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에 존재하는 7가지의 제작 조합은 저마다 각각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그렇다면 이 7가지의 제작 조합 중 가장 돈이 되는 제작 조합은 어떤 것일까?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이 질문을 현재 경매장에서 거래되는 시세를 통해 확인해 보았다.
※ 주의 사항
- 7월 3일 정오 12시의 경매장 시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추후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철무방
철무방은 각종 무기를 제작하는 것과 더불어, 영웅 등급의 무기 능력치를 재조정할 수 있는 '무기 상자'를 만들 수 있는 제작단이다. 하지만 돈이 되는 물품은 이런 능력치 좋은 무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수리도구, 그 중에서도 긴급 수리도구다. 특히 던전의 난이도가 높아 도전 횟수가 많은 레벨대의 긴급 수리도구는 불티나게 팔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염화대성 공략 중에는 비싸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긴급 수리도구
태상문
보패를 제작하는 태상문은 지난 2차 CBT와 3차 CBT에서는 가장 외면 받았던 제작이었다. 하지만 정식 서비스에서는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이며 돈 되는 제작 조합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보패 합성에 필요한 합성석과, 능력치를 최대치로 합성할 수 있는 치명 합성패가 높은 가격에 거래되며 태상문을 이끌어가는 쌍두마차가 되었다.


▲ 합성석은 영석 시세에 비해 차이가 큰 편, 안정적인 수익을 원한다면 합성패를 제작하자
만금당
보석과 장신구를 제작하는 만금당은 현재 가장 높은 이익을 볼 수 있는 제작 조합이다. 특히 흡혈 능력을 가지고 있는 보석, "빛나는 사각 자수정"을 만들 수 있어 그 인기는 하늘을 찌를 정도. 주머니 자체를 팔아도 꽤 높은 이득을 볼 수 있지만, 주머니를 열어 자수정이 나온다면 그야말로 인생역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 금강석 주머니는 꽝의 확률이 낮은 편, 사각 보석 주머니는 꽝이 있지만 대박날 확률이 높다
성군당
3차 CBT 당시 봉인해제 부적으로 짭짤한 이득을 봤던 성군당. 하지만 오픈 베타에서 봉인해제 부적의 드랍율이 올라가며 가장 돈이 안 되는 제작 조합으로 몰락했다. 심지어 가장 비싸게 팔리고 있는 십련정강 봉인해제 부적을 제작한다면 손해를 감수해야만 한다.

▲ 현 시점에서는 유일하게 손해보는 제작, 성군당
약왕원
물약은 소모품에 불과하기 때문에 비싸지 않을 거란 생각, 이제는 그만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약왕원으로 만드는 물약은 상점 물약과 달리 즉시 회복 기능이 있기 때문에 매우 비싼 가격에 팔려나가고 있다. 특히 염화대성의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물약 소모가 늘어나, 약왕원의 물약 가격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 실정이다.

▲ 저 가격의 대부분은 '즉시 회복'이라는 능력치가 책정했다
일미문
블레이드앤소울을 즐기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요리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이는 기본 음식 자체가 전투 중에는 효율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최고의 요리로 손꼽히는 ‘약선 꿩고기 볶음짬뽕’의 경우, 치명 능력치를 90이나 올려주며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 요리가 필요없다는 소리를 쏙 들어가게 만드는 가격
도기방
도기방은 각 제작의 재료가 되는 아이템을 만드는 조합인 만큼 다른 제작 조합에 비해 판매가가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꾸준한 수요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이익을 볼 수 있는 제작 조합이기도 하다. 현재 가장 돈이 되는 제작 아이템은 ‘고급 내열토 정제재’. 만금당과 태상문 등 다양한 제작 조합에 사용되기 때문에 높은 이익을 볼 수 있는 편이다.


▲ 비록 재료에 한정되지만 가격은 만만치 않은 수준
그렇다면 가장 돈 되는 제작 조합은?
현재 가장 돈이 잘 벌리는 제작 조합은 만금당이다. 보석 주머니 자체의 이익도 높은 편이며, 보석 주머니를 열어 ‘빛나는 사각 자수정’이라도 나오는 날에는 5배의 이득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만금당의 뒤를 이어 태상문과 철무방, 도기방이 따르는 상황이다.
반면에 돈을 벌고 싶다면 성군당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봉인해제 부적의 경우, 몬스터는 물론 던전의 보물 상자에서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비장의 한 수인 ‘부활 부적’이 존재하고 있으나, 수월평원이 등장하기 전 까지는 큰 이득을 볼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기사 보러가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커뮤니티팀의 활력소.
자신을 희생해 남을 웃길 줄 아는 이 시대의 진정한 희극인abyss220@gamemeca.com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