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와우의 펫 현실과 비교해보자!

/ 2

글: 와우메카 테론

안녕하세요. 와우메카 테론 입니다.

한동안 기사를 뒤로 밀어 둔 채 지도작업을 해서 요새 기사거리가 변변치 못하군요. (실은 쓸만한 기사가 없었어염 --;) 오늘도 추가로 인스던전 미니 맵, 네임드 몬스터, NPC를 추가하면 열심히 일 하던 중 지도 작업을 하기 전에 기사화를 시키기로 한 와우 에서의 펫 과 현실세계의 펫 비교분석이 갑작스레 덜컥 기사화 하게 되는 바람에;; 지금 약간 얼떨떨한 상태에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재미있게 쓸려고 노력했으니 재미없어도 미워하지 마세여 >.< (테론이는 애드립에 매우 약하답니다;;)

#글의 재미를 위해 존칭은 생략하겠습니다.

바퀴벌레

언데드의 도시 언더시티 상업지구 계단 구석에서 제레미어 페이슨이 다수의 바퀴벌레(성기사?)를 판매한다.


 원산지 : 열대 및 아열대 지방

별명:돈 벌레(옛날에 난방이 잘 되어 있는 부자 집에 잘 볼 수 있었다는 설이 있다.)

좋아하는 곳 : 습윤한 곳, 따뜻한 곳

분포 : 우리나라에 10종 열대지방에는 많은 종류( 3,500)

역사 : 지질시대에 고생대 석탄기에 지구에 나타났으며, 숲 속의 낙엽 밭에서 생활 하다가 차츰 가옥 내부에까지 생활영역을 넓혔다. 우리나라 바퀴 7종은 모두 교통기관에 의하여 반입된 외래 곤충이다. (바퀴류는 메뚜기, 귀뚜라미, 여치 등과 함께 곤충학상 메뚜기 목에 속하지만 현재는 바퀴 목으로 분류하고 있다.)

 

▶언더시티 상업지구에서 구매 가능하다.
(와우에서는 바퀴벌래 = 성기사 로 통용된다.)

다른 펫들과 달리 날아서 쫓아오기, 기어오기 등 다양한 운동성?을 보여주어 생각보다 매니아 들에게 인기 좋은 펫이다. 실제생활에서의 바퀴벌래는 지저분, 질병등과 연관되어 있는 느낌이 강하고 엄청나게 오래된 생물에다가 강력한 번식력을 지녀서 아마 인류와 끊임없이 동거동락을 할듯싶다.

 

독일바퀴

미국[이질]바퀴

일본바퀴

먹바퀴

사진

크기

27cm-1.58cm

8cm-4.4cm

8cm

8cm

알수

28

28

18

17

수명

64-251 일

320-1071 일

316-533 일

 324-890 일

특징

암놈은 알이 부화하기 하루 전까지 달고 다닌다.

알을 먹이가 있는 집 근처나 부스러기들 틈에 숨겨놓으며 알이 부화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습도가 필요하다.

 

암놈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숨기 쉬운 틈에 알을 낳으며 종종 부스러기들 틈이나 자기 변들 사이에 알을 숨기는 경우도 있다.

암놈은 알이 부화하기 3-4일 전까지 달고 다니다가 집 근처에 떨어뜨린다.

바퀴벌레를 처리하고 싶다면 해충박멸의 선두주자 세스코(해충박멸의 달인이 아니라 답변의 달인일지도 모른다 -ㅁ-)에게 문의하자.

▶세스코직원들의 재치 넘치는 답변(세스코 선전 아님;;)

 
 

용(드래곤)

새끼용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하다. 저습지에서 구할 수 있는 붉은 새끼용, 레슬로 협곡에서 얻을 수 있는 화염 새끼용, 슬픔의 늪에서 얻을 수 있는 녹색 새끼용, 그리고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화살 요정용(얼라이언스 전용) 등이 있다.
 

