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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스라마스 공략! -피조물지구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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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특집기사> 공격대 공략]


군사지구의 난이도가 가장 높았던 오리지널 시절의 낙스라마스와 달리, `리치왕의 분노`의 낙스라마스에서는 피조물지구의 난이도가 가장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단순하지만 공대의 역량을 평가하는 패치워크, 독구름 하나로 아수라장이 되는 그라불루스, 좀비를 먹어 치우는 명견 글루스, 단 한 명의 X맨도 용납되지 않는 타디우스까지.

공략법도 까다롭고 때 아닌 랙까지 겹치는 바람에 피조물지구는 `막공의 벽`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공략을 포기할 수는 없는 것 아니겠는가. 본 공략을 통해 개념 충만 와우저가 돼보도록 하자.

 

 

 

 

<패치워크>

<그라불루스>

<글루스>

<타디우스>

<낙스라마스 피조물지구 공략 동영상>

 

 

 

길을 따라 광역으로 몹을 처리하자. 중간에 보이는 방부액 덩어리는 근접할 시 초당 약 3000의 피해를 주기때문에 근접딜러와 탱커는 절대 근접하지 않고, 원거리 딜러가 광으로 처리하자.

또한, 패치워크 주변의 몬스터는 모두 처리하도록 해야 한다. 이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그냥 넘길 경우 패치워크와 전투가 시작되면 모두 달려오기 때문이다.

 

 

일반(10인): 메인탱커1(패치워크), 서브탱커1(증오의 일격 대상),
                  힐러 2-3(메인탱커 전담1, 서브탱커 전담1, 공대원-탱커 보조1),
                  딜러 5-6(밀리,원거리)

영웅(25인): 메인탱커1(패치워크), 서브탱커2(증오의 일격 대상),
                  힐러 6-7(메인탱커 전담2, 서브탱커 전담3, 공대원-탱커 보조1-2),
                  딜러 15-16(밀리,원거리)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 4,320,000, (영웅) 13,000,000

일반 공격

(일반) 약 4,500 (영웅) 약 9,000  ※ 판금 기준

증오의 일격

패치워크는 1초마다 어그로 1위 대상을 제외한 나머지 공대원 중, 가장 근접하고 생명력이 높은 어그로 2,3위 대상자에게 약 53,625 ~ 56,375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낙스라마스를 어느정도 파밍한 탱커는 약 23,000의 피해를 받으며, 방어도에 의한 피해 감소와 회피, 무기막기가 가능하다.

 ※ 일반(10인) 약 19,775 ~ 27025 의 피해를 받으며, 낙스라마스를 어느 정도 파밍한 탱커는 약 7,000의 피해를 받는다.

광기

패치워크의 생명력이 5% 이하가 되면 공격력 25%, 공격 속도 40%가 증가한다.증오의 일격 피해 역시 증가한다.

격노

전투 시작 후 6분이 지나면 패치워크는 격노상태가 된다. 공격력 1000% 증가.

 

  


탱커, 힐러, 딜러가 만들어내는 완벽한 앙상블!

유일하게 사용하는 스킬인 증오의 일격은 단순하지만 매우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메인 탱커를 제외한 공대원 중, 가장 근접하고 체력이 높은 어그로 2,3 대상자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서브 탱커의 생존이 굉장히 중요하다.

또한,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힐러의 마나 수급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높은 딜량까지 요구한다. 기본적인 탱커, 딜러, 힐러의 3박자를 요구하는 네임드로, 공대의 역량을 확인하고 넘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패치워크 주변의 몹을 모두 처리하고 나면, 저 멀리서 패치워크가 천천히 걸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모든 몹을 처리해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처리되지 않은 몹도 같이 달려온다). 전투가 시작되면 패치워크는 가장 근접한 대상을 랜덤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메인탱커와 서브탱커가 먼저 전투에 참여한 다음 근접 딜러가 전투에 참가하도록 한다.

 

(1) 메인 탱커: 이동 없이 한 곳에 자리잡고 탱킹을 시작한다. 패치워크는 매우 높은 딜링을 요구하는 만큼 어그로 또한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 최대한 높은 어그로를 유지하면서 생명력 관리를 한다. 패치워크가 광기 상태로 돌변했을때 생존기를 사용하는것이 좋지만, 그 전에 위급한 상황이 생긴다면 미리 생존기와 물약으로 최대한 버티는 것도 좋다.

(2) 서브 탱커: 증오의 일격을 버티며 2어그로를 유지한다. 증오의 일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메인탱커보다 먼저 사망할 수도 있다. 최대한 높은 어그로를 유지하면서 생명력 관리를 확실하게 하고,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생존기와 물약으로 최대한 버틴다.

