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응급처치>로 쏠로잉하기 (벌떼스탠드바)

/ 2
제목 없음

<응급처치>로 쏠로잉하기

WOW는 파티플레이와 쏠로잉이 적절히 밸런스를 이루고 있는 게임이다.
강한 몬스터를 잡아서 좋은 아이템을 얻고 싶은 경우라면 당연히 파티플레이를 해야 한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잠깐의 여가시간을 활용하거나 혼자 유유자적하며 사냥을 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 법!이럴 때 문제는 체력회복을 위해 많은 피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또 파티를 할 경우라도 파티에 사제 캐릭이 없다면 힐해줄 사람이 없으므로 여간 난감한 게 아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비법이 있었다.
바로 응급처치를 통해 파티원과 자신을 힐할 수 있다는 사실.

필자는 놈 도적 캐릭으로 응급처치를 배웠다.


 여기가 응급처치를 배울 수 있는 카라노스 마을이다.



 아이언포지의 남서쪽 길목에 있는 바로 여기.



 마을의 왼쪽 건물인 ‘Thunderbrew Distillery’의 지하로 내려가면 응급처치와 관련된 트레이너를 만날 수 있다.



 바로 이분이다. 일단 초급의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기술포인트 1이 필요하다. 기술포인트는 레벨업에 따라 1씩 주어진다. 초급의술을 배우면 리넨붕대를 만들 수 있다. 리넨붕대는 45~75씩 힐을 해준다. 붕대를 자주 사용해 응급치료 기술이 50에 달하면 그림처럼 중급의술을 배울 수 있다. 중급의술에 필요한 기술포인트는 3. 필자는 아직 기술포인트가 2밖에 안모여서 눈물을 머금고 다음 기획을 노리기로 했다.



 지하에서 만난 응급의사님. 아마 필자와 같은 길을 걷는 분일 듯



 린넨붕대는 린넨옷감을 가지고 만들 수 있다. 린넨옷감은 어느 몬스터를 잡더라도 자주 나오는 아이템이므로 안심하자. 나중에는 처치곤란일 정도로 많이 나온다. 힐하는 방법은 린넨붕대를 오른클릭하면 그림처럼 커서가 빛나게 된다. 이 마우스 커서를 치료하고 싶은 캐릭 위에 올려놓고 왼클릭하게 되면 치료가 된다.



 치료를 시전하면 아래처럼 몇초간 치료한다는 응급치료 바가 뜬다.



 사냥을 통해 린넨옷감을 얻은 상태.



 필자는 의술이 50을 넘어서 린넨붕대와 함께 두꺼운 린넨붕대도 만들 수 있는 경지에 다달았다. --; 린넨옷감 하나당 린넨붕대 하나를 만들 수 있다.



필자가 붕대만들기에 정신이 없는 동안 한쪽에서는 NPC와 뼈다귀싸움꾼 간의 혈전이 일어나고 있었다. 컹~ 



응급치료의 유일한 단점이자면 딜레이시간이 1분이나 된다는 점. 혼자 사냥할 때는 거의 딜레이 시간에 맞게 붕대를 쓰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 하지만 파티에 사제가 없을 경우 동시에 여러명을 붕대로 감싸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는 법. 이럴 때는 눈 딱 감고 한명만 치료하자. 딜레이 때문에 누군가를 선택해야만 한다. 



몬스터를 몇 마리 더 조져서 린넨옷감을 얻었다. 이번에는 두꺼운 린넨붕대를 만드는 중. 두꺼운 린넨붕대 1개를 만들기 위해선 린넨옷감 2개가 필요하다.



두꺼운 린넨붕대는 83~137의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다. 

<결론>응급의술 배워서 잘 먹고 잘 살자 --;

다음 컨텐츠는 사냥하면서 음식 만들어먹기를 준비해보겠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