▶와우에서 가장 인기좋은 펫인 용 (왼쪽은 작은 붉은 새끼용, 오른쪽은 화살 요정용)

펫들 중에 가장 인기가 좋다. 하지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몬스터 드롭 이거나 아니면 엄청난 연계 퀘스트로 얻기 때문에 상당히 골치아프다. 얼라이언스같은 경우 화살요정용을 퀘스트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호드보다는 그나마 상황이 낫다. 그 외 용들은 드롭이고 그 확률도 가히 살인적이라~ 새끼용을 얻었을 시 주변인들에게 많은 부러움을 사게된다. 다만 어렵게 구한만큼의 특별한 움직임 같은 것이 없어서 아쉽다.

용은 실존하는 동물이 아니고 환상의 동물이고 서양과 동양에서의 용의 이미지는 엄청나게 다르게 표현되고 있다. 아래에 표로 설명을 해보겠다.

동양에서는 예로부터 인개류(鱗介類)의 우두머리라고 하여 기린·봉황·거북과 함께 길조(吉兆)를 나타내는 사령(四靈)의 하나로 신령시 되었다.

이 용은 물속에 살면서 때로는 하늘에 오르는가 하면, 바람·구름·번개를 일으키고 비를 내리게 하는 신령한 조화의 힘을 가진 것으로 믿어져 왔다.

그러므로 용의 영성(靈性)은 지상과 초월적인 세계를 연결시켜준다는 점에 있다고 할 수 있다.이와 같은 초월성에 의거하여 용은 왕자(王者)나 훌륭한 존재에 비유되었다.

<용의 승천>이라는 말은 성인(聖人) 또는 천자의 탄생이나 영웅의 화려한 활약을 비유하는 데 인용되었다.동양인들이 상상해 온 용은, 현실생활과 결부되어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선신(善神)의 성격이 강하다.

▶동양에서의 용의 이미지(판타스틱 게임[원제:후시기 유우기]의 이미지)

 

서양의 용은 도마뱀형과 새형으로 나뉘지만, 양자가 혼합된 사지이익형(四肢二翼形)이나 동양의 용에서 영향을 받은 형태의 것도 있다.

강대한 짐승의 속성을 완비한 것으로 초자연적인 힘을 가졌으며, 권력과 풍요의 상징이었다. 그 초자연적인 힘은 외경의 대상인 동시에 퇴치(退治)의 대상이었다.

따라서 이 가공할 지령(地靈)을 제거하여 인류에게 대지의 비밀을 풀어주고 혜택을 주는 영웅이 서양 각국의 건국전설 등에 끊임없이 등장한다.

이에 대해 융(Jung)심리학에서는 혼돈의 상징인 용이 피살되어 새 질서를 낳는 과정을 <인간의식의 발전>이라 해석하고 있다. 한편 그리스도교 전설에 도입된 용은 날뛰는 자, 사악한 자의 상징이 되었다.

천사 미카엘의 <용퇴치>를 비롯하여 성인에게 피살되는 용은 모두 <악>의 상징이다. 이 때문에 용은 사탄과 동일시되었다.

▶서양에서의 용의 이미지(강대한힘을 가진 동시에 사악한 존재로 표현된다.)

쉽게 말해 동양적인 용은 드래곤볼에 나오는 신룡같은 스타일이고 서양적인 용은 와우에 등장하는 오닉시아 같은 스타일이다.(쉽게 설명하면 될 것 가지고 이렇게 구차하게 나열한 이유는 여러분께 욕을 안 먹기 위해 버둥대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다 -ㅁ-;;)



고양이

와우 에서의 고양이의 종류는 스톰윈드 대운하를 로밍하는 릴 티미가 판매하는 흰집고양이, 엘윈숲에 위치한 도니 앤서니아가 판매하는 검은고양이, 주황얼룩고양이, 주황띠고양이, 은빛띠고양이, 죽음의 폐광에서 만날 수 있는 네임드 몬스터 쿠키가 드롭하는 샴고양이, 알터랙 산맥에서 만날 수 있는 달라란 마법사들이 떨구는 검은 반점 고양이 등이 있다.

