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1.0.3 패치가 적용된 이후 보스 몬스터 사냥의 효율이 저하되면서 정형화된 사냥터 코스가 서서히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나 난이도가 낮아진 디아블로3 불지옥 2막에서 사냥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사냥 효율이 높은 곳들이 속속 발견되고 있다. 디아블로3 유저들 사이에서 이른바 보물의 전당이라 불리우고 있는 암살자의 전당은 2막의 다른 지역에 비해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으며, 다수의 희귀 몬스터가 등장해 네팔렘의 용맹 5중첩을 쌓을 경우 희귀 아이템 획득량이 상당하다. 과연 보물의 전당 사냥 코스를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선 어떤 루트로 진행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황량한 사막에서 암살자의 전당을 찾아라
보물의 전당 사냥코스를 시작하기 위해선 먼저 불지옥 2막 퀘스트인 검은 영혼석 - 영혼석 보관실을 선택해야 한다. 그 이유는 검은 영혼석 - 영혼석 보관실 퀘스트는 모든 순간 이동진이 찍혀있기 때문에 2막 전지역으로 이동하기 원활하기 때문이다. 일단 방에 입장했다면 황량한 사막으로 이동해 암살자의 전당을 찾도록 하자. 황량한 사막에는 사막 말벌과 라쿠니 여사냥꾼 등 강력한 원거리 몬스터들이 즐비하니 최대한 무시하고 암살자의 전당을 찾는데 주력하자. 암살자의 전당에 입장하면 자동 저장 지점이 활성화 된다. 이제 암살자의 전당 입구에 저장을 한 상태에서 사냥을 시작하면 된다.
▲ 황량한 사막에 위치한 암살자의 전당, 앞으로 아이템 사냥을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낼 곳이다
네팔렘의 용맹 5중첩을 만들자
암살자의 전당에는 희귀 몬스터가 5 ~ 7 무리가 등장한다. 따라서 암살자의 전당을 사냥하기전 네팔렘의 용맹 5중첩을 만들 필요가 있다. 먼저 마을 차원문을 사용해 마을로 돌아간 다음 다른 지역의 희귀 몬스터를 사냥하도록 하자. 주의할 점은 네팔렘의 용맹을 쌓는 도중 마을 차원문을 사용해버리면 다시 황량한 사막으로 돌아가 길을 찾아야 하니 오로지 순간 이동진만 사용하자.
▲ 반드시 암살자의 지하 전당에 자동 저장하도록!
▲ 암살자의 전당에는 5 ~ 7마리의 희귀 몬스터가 나온다! 그야말로 보물의 전당
먼저 네팔렘의 용맹 중첩을 노리기 가장 좋은 장소는 검은 협곡이다. 검은 협곡에는 사막 말벌이 등장하지만, 2막 초반이기에 큰 어려움 없이 사냥할 수 있다. 검은 협곡의 순간 이동진 주위에 있는 희귀 몬스터를 사냥하면 네팔렘의 용맹 1 ~ 2중첩을 만들 수 있다.
▲ 검은 협곡 광산은 2막 초입이기 때문에 네팔렘의 용맹을 쌓기 어렵지 않다
검은 협곡을 사냥한 다음 알카르누스 폐허로 향하도록 하자. 알카르누스 폐허에는 희귀 몬스터가 1 ~ 2무리를 만날
수 있다. 만약 알카르누스 폐허까지 사냥한 후 네팔렘의 용맹이 3중첩 이하라면 칼데움 하수도나 달구르 오아시스에서 4중첩이나 5중첩을 완성하자. 한가지 주의할 점은 다른 곳에서 자동 저장이 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순간 이동진 주위에서만 사냥하도록 하자.
▲ 알카르누스 폐허는 2막의 핵심 사냥 코스라고 할 수 있다
네팔렘의 용맹을 4중첩에서 5중첩을 완성했다면 순간 이동진을 통해 마을로 돌아온 다음 암살자의 전당으로 돌아가자. 암살자의 전당은 넓은 던전이지만, 외길에 가깝기 때문에 한바퀴 돈다는 느낌으로 몬스터를 사냥하도록 하자.
보물의 전당 직업별 사냥 팁
보물의 전당이 2막 사냥 코스 중에서 가장 쉽다고 해도 방심하면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는 난이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야만용사와 수도사의 경우 타오르는 수호자를 조심해야한다. 타오르는 수호자가 희귀나 용사 몬스터로 등장할 경우 기본 스킬로 가지고 있는 불바닥이 위협스러워 지는데, 강화 옵션인 신성 모독이나 비전 강화 등의 공격이 합쳐지면 순식간에 사망할 위험이 있다. 게다가 타오르는 수호자는 공격 당할경우 자주 도망다니기 때문에 제일 조심해야할 몬스터다.
▲ 타오르는 수호자가 희귀 몬스터로 나오면 근접 직업에겐 지옥이다
원거리 직업이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구리송곳니 잠복꾼이다. 구리송곳니 잠복꾼은 기만자 계열 몬스터로 은신한 다음 플레이어에게 접근하는게 특기다. 또한 상당한 근접 공격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어력이 취약한 원거리 직업에게 큰 위험으로 다가오게 된다. 그러나 많은 수가 등장하지 않으므로 좁은 지형에 유의하며 상대하도록 하자.
▲ 원거리 직업은 구리송곳니 잠복꾼을 주의하자, 생존력이 부족하면 순식간에 사망한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dia3@gamemeca.com)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