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마법사 불지옥 2막 추천 앵벌 코스와 기본 스펙

/ 1

 

디아블로3의 1.0.3 패치 이후 불지옥 난이도에서 몬스터의 공격력이 하향되었고, 이어진 업데이트로 아이템 레벨 61 이상인 최고 수준 장비들의 드랍률이 상향되었다. 이로써 아이템 파밍을 위해 아이템 드랍률이 낮은 1막, 난이도가 높은 3막을 피해 불지옥 2막을 찾는 발길이 늘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최근 디아블로3의 인기 앵벌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불지옥 2막을 마법사 캐릭터가 진입하기 위한 최소 스펙과 추천 코스를 소개하려 한다. 

 

[디아블로3 마법사, 불지옥 난이도 진입을 위한 최소 스펙은?]

 

불지옥 2막 아이템 파밍을 위한 마법사의 최소 스펙은?

 

1.0.3패치 이후 약화되었다고는 하나 불지옥 2막의 몬스터들은 여전히 공격력, 공격 패턴, 생명력 등 모든 부분에서 만만히 볼 상대는 아니다. 따라서 불지옥 2막에 갓 진입하여 앵벌을 시작하려 한다면 생존 능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 디아블로3에서 불지옥 난이도 2막에 진출하기 위한 마법사의 최소 스펙을 알아보자.

 

최대 생명력: 3만 이상

모든 저항: 500이상 (분광 갑옷 효과 포함)

초당 공격력: 15000내외

방어력: 4천 이상(마력 갑옷 효과 포함)

방패 막기: 20% 이상 (생존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될 때만 마력원 대신 착용)

공격 속도: 최소 1.4 이상, 1.5이상 권장

 


▲ 2막을 대표하는(?) 몬스터라 할 수 있는 '사막 쐐기벌'

 


▲ 저항 수치가 40% 증가하는 '분광 갑옷'을 사용한 상태, 모든 속성 저항 수치가 5~600에 달한다

 

마법사 불지옥 2막 앵벌을 위한 추천 스킬 목록

 

불지옥 난이도 2막의 마법사 스킬 셋팅에 있어서 공격 스킬은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다. 반면 생존 관련 스킬들은 초기부터 많은 마법사 유저들이 애용하던 일부 스킬들이 여전히 선호되고 있다. 불지옥 난이도 2막 마법사 추천 스킬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주 기술 추천

마력탄(유도탄): 근처의 적을 알아서 추격하는 특성상, 쫓기는 상황에서 적에게 피해를 주기에 매우 편리하다.

전기 충격(관통 구체): 적들을 관통하며 날아가 구체에 닿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감전(번개 작렬): 관통 구체와 동일한 특성을 지니고 있지만 투사체의 속도가 빠르다. 다만 위력이 조금 약하다.

 

마법사가 주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는 비전력 소모가 크고 위력이 강한 기술들을 사용한 후, 다시 비전력이 회복되는 동안 화력을 보충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전투 도중 이동을 많이 하는 유저들은 비전력 회복 시간을 충분히 벌기 때문에, 주 기술을 아예 선택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 문제이니 이 점도 참고하기 바란다.

 


▲ 디아블로3 마법사 추천 주 기술 목록

 

보조 기술 추천

비전 보주(천체 보주): 보주 이동 경로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관통형 기술이며, 공격 범위도 넓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비전 격류(비전 지뢰): 이름 그대로 바닥에 지뢰를 설치하는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은 물론이며 감속 효과도 유발한다. 적에게 도망치며 피해를 입히기에 적합하다.

 


▲ 마법사의 추천 보조 기술 목록, 천체 보주는 매우 인기있는 기술이다

 

위력 기술 추천

히드라(맹독 히드라): 명실 상부한 마법사의 국민 기술이다. 소환해두면 알아서 공격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공격이든 수비든 자유로운 행동이 가능하다. 공격력 역시 히드라 계열 가운데 가장 뛰어난 수준이다.

눈보라(가시지 않는 추위): 눈보라의 범위에 감속 지대를 형성하여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즉 공수 양면을 동시에 만족하는 최고의 기술인 셈이며, 맹독 히드라와 더불어 마법사의 국민 스킬 조합으로 꼽힌다

 


▲ 눈보라와 맹독 히드라 조합은 마법사의 국민 스킬과도 같다

 

방어 기술, 갑옷류 기술 추천

다이아몬드 피부(수정 껍데기): 말이 필요없는 마법사의 국민 생존기, 비록 불지옥 난이도에서는 오래 버티지 못하지만 여전히 유용하다.

순간 이동(시공의 구멍): 시공의 구멍을 사용할 경우 단축키를 누르고 있으면 연달아서 4회 순간 이동을 사용할 수 있다. 적들로부터 도망칠 때 이보다 좋은 기술은 없다.

 


▲ 최고의 생존기 '다이아몬드 피부'와 강력한 적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도망칠 수 있는 '순간이동'

 

갑옷류 기술 추천

마력 갑옷(힘의 갑옷): 아무리 큰 피해도 최대 생명력의 35%로 감소시켜주는 최고의 생존기이다. 마력 갑옷 자체만으로도 방어도가 65%나 증가하기 때문에 마법사가 마음놓고 저항 위주의 셋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효자 스킬이기도 하다.