고양이의 몸길이는 보통 30∼60cm이고, 꼬리길이 22∼38cm, 몸높이 25~28㎝, 몸무게는 2~3㎏ 나가는 소형에서 7.5∼8.5kg까지 나가는 대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꼬리가 없거나 아주 짧은 것도 있다. 앞발에 다섯 발가락, 뒷발에 네 발가락이 있으며, 예리한 발톱이 있는데, 발톱은 속에 감출 수 있다. 앞뒷발의 발바닥은 두툼한 살로 이루어져 있는데, 매우 유연하고 탄력적이서 소리를 내지 않고 걸을 수 있으며, 뒷발이 비교적 길어서 도약력(跳躍力)이 뛰어나다.

눈의 동공은 어두운 곳에서는 원형이나 밝은 데서는 침 모양으로 바뀐다. 입 주위·턱밑·윗입술·뺨·눈위에 감각이 예민한 긴 수염(감각모)이 있다. 몸빛깔은 흑색·백색·갈색·회색·오렌지색 등 여러 가지이며, 기본적인 무늬에는 호랑이와 같은 가로무늬가 있는 것과, 배 쪽에 큰 테가 있는 것 등 두 가지가 있다.

고양이과의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고기를 물어뜯을 수 있는 예리하고 날카로운 송곳니가 있다. 또 혓바닥에는 많은 가시돌기가 있어 먹이의 뼈나 가시를 발라 먹을 수 있고, 스스로 털을 고를 수도 있다.

▶고양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빛띠고양이의 이미지)

와우에서의 고양이는 생각보다 상당히 귀엽다. 그리고 종류도 다양하며 구하기도 쉬워 많은 유저들이 데리고 다닌다. 호드 진영에서도 많이 찾는편이라 가젯잔 경매장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실제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고양이

현실에서 볼 수 있는 고양이 중 왼쪽의 고양이처럼 예뻐서 꽉 껴안아주고 싶은 고양이도 있는 반면 오른쪽처럼 꿈에 볼까 겁나게 생긴 고양이도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신으로까지 모셔진 적도 있었지만 중세시대의 마녀사냥 때에는 고양이는 악마의 부하로 여겨진 적도 있어, 많은 죄 없는 여자들과 함께 화형 되거나 강제로 익사당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요물`로 치부하기도 하지만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애완동물이다.
 
 

오그리마 정기의 골짜기와 후문을 로밍하는 산티쉬에게서 검은왕뱀, 가시나무뱀, 붉은뱀 등을 구할 수 있다. 필자의 생각으론 가장 비인기 펫이다. (지금까지 게임을 하면서 데리고 다니는 유저를 본적이 없다.)

파충류 중에서 가장 특수하게 진화한 동물군으로 몸이 가늘고 길며, 다리·눈꺼풀·귓구멍 등이 없고 혀는 두 가닥으로 갈라져 있다.

중생대 백악기에 도마뱀과 같은 조상에서 갈라져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다른 동물과 달리 뱀은 좁은 체강(體腔)에 적응하여 내장기관이 좌우가 아니라 앞뒤로 떨어져 있으며,왼쪽 폐는 거의 기능을 하지 않거나 퇴화되어 없어진 종이 많다.

현재 지구상의 온대·아열대·열대 지역에 2,800여 종이 알려져 있고, 특히 열대지방에 많은 종류가 분포한다.

 

▶뱀에 대한 간략한 설명

게임상에서 뱀은 통곡의 동굴과 줄파락에서 볼 수 있다. 다른 종류의 동물형 몬스터에 비해 비중이 많이 적은 편이다.

▶인간과 친숙한 뱀도 있지만 위협적인 뱀도 있다.

현실에서의 뱀은 대부분 사람에게 위협적이다. 그중 몇몇은 사람에게 해를 안끼치고 순한?뱀도 있지만 아나콘다처럼 엄청난 덩치와 힘을 지닌 뱀이나 코브라처럼 맹독을 지닌 뱀도 있다.

▶애완동물 입수방법 기사 바로가기

§§§§§§§§

메카 와우져님들이 재미나게 보셨을지 궁금합니다 ^^;;
이번 기사를 쓰면서 느낀점은 흥미성 기사를 쓰시는 분들이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저의 뇌구조가 영 시원찮아서 무언가 확 재미를 끌어내는 글이 안 나오는군요. ㅠㅠ 좀더 분발하여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지닌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4종류의 펫과 기계공학으로 만들 수 있는 펫 그리고 숨겨진 펫들은 다음 번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