다. 한편 블리자드 코리아에서는 이와 관련해 공정위와 협의 중에 있으며 자세한 것은 아직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 현재 디아블로3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다

디아블로3는 패키지 형태의 게임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지속적인 인터넷 연결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발매이후 접속 지연 및 서버 다운 문제가 계속되어 유저들의 불만이 제기되었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환불 요구에 대해 블리자드는 환불 불가라는 입장을 고수해 이용자들의 민원이 공정위에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지난 28일 공정위는 조사관을 급파해 블리자드의 운영과 소비자 대응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바 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글 :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di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