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에 특이한 문파명으로 모두의 이목을 사로 잡은 문파가 있다. 해당 문파는 경국지색 서버의 '입니다'라는 문파로 지난 '막내가 만들어가는 문파의 미래' 이벤트에서 '작명문파'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어떠한 이유로 '입니다'라는 특이한 문파명을 짓게 된 것일까? 그 의문점을 해결하고자 '입니다'문파를 만나 보았다.

▲ '작명문파'로 선정된 경국지색 서버의 '입니다'
만나서 반갑다. 우선 문파원들의 소개를 부탁한다.
아담: '입니다' 문파장 아담이라고 한다.
호정: 부문파장인 호정이라고 한다.
style양이: 문파 장로 style양이 '입니다'.

▲ 아이디와 문파명이 함께 어우러지는 '입니다' 문파원들
'입니다'는 어떤 문파인가?
아담: 20대로 구성되어 젋은 혈기로서 서버 최고를 꿈꾸는 문파다.
호정: 우리 문파는 20대로 구성되어 있어 단합성도 좋고 나이 차이가 적다 보니 형과 동생들의 관계도 원만하다. 서로 웃으면서 즐겁게 게임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의 문파다.

▲ 우리 문파는 20대로 구성된 문파!
'작명문파'로 선정되어 정모비를 지원받게 되었는데 소감은 어떤가?
아담: 당첨 사실은 '나는이브'의 전화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때 당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뻤다.
호정: 왜냐하면 회식비가 나오기 때문!
아담: 얼마전 7월 28일 해당 이벤트 상금으로 정모를 진행하였는데, 게임에서 문파원들을 볼 때와 다르게 실물과 캐릭터가 매치가 안되어 당황하기도 하였다.
호정: 문파원간의 더욱 큰 유대감을 얻을 수 있어서 참 뜻 깊었던 자리였다.
문파명을 '입니다'로 작명한 특별한 이유나 사연이 있는가?
아담: 4년전 어떤 온라인게임을 하였는데 그 게임도 아이디 아래에 문파명이 표시되었다. 그때 당시 '입니다' 라는 길드가 참 센스있게 보여 CBT 서비스 때 '입니다' 문파를 설립하였고, 이후 문파원들의 반응이 좋아 만족하고 있다.

▲ 문파명이 호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문파명으로 인한 재미있는 사연이 있다면 들려줄 수 있는가?
아담: 레벨 21때 문파를 설립하고 사냥하고 있던 중 어떤 유저분이 다가와서는 '아이디를 두 줄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어떻게 입니다가 밑에 붙어있냐' 라고 물어보기에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다.

▲ 아이디 두줄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입니다' 문파가 작명문파에 당첨된 결정적인 사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아담: 이벤트 마감시간이 자정 12시였는데 우리 문파가 홈페이지에 응모를 한 시간이 11시 57분이었다. 그로 인하여 운영진의 눈에 띄지 않았나 추측해본다.
이벤트에 당첨되어 이미 회식을 진행하였는데 간략한 후기를 말해줄 수 있는가?
아담: 1차에서는 고기, 2차는 노래방, 3차는 술집으로 진행하였는데 온라인에서만 보던 사람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니 캐릭터와 사람들이 매치가 안되어 많이 놀랬었다.
야쿠모 첸: 그때 마침 동생 생일이라 참가 못한 것이 생의 한이 되었다.
style양이: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문파의 형과 누나들이 많이 챙겨주어 좋은 기억으로 남았다. 다 같이 3차가 끝나고 PC방에 갔는데 음주를 과하게 하여 기절까지 했다는 사실이 있다. (웃음)

▲ 정말 재미있게 즐긴 회식 (요청에 의하여 얼굴은 가렸습니다)
모집 조건으로 오로지 20대의 유저만 허용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아담: 한마디로 요약하면 세.대.차.이 때문이다. 20대와 30대가 공존하면 장점도 존재하겠지만, 일명 '린저씨'같은 사람이 간혹 한 두명씩 존재할 수 있고 의견 조합도 잘 안되는 경우가 우려되어 문파 방침을 그렇게 정하게 되었다.

▲ 문제는 세.대.차.이
20대로만 문파를 구성하였을 때 타 문파와 비교하여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아담: 장점은 형과 동생의 유대관계가 더욱 세밀하다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20대들만 모여 있다 보니 자금 여유가 넉넉치 못하여 잦은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된다는 점이다.

▲ 단점은 자금 여유가 넉넉치 못하다.
현재 '입니다'문파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
아담: 현재 문파 레벨은 4로 경험치도 가득 채워놓은 상태다. 인원은 만원상태로 총 40명이다. 새벽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고 낮에는 사람이 많지 않다.
20대로만 구성하였을 때 문파 내의 던전 공략 수준은 어떠한가?
아담: 던전 공략에 필요한 콘트롤은 타 문파에 비하여 뒤쳐지지 않는다고 자부한다. 우리 문파에서 최초로 포화란 공략에 성공한 것이 본인이지만 다들 본인보다 콘트롤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 우리도 콘트롤에는 자신 있다!
라이벌이나 적대관계를 유지중인 문파가 있는가?
아담: 라이벌보다는 우리 문파와 사이가 상당히 좋지 않은 문파가 있다. 해당 문파는 '숙련이다쉬벨럼아'로 우리 문파에서 거의 쫓겨나다시피 나간 사람들이 모여 설립된 문파다.
경국지색 서버에서 '바다뱀 보급기지'까지 가본 유저들이라면 대부분이 아는 문파일 것이다. 비매너를 비롯하여 세력채팅과 지역채팅에 욕설은 기본이다. '입니다' 문파에서도 욕설과 반말을 일상인 사람들이었기에 부문파장과 상의하여 내보내려고 했는데 어느 순간 제 발로 나가주어 내심 감사하고 있다.
'입니다'문파는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가?
아담: L모 게임의 공성전이나 T모 게임의 영주 시스템과 같은 시스템이 블레이드앤소울에 나온다면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이 목표다.

▲ 목표는 최고의 문파!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려 한다. 블레이드앤소울에 전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아담: 문파 레벨업을 가능하게 해주고, 문파 계급에 따른 문파 보상을 활성화 시켜달라!
물방울: 남성 캐릭터의 의상도 좀 신경 써달라
style양이: 소환수 창에 2칸이 비는데 그것은 언제 나오는가?
엄마곰: 성형권이 필요합니다.

▲ '입니다' 문파원들과 단체 스크린샷

▲ 물방울님의 환상적인 각도
☞ 다른 문파리포트 보러가기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연쇄할인마 스팀, '정치 시뮬레이션' 장르 할인 9일 시작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