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의 강력한 딜러 기공사, 수월평원에서의 수련 트리는?

/ 1
블레이드앤소울의 다음 컨텐츠인 수월평원의 업데이트 날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될 수월평원에는 흑신시를 시작으로 만령강시와 포화란 등 기존의 네임드들과 차원이 다른 네임드들이 위치하고 있다. 이 네임드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은 물론이거니와 각 직업의 수련 트리도 최적화가 되어 있어야 하는 법! 이를 위해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에서는 기공사의 36레벨 이후 수련 트리를 준비해 보았다. 

파티 플레이를 위한 기공사 수련 트리, 체력 회복이 관건



※ 화련장을 왜 안 찍나?

화련장을 왜 안찍느냐고 반문하는 유저들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하지만 기공사들이 제자리에서 캐스팅을 하게 놔두는 네임드나 보스는 없다는 점을 유의합시다. 물론 그런 네임드나 보스가 존재한다면 화련장은 높은 효율을 보이겠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37레벨과 38레벨에는 보다 수월한 체력 관리를 위해 [빙백신장 심화]에 2포인트를 투자합니다. 해당 기공사 수련 트리는 [폭열신장 심화 ’그로기 효과 추가’]에 투자했기 때문에, 몰이 사냥에 취약한 상태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라도 [빙백신장 심화]를 통한 체력 관리를 추천합니다.

39레벨에는 [한파 심화 ‘결빙 효과 추가’]에 투자합니다. 이 수련에 투자할 경우 체력 수급과 내력 수급의 양 측면에서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머지 포인트는 차후 43레벨에 수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1레벨에는 [동파 습득]을, 42레벨에는 [호신장막 심화]에 투자합니다. 동파는 포화란 공략 시 기공사를 귀족으로 만들어주는 무공입니다. 이는 포화란이 소환하는 호랑이를 혼자서 끌고 다닐 수 있는 몇 안 되는 직업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바다뱀 보급기지의 1네임드 공략 시에도 높은 효율을 보이므로 강력 추천합니다. [호신장막 심화]는 파티원들의 운기조식 시간을 6초 감소시켜 안전한 플레이를 만들어줍니다.


PvP와 솔로 플레이를 위한 기공사 수련 트리, 파티와는 다르다! 

인스턴스 던전을 위한 수련 트리와 다른 점
1. 빙백신장 심화와 한파 심화를 빠르게 올린다.
2. 이탈은 아예 건드리지 않는다. 
3. 폭열신장 수련 중 내력감소에 투자한다.
4. 폭염대신 화염폭발을 사용한다.




37레벨과 38레벨에는 [이탈 심화 ‘이동 거리 증가’]에 투자합니다. 이는 PvP에서 상태 이상에 걸렸을 경우 쉽게 빠져 나오기 위한 초석입니다. 차후 41레벨이 되는 순간, 하위 수련인 [이탈 심화 ‘탈출 기능 추가’]에 투자해 생존률을 올립시다. 

39레벨에는 [결빙공 습득]에 투자합니다. 호신장막이 파티 플레이에서 큰 효율을 보인다면, 결빙공은 PvP에 큰 도움을 주는 무공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적진에 갇히거나, 너무 전방에 나와서 공격을 받는 상황에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결빙공으로는 포화란 1네임드에서 버틸 수 없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42레벨에는 [결빙공 심화 ‘결빙 효과 추가’]에 투자합니다. 결빙공 심화는 두 가지가 있는데 추천하는 것은 주변의 적을 결빙 상태로 만드는 수련입니다. 이는 결빙된 대상에게 충격파로 내력을 수급하고, 이 내력으로 폭열신장을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43레벨에는 [동파 습득]에 투자합니다. 적 진영 한가운데에서 동파를 사용하면, 적들을 순식간에 혼란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아직 실험은 해보지 않았지만, 비천한의 결빙을 광풍으로 막을 수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동파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44레벨에는 한파 보조 심화를 투자해 내력 수급을 위해 한파 보조 심화를 투자합니다.

※ 화염 폭발에 대한 한 가지 가정
화염 폭발은 2갈래의 하위 수련이 존재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하나를 찍으면 나머지 하나의 수련은 습득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화염폭발은 하나의 수련을 습득해도 다른 하나의 수련에 자물쇠가 잠겨지지 않습니다. 이는 즉 하위 수련 2개를 모두 투자할 수 있다는 소리와 마찬가지, 정확한 사실은 37레벨이 열려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메카 관련기사 보러가기

:  경국지색 유저기자 아리엘르(bn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