(3) 근접 딜러: 증오의 일격을 대비해 인내 버프(생명력 증가)를 지우고 전투에 임한다. 메인탱커와 서브탱커가 먼저 자리를 잡고 전투를 시작하면 그때 전투를 시작한다. 패치워크는 6분 후 격노 상태로 돌변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영혼의 딜링을 하도록 해야 한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원거리 딜러는 어그로 조절을 하면서 영혼의 딜링을 하도록 한다.
패치워크는 힐러의 역량이 반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아무리 딜링이 좋다고 해도 메인탱커와 서브탱커를 생존시킬 수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이다. 패치워크는 한방 한방이 강력한만큼, 힐 역시 큰 힐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마나 소비가 매우 빠른편이다. 게다가 메인탱커, 서브탱커를 다 살려야 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집중하여 힐을 하고, 마나를 관리하도록 하자.

※ 신성기사는 `신성한 기도` 스킬 사용으로 마나 회복에 신경쓰며, 드루이드는 `정신 자극`으로, 주술사는 `마나 해일 토템`으로 마나가 부족한 힐러를 도와주도록 하자. 공격대 내에 암흑 사제가 있다면 마나 수급이 훨씬 더 수월해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패치워크의 생명력이 5% 이하로 내려가면 패치워크는 광기 상태로 돌변한다. 광기 상태에서는 공격력 25%, 공격 속도 40%가 증가때문에(증오의 일격 포함) 탱커의 사망 확률이 더 높아진다. 탱커는 아껴둔 생존 스킬을 사용하며, 힐러 또한 마나를 아끼지 않고 끝까지 집중하도록 하자.

마지막까지 집중하고 큰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패치워크의 공략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최대한 높은 어그로를 확보하며, 생명력에 신경쓴다. 패치워크가 광기 상태로 돌변했을 시에 생존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좋지만, 그 전에 위급한 상황이 오면 미리 사용한다.

서브탱커

패치워크의 두 번째 어그로를 유지하면서, 탱킹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매인탱커보다 훨씬 더 집중해야 한다. 패치워크가 광기 상태에 돌입하면 생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근접딜러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인내 버프를 지워 생명력을 낮추고, 전투에 임하도록 하자. 탱커가 먼저 전투를 시작 하고 난 뒤에 패치워크 딜링을 시작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패치워크의 딜링에만 집중한다.

원거리딜러

어그로에 주의하며 자신이 낼 수 있는 최고의 딜링을 한다.

힐러

매인탱커와 서브탱커의 힐에만 집중한다. 증오의 일격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메인탱커보다 서브탱커의 사망 확률이 더 높다. 성기사는 `신성한 기도` 스킬을 쿨타임마다 돌려주며 드루이드는 마나가 부족한 힐러에게 `정신 자극` 스킬을, 주술사는 `마사 해일 토템`을 잘 활용하자. 탱커의 도트 힐 유지는 필수.

 

 

 

 

 

 

중간에 물 흐르는 듯한 독액괴물을 만나게 된다. 이 독액괴물은 잡을 수 없고 피해가야 하는데 피하지 못하고 부딪칠 경우 약 25,000의 피해를 입는다. 탱커를 제외한 다른 클래스는 무조건 사망이다. 성기사의 무적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곧바로 다시 나타난다.

이 구간을 무사히 통과한 뒤 맞서야 하는 기워 붙은 거인은 넉백을 사용하기 때문에 탱커는 벽을 등지고 탱킹하도록 하자.

 

 

 
 일반(10인): 메인탱커1(그라불루스), 서브탱커1(죽음의 독액괴물),
                   힐러2-3(메인탱커 전담1, 서브탱커-공대원 전담 1-2),
                   딜러 5-6(밀리,원거리)

 영웅(25인): 메인탱커1(그라불루스), 서브탱커1(죽음의 독액괴물),
                   힐러 6-7(메인탱커 전담2, 서브탱커 전담1, 공대원 3-4)
                   딜러15-16(밀리,원거리)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 2,928,000, (영웅) 9,569,000

 독구름

매 15초 마다 틱당 4,250의 자연 피해를 입는 독구름을 시전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독구름의 범위가 점점 커지며 75초간 유지된다.

독액 뿌리기

전방에 11875 ~ 1312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독액 뿌리기에 맞는 사람만큼 죽음의 독액괴물을 소환한다. 메인탱커를 제외한 모든 공대원은 그라불루스 뒤쪽에 자리를 잡는다.

