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의 신규지역인 수월평원에서 레벨업을 하다 보면 몇몇 구간에서 퀘스트에 공백이 생긴다. 다음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레벨업을 해야하지만 퀘스트는 없는 난감한 상황.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반복 사냥을 통한 레벨업이다. 그렇다면 어느 구간에서 퀘스트가 끊기고, 이 때 가장 효율적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사냥터는 어디인지 알아 보도록 하자.
[레벨 40 ~ 41] 돼지농장 북서방향 '남쪽 나루터'
퀘스트를 위주로 레벨업을 해온 유저라면 레벨 40 즈음에 퀘스트가 끊기게 된다. 이 때 가장 효율적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곳은 돼지농장 북서방향에 위치한 '남쪽나루터'다.

▲ 남쪽 나루터의 위치
이 장소는 1인 전용 필드이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필요도 없다. 입구부터 포진해 있는 '충각단 동해함대' 몬스터들을 몰아서 광역 무공으로 처리해준 뒤 다시 나갔다 오기를 반복하면 다른 여타 던전에서의 몰이사냥보다 훨씬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다.

▲ 자신이 잡을 수 있는만큼 모으도록 하자
남쪽나루터에 있는 몬스터를 전부 처치하는 것보다는 입구에 포진한 7~8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한 후 나갔다 오기를 반복하는 것이 더욱 높은 레벨업 효율을 보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 한군데 모아서 광역 무공으로 파팍!
[레벨 40 ~ 41] 돼지농장 풍저회 조합 '구이용 돼지' 몰이사냥
남쪽나루터에서의 사냥이 힘들다 싶은 유저들에게는 돼지농장 풍저회 조합의 한만운의 집 좌측에 있는 '구이용 돼지' 몰이사냥을 추천한다. 단순한 패턴과 낮은 생명력을 보유한 '구이용 돼지'는 좁은 장소에 여러마리가 출몰하기 때문에 몰이 사냥에 매우 적합하며 돌아다닐 필요도 없다. 하지만 이 곳은 공용 필드이기때문에 다른 유저들간의 경쟁이 있을 수도 있다.

▲ 구이용 돼지 출몰 장소
.jpg)
▲ 레벨업 효율은 좋지만 다른 유저간의 경쟁이 만만치 않다.
[레벨 42 ~ 43] 반달호수 '어인족소굴' 몰이사냥
간혹 레벨 42에서도 퀘스트가 끊기는 경우가 발생한다. 다음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레벨43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퀘스트를 제외한 다른 수단으로서 레벨업을 해야한다. 이 때 가장 효율적으로 레벨업 할 수 있는 장소로는 반달호수 남서 방향에 있는 어인족소굴을 추천한다. 어인족 소굴의 네임드 몬스터는 무시 한 채 일반 몬스터만 몰아서 사냥하면 짧은시간 내에 레벨 43을 달성할 수 있다.

▲ 어인족 소굴의 위치

▲ 파란색으로 색칠된 부분만 돌도록 하자

▲ 마구 마구 오르는 경험치
[레벨 43 ~ 45] 거미둥지 몰이사냥
일반적으로 레벨43즈음에 모든 퀘스트가 완료되고 만레벨까지 반복사냥이 시작된다. 이 때 가장 빠르게 레벨업할 수 있는곳은 귀도시 남쪽에 위치한 거미둥지다.

▲ 거미둥지의 위치
거미둥지에서의 반복사냥은 파티를 구성한 채 진행하는게 가장 효율적이다. 물론 거미둥지의 최종보스인 팔독모와 던전 중간에 있는 정예 몬스터는 무시한 채 일반몬스터만 몰아서 광역무공으로 처리해주면 된다. 광역 사냥에 특화된 직업이라면 레벨 42즈음부터 이 곳에서의 몰이 사냥이 가능하다.

▲ 무리해서 몰았다간 바로 탈진으로 이어진다
☞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