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메카 무무입니다.
경매소는 물건을 팔고싶은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속하고 있지 않더라도, 경매 NPC에게 물건을 위탁하여 다른 플레이어에게 간접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5명중 한명은 옥션을 이용한다는 명언이 있었지
이는 개인상점을 직접 열어야 하는 다른 온라인 게임과 비교하면 상당히 특이한 점이며, 특히 파이날 판타지 11의 경매 시스템과 상당히 유사한 부분이죠.
개인상점과 경매 시스템의 가장 큰 차이점은 게이머의 온라인 접속 여부 외에도 물건의 가격을 직접 설정하느냐, 아니면 경매 시스템에서 정해주느냐를 들 수 있습니다. 물론 경매 시스템을 통해서도 ‘즉시 구입가’를 설정하여 게이머가 원하는 가격을 책정할 수 있긴 하지만, 가격이 터무니 없으면 즉시 구입보다는 입찰을 선택할 것입니다. 만약 아이템의 품질이 뛰어나다면, 즉시 구입가가 조금 비싸더라도 그 가격에 구입할 경우가 생길 것이고요. 왜냐하면 단순히 물건에 입찰을 해선 경매 지속시간이 늘어날 뿐,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여전히 입찰의 기회가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입찰이 계속되어 입찰가격이 즉시 구입가보다 높아진다면 플레이어들은 당연히 즉시 구입으로 물건을 매입할 것이므로, 실질적으로 입찰 최대가격은 즉시 구입가보다 높아질 수 없습니다.
경매는 각 종족의 주요도시와 각 중립지역에 위치한 경매 NPC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각 경매 NPC는 은행 근처에 위치합니다. 경매소는 각 도시마다 개별적으로 운영되며, 오직 같은 진영의 종족만 경매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무법항에 위치한 경매소는 고블린NPC가 운영하므로 얼라이언스와 호드 양 진영 캐릭터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아이템 교환을 담당할 장소는 무법항의 경매소가 담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매소를 이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기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증금
보증금은 경매소에 아이템이 등록되는 비용입니다. 물건이 판매되면 환불됩니다. 만약 물건이 판매되지 않으면 보증금은 경매소에 지불됩니다. 물건을 등록하기 위해선 보증금을 내야 하며, 현재 소지한 돈에서 즉시 자동으로 지불됩니다. 즉, 보증금 만큼의 돈을 가지고 있지 못하면 물건을 경매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경매 수수료
경매 수수료는 경매가 성사되었을 때 경매소에 지불되는 금액입니다. 팔린 가격에서 원천 징수되므로 별도로 돈을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3. 경매 시작가격
경매 시작가격은 물건을 팔 플레이어가 임의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경매 시작가격은 상점에 판매할 때 가격의 2배로 자동 책정됩니다. 경매에 입찰할 플레이어는 경매 시작가격보다 높은 금액을 제시하여 최종 낙찰자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플레이어가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한다면 그 후보는 바뀌겠죠?
4. 경매 기간
경매 기간은 플레이어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매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가장 높은 금액으로 입찰한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5. 즉시 구입가
즉시 구입가도 플레이어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즉시 구입가격을 결정하면, 경매 기간이 끝나지 않더라도 즉시 해당 아이템의 구입 낙찰자가 됩니다.
물건 경매하기
물건을 경매하기 위해선 먼저 경매소 NPC에게 대화를 하여 경매 창을 엽니다. 구입 탭으로 이동한 다음 팔고자 하는 아이템을 경매 물품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물건을 등록하는 순간 경매 시작가격은 자동으로 책정되며, 즉시 구입가와 경매 기간을 설정한 뒤 경매 시작버튼을 누르면 경매가 시작됩니다.
자신이 경매에 붙인 물건은 경매 탭을 통해 그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경매 탭은 자신이 팔고자 하는 물품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그 진행상황을 볼 수 있는 지극히 개인적인 탭입니다.
물건 구입하기
경매소에 등록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물품 검색 탭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합니다. 아이템 검색은 이름, 레벨, 품질, 종류 등 다양한 조건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된 아이템은 우측에 표시되며, 입찰이나 즉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입찰건 탭은 현재 자신이 입찰에 참여한 아이템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입찰한 아이템에 최고가를 부른 플레이어가 나타난다면 새롭게 경매에 참여하거나 입찰을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즉시 구매를 할 수도 있겠죠?
낙찰받은 아이템
낙찰받은 아이템은 우편 시스템을 통해 낙찰자에게 자동으로 배달됩니다.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순정남] '대책 없는 쓰레기'지만, 평가는 좋은 악당 TOP 5
- 몬길 PD와 사업부장, 프란시스와 린 코스프레 약속
- 아이온2 출시와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 15% 급락
- 타르코프 스팀판 환불하니, 기존 계정까지 차단 당했다?
- 엔씨 신더시티, 멋진 겉모습 뒤 부실한 슈팅게임 기본기
- 라운드8 이상균 디렉터의 소울라이크 신작, 윤곽 드러났다
- "약속 위반" 엔씨, 아이온2 P2W 상품 논란 일자 철회
- 게임 과금에 '배송 실패'가 웬 말? 아이온2의 미숙한 오픈
- [포토] 지스타 코스프레, 올해 대세는 체인소맨&레제
- 모바일 '불가능'·PC '실망', 두 마리 모두 놓친 아이온2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