죽음의 독액괴물

전방 10m 이내의 모든 이에게  매 2초마다 2,000의 자연 피해를 입힌다. 서브탱커는 독액괴물 출몰 시 바로 탱킹하고, 원거리 딜러는 독액괴물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돌연변이 유발

메인탱커를 제외한 공대원에게 랜덤으로 10초 후에 터지는 돌연변이 유발을 시전한다. 돌연변이 유발이 터지면 그라불루스가 시전하는 독구름과 같이 바닥에 독구름이 형성된다. 돌연변이 유발이 터지는 순간 약 8075 ~ 8,925의 피해를 받고, 반경 10m 이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진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한 다음 독을 터뜨리도록 해야 한다.

※ 돌연변이 유발은 해제가 가능하지만 해제시 그자리에서 독구름이 형성되기 때문에 절대 해제해서는 안된다.

 

 


독이 이기는지 우리가 이기는지, 그래 어디 한번 해보자!

그라불루스 공략의 핵심은 돌연변이 유발에 걸린 공대원이 본진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전에 약속해둔 장소로 빠르게 이동하여 잘 터뜨리고 오는 것이다. 이것만 잘 해줘도 그라불루스의 공략은 반 이상 성공했다고 보면 된다. 또한, 랜덤으로 시전하는 독액 뿌리기에 맞을 경우, 죽음의 독액괴물이 소환되기 때문에 메인탱커를 제외한 나머지 근접딜러들은 반드시 메인탱커의 반대 방향(주로 뒤쪽)에 자리를 잡고 공략에 임해야 한다.
 

(1) 메인 탱커: 전투가 시작되면 메인탱커는 위 이미지처럼 계단 밑에서 탱킹을 시작한다. 매 15초마다 시전하는 독구름을 피해야하기 때문에 그라불루스가 독구름을 시전하면 메인탱커는 피해를 입지 않을만큼 뒤로 이동하고 다시 탱킹을 시작한다.

(2) 서브 탱커: 근접 딜러와 같이 메인 탱커의 반대쪽에서 그라불루스를 딜링하다 죽음의 독액괴물이 생성되면 그라불루스의 딜링을 멈추고 독액괴물을 탱킹한다. 독액괴물은 10m 이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다른 공대원과의 거리를 벌리고 탱킹한다. 돌연변이 유발에 걸릴 시 독액괴물의 탱킹을 중단하고 본진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해 터뜨리고 돌아온다.

(3) 근접 딜러: 그라불루스의 뒤쪽에서 딜링을 시작한다. 독액 뿌리기에 맞는 만큼 독액괴물이 나오기 때문에 메인탱커를 제외한 모든 근접딜러는 메인탱커의 반대편(주로 뒤쪽)에서 자리를 잡고 공격해야 한다. 돌연변이 유발에 걸릴 시 메인탱커가 지나온 독구름 사이사이에 터뜨리고 온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원거리 딜러는 그라불루스의 딜링에 집중하다 독액괴물이 나타나면 독액괴물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돌연변이 유발에 걸릴 시 본진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한 뒤에 터뜨리고 본진으로 돌아온다. 

돌연변이 유발이 걸린 대상은 풀리는것과 동시에 약 8,075 ~ 8,925의 피해를 받기 때문에 힐러는 돌연변이 유발이 걸린 공대원을 잘 주시해야 한다. 또한 풀리면서 반경 10m 이내의 모든이에게 같은 피해를 주므로 너무 근접해 있어서도 안된다. 힐러 역시 돌연변이 유발에 걸렸을 시 본진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하여 터뜨리고 다시 본진으로 돌아온다.

 

메인탱커는 이미지와 같이 수로를 따라 천천히 독구름을 깔며 이동한다. 서브탱커는 독액괴물이 나타나면 바로 탱킹을 준비한다. 근접딜러는 메인 탱커의 반대쪽에서 그라불루스를 따라다니며 딜링에 집중하고, 원거리 딜러는 독액괴물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독액괴물은 10m 이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틱당 2,000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서브탱커를 제외한 공대원은 근접하지 않는다.

 

돌연변이 유발이 걸린 근접 딜러는 이미지와 같이 메인탱커가 지나온 독구름 사이사이나 좀 옆의 구석진 곳에 독을 깔고 다시 그라불루스의 딜링을 시작한다. 원거리 딜러, 힐러는 본진과 메인탱커 반대 방향의 장소에서 돌연변이 유발의 독을 깔고 다시 본진으로 돌아온다.

