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네임드 몬스터를 찾아서! (4편)

/ 2

글 : 아제로스 기자단 나루세가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1편)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2편)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3편)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4편)
"네임드 몬스터"를 찾아서 (5편)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6편)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스페셜)
"네임드 몬스터"를 찾어서 (스페셜2)

""아제로스의 숨겨진 곳"을찾아서 (외전)

 

와우에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 종류도 다양하고 전 지역에 넓게 퍼져 있어 특집으로 한편 한편 써내려온 기사가 벌써 4편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판으로(^^) 용들만 정리하여 올려봅니다. 이 정보들은 일일이 직접 찾아서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빠진 것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슬픔의 늪 (슬픔의 그늘)
이름: 솜누스
레벨: Lv 62
정보: 슬픔의 늪에서 날아다니는 솜누스는 아탈학카르 신전 북동쪽 늪지 위를 날아다닌다. 꿈의 이셰라와 관련 있는 녹색용중 한 마리이며 녹색용답게 독을 사용한다. 이빨도 상당히 강력하여 물리면 아프다. 레벨업 할때 이 솜누스에게 뒤치기 당하지 말도록…

위치: 페랄라스 (꿈나무)
이름: 꿈의포효자
레벨: Lv 62
정보: 꿈나무 아래에 에메랄드 드림으로 가는 듯한 문을 지키고 있다. 문지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다가오는 모든 이에게 산성 브레스를 날린다. 만약 자신에게 도망가려 한다면 재워서 그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든다.

위치: 페랄라스 (꿈나무)
이름: 레살라스
레벨: Lv 62
정보: 꿈의포효자의 수하로 보이는 레살라스는  꿈나무 아래 있는 주변을 날아다니고 있다. 녹색용이기 때문에 역시나 독을 쓰며 산성브레스에 맞으면 녹는다. 별다른 기술은 없지만 물리 대미지도 상당하다.

위치: 동부내륙지 (세라데인)
이름: 꿈의추적자
레벨: Lv 62
정보: 나이트엘프들의 유적지로 보이는 세라데인은 거대한 꿈나무가 한그루 서있다. 그리고 그 나무에는 에메랄드 드림으로 가는 듯한 문이 존재하며 그곳을 꿈의추적자가 지키고 있다. 페랄라스에 있는 용과 이름만 다를 뿐 사용하는 기술은 똑같다.

위치: 동부내륙지 (세라데인)
이름: 로소스
레벨: Lv 62
정보: 이 녀석은 참 곤란한 기술을 사용한다. 공격하다 말고 갑자기 사라지며 다른 곳에서 나타나 공격해온다. 어디서 나올지는 예측불허이며 잡을만하면 사라지고 잡을만하면 사라져 상당히 골치 아프다.

위치: 여명의 설원 (마즈소릴)
이름: 마나숨결
레벨: Lv 56
정보: 마나숨결이라는 이름의 이용은 마즈소릴 앞을 날아다니고 있다. 그리고 푸른용들은 마법을 아주 잘 사용하는 용들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룰북이나 스토리에서도 잘 나와 있다. 그러니까 요점은 이 용 앞에서는 마법을 사용하지 말라는 이야기이다. 마법을 사용한다면 마법흡수란 기술과 함께 이 용의 생명력이 가득 차게 된다.

위치: 여명의 설원 (마즈소릴)
이름: 마나발톱
레벨: Lv 60
정보: 마나숨결과 이름은 비슷하지만 마법을 사용해 흡수를 한다거나 생명력을 가득 채우지는 않는다. 냉기 브레스, 강력한 앞발 그리고 이빨로 공격할 뿐 별다른 점은 보이지 않는다.

위치: 여명의 설원 (마즈소릴)
이름: 스크라이어
레벨: Lv 62
정보: 마즈소릴의 가장 강력한 푸른용이며 상당히 강력하다. 두 파티정도면 무난하게 처치 할 수 있지만 한 파티로는 꽤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별다른 아이템은 주지 않는다. 다만 이곳의 문지기 역할을 하는 것 같다. 그 이유는 이곳에 폴리모프를 하고 있는 푸른용을 만날 수 있는 소환진이 있기 때문이다.

위치: 타나리스 (시간의 동굴)
이름: 오크쿨르스
레벨: Lv 50
정보: 타나리스의 사막에 있는 시간의 동굴 입구를 날아다니는 오크쿨르스는 이곳을 지키는 용중에 가장 약한 용이다. 몸의 색깔 또한 황금빛을 띄고 있는 이용들은 입에서 모래를 뿜어 공격한다. 이 브레스에 맞으면 이속과 공속이 느려지는 현상이 생긴다.

위치: 타나리스 (시간의 동굴)
이름: 틱크
레벨: Lv 52
정보: 시간의 동굴 입구를 지키는 용중 두 번째로 강한 용이다. 틱크의 앞에는 오크쿨르스가 지키고 있으며 마법과 공격력은 같지만 훨씬 더 강하다. 능력치는 앞에 있는 용과 동일하다.

위치: 타나리스 (시간의 동굴)
이름: 크로날리스
레벨: Lv 62
정보: 시간의 동굴 입구를 지키는 세 마리의 용중에 가장 강력하고 마지막에 있는 용이다. 앞에 있는 용들과 동일한 마법과 공격을 하지만 그 공격력은 앞에 있는 용들보다 훨씬 더 강하다. 물리 대미지는 판금을 입은 캐릭터에게 500정도의 피해를 주며 마법 또한 강력하다. 앞에 용들을 쉽게 물리쳤다고 이 용에게 섣불리 공격한다면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다.

위치: 먼지진흙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