마력 갑옷(분광 갑옷): 힘의 갑옷이 지닌 일격사 방지 기능은 없지만, 저항 수치가 40% 상승하여 받는 피해량을 크게 줄여주는 스킬이다. 불지옥 난이도 2막에서 최대 생명력의 35%를 초과하는 피해를 입는 경우가 없을 수준의 생존 능력을 갖췄다면 효과적이다.

 


▲ 두 기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만큼 뛰어난 생존기들이다

 

지속 기술 추천

흐리기: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20% 감소시켜준다. 아무리 생존기를 사용해도 모든 공격을 피할 수는 없기에, 필수 스킬과도 같다.

환기: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5% 감소시켜주는 기술로 그만큼 생존기를 자주 사용할 수 있다. 필수라고는 할 수 없지만, 생존을 중시한다면 선택할 만한 가치가 있다.

초월적 존재: 필수 생존기나 다름없는 힘의 갑옷, 분광 갑옷의 경우 최대 비전력이 20 감소하는 부작용을 지닌다. 초월적 존재는 최대 비전력을 20 상승시키기 때문에 이를 메우는데 최적의 기술이라 할 수 있다.

 


▲ 마법사의 지속 스킬 추천 목록

 

마법사 2막 사냥의 핵심, 넓고 트인 장소가 유리하다

 

마법사 뿐만 아니라 디아블로3의 원거리 딜러의 전투 스타일은 두 가지이다.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압도하여 접근하기 전에 쓰러뜨리는 것, 혹은 도망치면서 적과 거리를 유지하고 원거리 공격으로 조금씩 적의 체력을 갉아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이제 갓 2막 앵벌에 도전하는 플레이어라면 당연히 후자의 방법을 택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마법사에게는 마음껏 도망치면서 적을 상대할 수 있는 넓고 탁 트인 사냥터가 적합하다.

 

마법사의 불지옥 2막 추천 앵벌 코스

 

우선 2막의 모든 지역을 순간 이동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검은 영혼석' 퀘스트를 '영혼석 보관실' 시점부터 시작하자. 본래대로라면 '줄툰 쿨레'를 상대해야 하지만 아이템 파밍의 필수 코스인 '네팔렘의 용맹' 5중첩 효과를 쌓기 위해, 앞서 언급한대로 마법사에게 적합한 넓고 탁 트인 사냥터를 찾아 가자. 이에 해당되며 정예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는 장소는 '알카르누스로 가는 길', '달구르 오아시스', '황량한 사막' 등이다. 반대로 '졸툰 쿨레의 기록보관소'처럼 좁고 폐쇄적인 던전은 피해야 한다.

 


▲ 물론 사전에 해당 퀘스트까지 완료해야 함은 물론이다

 


▲ 굳이 언급한 장소가 아니더라도 넓고 탁 트인 장소라면 마법사가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보통 2막 최악의 몬스터로 근접 딜러의 지옥으로 불리는 '사막 쐐기벌'이 꼽힌다. 하지만 마법사와 같은 원거리 딜러는 좁은 통로로 사막 쐐기벌을 유인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먼거리에서 폭탄을 투척하여 큰 피해를 입히는 '라쿠니 여사냥꾼'이 더욱 골치 아픈 상대이다. 이들이 정예 몬스터로 등장할 경우, 기본으로 '포격'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이처럼 상대하기 어려운 몬스터는 과감히 피해가는 편이 시간과 수리비를 절약하는 길이다. 이를 유념하며 각지에서 정예 몬스터를 사냥하고 네팔렘의 용맹 5중첩을 달성하고, 원하는 만큼 마음껏 몬스터를 사냥하며 아이템을 수집하자.

 


▲ 사막 쐐기벌을 좁은 통로로 유인하면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벌의 이동을 제한할 수 있다

 


▲ 오히려 더 큰 골칫거리는 원거리에서 폭탄을 던져대는 '라쿠니 여사냥꾼'이다

 

충분히 아이템을 수집했다면 2막 앵벌 코스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줄툰 쿨레의 기록보관소'로 이동하자. 자신있다면 여기서도 정예 몬스터를 사냥해도 좋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협소한 통로가 이어지는 기록보관소는 마법사에게 적합한 사냥터는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줄툰 쿨레에게 직행하자. 중앙의 구물을 엄폐물 삼아 원거리 스킬로 꾸준히 공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다만 지나치게 몸을 사리다보면 광폭화를 볼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 불지옥 2막 앵벌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줄툰 쿨레의 기록보관소'로 이동하자

 


▲ 여기까지 온 플레이어라면 너무 긴 시간을 지체하지 않는 이상 낙승을 거둘 수 있다

 

줄툰 쿨레를 쓰러뜨렸다면 내친 김에 2막의 최종 보스인 '벨리알'에게 도전하는 것도 좋다. 다만 이제 막 불지옥 2막에 도전한 플레이어라면 무리한 도전은 권하지 않는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