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만 해도 약초를 이용해서 무기나 방어구에 영구적으로나 일시적으로 마법을 부여해 플레이어의 능력을 보조해 주는 것이 마법 부여였다. 그런 마법 부여가 이번 패치와 함께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다가왔다. 마법 부여가 약초를 이용하던 방법에서 이제는 녹색 이상의 아이템을 이용한 마력 추출을 통해서 마력 추출로 얻게 된 가루(정수)를 이용해서 마법 부여를 하는 방법으로 바뀌었다.

▶
이것이 마력 추출! 마법 부여를 익히게 되면 마법책(P)에 추가된다
하지만 이 방식은 플레이어가 마법 부여에 접근하기에 더욱 어렵게 만든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다양한 종류의 가루(정수)를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얻어야 할지 고민을 늘게 하면서 예전보다 마법 부여에 접근하기가 힘들어졌다. 하지만 마법 부여 방식이 바꼈다고 하더라도 어려운 것만은 아니다.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캐릭터 초반에 마법 부여를 익힌다면 쉽게 마법 부여에 다가갈 수 있다. 초급 마법 부여를 배우기 위해 필요한 기술 포인트는 15! 레벨 10정도면 충분히 모을 수 있는 기술 포인트다. 기술 포인트가 걱정이라면 초급 마법 부여만 배우고도 충분히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초급 마법 부여만 배워도 마력 추출로 재료를 모을 수 있기에 마법 부여를 전문적으로 올리는 플레이어의 도움으로 언재든지 마법 부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막막하게만 보이는 마법 부여의 재료!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재료를 구해 마법 부여의 숙련을 올려보자.
1. 퀘스트를 통해서 얻게 된 아이템을 파괴해서 마법 부여에 쓰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퀘스트를 하다보면 본인의 클래스에 전혀 안 맞는 녹색 아이템을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자면 도적 클래스는 가죽 종류의 방어구만을 입을 수 있는데 퀘스트 보상이 천이나 사슬로 된 아이템을 줄 경우, 아무 보상이나 선택한 다음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을 마력 추출로 파괴해 재료를 얻을 수 있다
2. 아이템을 바꾸게 될때 전에 착용한 아이템을 마력 추출하는 방법이다. 현재 대부분의 아이템이 착용 시 귀속이나 획득 시 귀속이다. 그런 이유로 보다 좋은 장비로 바꿀 경우 전에 쓰던 아이템을 대부분 상점에 팔게 된다. 이런 경우 고레벨의 아이템일수록 고급 마법 부여에 들어가는 재료가 나오게 된다. 이런 귀한 재료를 단지 상점 아줌마에게 던져버린다면 얼마나 큰 낭비인가!? 이런 경우 마력 추출로 가루(정수)를 뽑아내 직접 마법 부여의 재료로 사용 해보는 것은 어떨까?
3. 재봉이나 가죽 세공, 대장장이처럼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 보조직업을 올리면서 만들어진 아이템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숙련도를 올리기 위해서 아이템을 만들고 상점에 다시 팔아버리는 녹색 아이템이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마력 추출로 마법 부여의 재료를 모으고 마법 부여의 숙련을 올리는 것은 어떨까? 필자는 현재 가죽 세공을 통해서 얻게 되는 아이템 중에 50%이상을 마력 추출을 해 마법 부여의 재료로 쓰고 있다. 한번에 2가지 종류의 숙련을 올리게 되니 얼마나 좋은 방법인가?
이 방법 이외에도 완전히 쓰레기로 분리되는 아이템(예, 천종류의 아이템에 민첩이 붙은 경우) 또한 마법 부여의 좋은 재료가 될 수 있다. 또한 마법 부여는 채광처럼 채광을 하면서 숙련이 오르고 제련을 하면서 또 한번 숙련이 오르게 되는 것처럼 마력 추출을 하면서 숙련이 오르고 마법 부여를 하면서 또 한번 오르는 방식이라서 숙련도 또한 생각보다 올리기 쉽다.

▶
손을 감싸고 있는 아름다운 색~ 마력 추출 결과 이상한 가루 5개!!
패치 이후 모든 아이템 능력치의 상승과 함께 마법 부여의 능력 또한 강력해져서 방패에 마법 부여 또한 가능하고 무기에 공격력 +5라는 놀라운 마법 부여 또한 가능하다. 필자가 본 마법 부여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가슴 보호구에 모든 능력치를 올려주는 마법 부여도 있다. 또한 망토에 저항력이나 방어도까지 올릴수 있으니 환상적인지 않은가? 고급 마법 부여의 재료의 경우 플레이어들간의 거래 가격 또한 몇 골드는 기본일 정도로 놀라운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상점에 버려지는 아이템을 투자해 마법 부여를 올려보자!
지금이라도 시작하자~ 마법 부여!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순정남] '대책 없는 쓰레기'지만, 평가는 좋은 악당 TOP 5
- 몬길 PD와 사업부장, 프란시스와 린 코스프레 약속
- 아이온2 출시와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 15% 급락
- 타르코프 스팀판 환불하니, 기존 계정까지 차단 당했다?
- 엔씨 신더시티, 멋진 겉모습 뒤 부실한 슈팅게임 기본기
- 라운드8 이상균 디렉터의 소울라이크 신작, 윤곽 드러났다
- "약속 위반" 엔씨, 아이온2 P2W 상품 논란 일자 철회
- 게임 과금에 '배송 실패'가 웬 말? 아이온2의 미숙한 오픈
- [포토] 지스타 코스프레, 올해 대세는 체인소맨&레제
- 모바일 '불가능'·PC '실망', 두 마리 모두 놓친 아이온2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