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오픈베타 추천 서버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 1


블레이드앤소울 오픈베타가 시작 된지 어느덧 하루가 지났다. 시작부터 좋았던 서버 상태는 디아블로3의 서버 접속 오류 Error37과는 다르게 여전히 원활하여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도 접속 오류도 없고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렉 현상도 거의 없는 상태이다.

▲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렉 현상은 보이지 않는다
 
이런 원활한 서버 상태가 이루어지는데 계속 된 서버 개수 증가가 한 몫을 했다. 현재 블레이드앤소울 서버는 총 29개로 하루 만에 생긴 서버 치고는 많은 편이다. 또한, 한 서버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서버의 캐릭터 생성을 계속 제한하여 사람들의 유입을 이곳 저곳으로 분산 시키고 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부분의 서버가 캐릭터 생성이 제한됬다

인구 비대화를 막기 위해 캐릭터 생성을 제한한 의도는 좋았으나, 이로 인해 친구랑 같이 게임을 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서버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다는 문제가 생겼다. 이런 문제로 공식 홈페이지 서버게시판은 서버가 오픈 되기를 기다리는 유저들의 불만글이 대부분인 상태이다. 한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에 “친구들이랑 같이 게임하려고 추천 서버 경국지색으로 가려고 했는데 서버가 막혀서 만들 방법이 없네요. 지금까지 한 열시간은 서버 열리기만을 기다리며 친구들 게임하는 걸 구경하고 있는데 정말 짜증납니다.”라며 현재 상황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 불만글로 가득한 공식 홈페이지 영웅호걸 서버 게시판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제한되어 있는 서버로 들어 갈 수 있는 한가지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사람들이 접속이 뜸한 새벽시간 때에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이다. 이 시간 때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일부 인구 비대화 서버를 제외한 많은 서버가 오픈 돼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 사람 접속이 뜸한 아침에는 많은 서버가 생성 제한이 풀려 있다

따라서, 저녁시간 때에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 계속 골머리를 앓기 보다는, 서버 제한이 많이 풀려 있는 아침 시간을 노려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