탱커가 독을 피해 이동하다보면 12시 방향에서(이미지기준) 탱킹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원거리 딜러, 힐러는 반대로 6시쪽에 독을 깔고 본진으로 돌아오면 된다. 결과적으로,

1. 돌연변이 유발을 본진에 피해가 가지않게 구석에 깔고,
2. 독액 뿌리기는 메인탱커외에 절대 맞지 않는다.
3. 소환된 독액괴물은 빠르게 처리!

이것만 확실하게 해준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그라불루스가 독구름을 시전하면 독구름에 피해를 받지 않을 만큼 뒤로 이동을 한다. 그라불루스의 머리는 절대로 본진쪽으로 돌리지 않는다.

서브탱커

독액괴물이 나타나면 그라불루의 딜링을 멈추고 독액괴물을 탱킹한다. 이때 본진과 너무 가까이서 탱킹하면 모두 독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간격을 벌리고 탱킹해야 한다. 돌연변이 유발이 걸리면 탱킹을 멈추고 메인탱커가 지나온 독구름 사이나 좀 옆으로 이동해 터뜨리고 다시 탱킹을 한다.

근접딜러

그라불루스의 뒤 쪽에서 딜링을 시작한다. 절대로 메인탱커보다 앞 쪽에 있어서는 안된다. 돌연변이 유발의 대상에 지목되면 딜링을 잠시 멈추고 메인탱커가 지나온 독구름 사이나 좀 옆으로 이동해 터뜨리고 돌아온다.

원거리딜러

독액괴물이 나타나면 그라불루스의 딜링을 멈추고 독액괴물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자신이 돌연변이 유발에 걸리면 딜링을 잠시 멈추고 본진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해 터뜨리고 돌아온다.

힐러

공대원 모두의 생명력을 주시해야 한다. 서브탱커와 돌연변이 유발에 걸린 대상의 힐에 좀 더 집중하며, 힐러 역시 돌연변이 유발에 걸리면 힐을 잠시 멈추고 본진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해 터뜨리고 온다.

※ 돌연변이 유발은 절대 해제하지 말고, 불안하면 질병 해제 스킬을 단축바에서 아예 빼 놓는 것도 좋다.

 

 

 

 

 

 

 

 

일반(10인): 메인탱커1(글루스), 서브탱커1(글루스)
                   힐러 2-3(메인탱커-서브탱커1, 공대원 1-2)
                   딜러 5-6(좀비 드리블러1-2, 글루스 딜러 4-5)

영웅(25인): 메인탱커1(글루스), 서브탱커1(글루스)
                   힐러 6-7(메인탱커2, 공대원 4-5)
                   딜러 16-17(좀비 드리블러 3-4, 글루스 딜러 13-14)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 3,230,000, (영웅) 11,432,000

죽음의 상처

일반 공격력의 150%와 15초 동안 치유량이 10% 감소하는 디버프를 10초마다 시전한다. 이 디버프는 맞을수록 중첩이 쌓이기 때문에 탱커간의 인계가 필요하다.

격노

8초동안 글루스의 공격속도가 100% 증가한다. 사냥꾼의 `평정`과 도적의 `정신 마취 독`으로 해제가 가능하다.

간식용 좀비

약 1,000,000의 생명력을 가진 좀비가 ~10초 내외로 소환된다. 좀비와 글루스가 근접할 경우 글루스는 좀비를 먹으며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좀비가 글루스에게 다가가지 못하게 하는 `좀비 드리블러`가 필요하다. 좀비는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며, 한대 맞을 시 받는 물리 데미지가 100 증가하는 디버프가 걸린다(중첩).

※ 일반(10인) - 좀비 생명력 약 500,000

좀비 척살

 모든 공대원 생명력이 5%로 줄어들고 간식용 좀비가 어그로를 무시한 채 글루스에게 달려든다. 이때 간식용 좀비가 글루스에게 다가가지 못하게 좀비의 빠른 처리가 필요하며, 글루스가 좀비 하나를 먹을때마다 글루스의 생명력이 5%씩 회복된다. 90초마다 사용.

광기

글루스는 전투 시작 후 8분후에 광기 상태로 돌변한다. 광기 상태에서는 물리 공격력이 1000% 증가한다.

※ 일반(10인) - 물리 공격력 500%, 공격속도 150% 증가.

 

 


미친 강아지에게 먹이를 절대 주지 마세요!

글루스 공략의 핵심은 좀비몰이다. 글루스의 근처로 좀비가 다가오면 글루스는 어그로를 무시한 채 곧바로 좀비에게 달려가 먹어버리고, 생명력 5%를 회복하기 때문이다. 미리 정해둔 좀비 몰이꾼은 좀비의 어그로를 확실하게 확보하고, 척살 전까지 좀비를 데리고 다니며 버텨야만 공략을 쉽게 성공할 수 있다.

좀비는 매 공격마다 물리 피해를 100 씩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쓰며, 이것은 무한으로 중첩된다. 이동속도 또한 빠르기 때문에 주술사는 `속박의 토템` 으로, 사냥꾼은 ` 냉기의 덫` 을 잘 활용해 좀비의 이동속도를 늦추도록 하자. 좀비는 사제의 언데드 속박, 드루이드의 뿌리 묶기의 메즈가 가능하다.

좀비몰이에 적합한 클래스는 `죽음의 기사`와 `마법사` 를 추천한다. 죽음의 기사는 높은 방어력과 광역 어그로 스킬, 그리고 특성에 따른 이동속도 증가로 효율적이며, 마법사는 점멸, 얼음 회오리, 냉기 돌풍으로 인해 비교적 쉽게 몰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 개인의 역량에 따라 사냥꾼, 정기술사가 하는 경우도 있다.
 

하수구를 따라 이동하면 바로 아래 글루스가 보인다. 메인탱커가 먼저 내려가 도발과 함께 어그로를 확보하고 미니맵 12시 방향 끝에 있는 문까지 끌고 가 탱킹을 시작한다. 서브탱커는 메인탱커와 같이 이동하여 함께 탱킹을 하고, 좀비 몰이 담당자는 집중하여 몰이를 시작한다.

 

(1) 메인 탱커: 미니맵 12시에 있는 문에서 자리를 잡는다. 죽음의 상처 디버프가 2중첩 이상 쌓이면 서브탱커에게 글루스를 인계한다. 글루스가 좀비 척살을 시전하면 생명력이 5% 밖에 남지 않기때문에 생존에 주의하며 탱킹한다.

(2) 서브 탱커: 메인탱커와 같은 자리에서 글루스를 함께 탱킹한다. 메인탱커에게 죽음의 상처 디버프가 2중첩 이상 쌓이면 바로 도발을 하고, 자신에게 디버프가 2중첩 이상이 쌓이면 메인탱커에게 인계를 알린다. 글루스가 좀비 척살을 시전하면 생명력이 5% 밖에 남지 않기때문에 생존에 주의한다.

(3) 근접 딜러: 글루스의 딜링에 집중하다 좀비 척살이 시작되면 글루스의 딜링을 멈추고 간식용 좀비를 최대한 빠르게 처리한다. 간식용 좀비가 글루스 근처로 이동하게 되면 글루스는 어그로를 무시한채 좀비에게 달려들어 생명력 5%를 회복하기 때문이다.

도적은 광기를 대비해 `정신 마취 독` 을 사용한다. 정신 마취 독은 광기를 바로바로 해제할 수 있다.
고양술사가 있다면 좀비 몰이 지역에 속박 토템을 깔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원거리 딜러는 근접 딜러와 마찬가지로 글루스의 딜링에 집중하다 좀비 척살이 시작되면 글루스의 딜링을 멈추고 좀비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사냥꾼은 좀비 드리블 지역에 `냉가의 덫`을 유지해준다. 주로 몰려오기 때문에 광역으로 치는 것이 좋다.

탱커 담당 힐러를 제외한 모든 힐러는 몰이 담당자의 힐에 집중한다. 물리 피해 증가 디버프가 쌓이게 되면 피해량이 상당해지기 때문에 사망 확률이 높아진다. 좀비 척살이 시작되면 모든 공대원의 생명력이 5% 밖에 남지 않지만,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 공대원은 피해를 입지 않기 때문에 탱커의 생명력을 우선적으로 회복한 뒤에 나머지 공대원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5) 좀비 몰이 담당자: 10인은 약 2명, 25인은 약 4명이 몰이 담당으로 구성된다. 좀비에게 피해를 입을 시 물리 피해 증가 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크게 돌면서 드리블을 시작한다. 사냥꾼의 `냉기의 덫`과 주술사의 `속박의 토템`을 활용하면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다. 몰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광역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좀비를 잘 뭉치는 것이다.

 

 
전투 시작과 동시에 좀비가 차근차근 나타난다. 사냥꾼과 주술사는 미리 `냉기의 덫`과 `속박의 토템`을 깔아두고 몰이 담당자는 좀비에게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몰이를 시작한다. 혹시라고 어그로 확보에 실패해 본진으로 가는 좀비가 있을 지 모르니 화면을 잘 주시해야 한다. 좀비 척살이 시전되면 빠르게 광역 공격으로 처리를 해야 하므로 좀비가 뭉칠 수 있도록 센스를 발휘하도록 하자.

 

 

좀비 척살이 시전되면 간식용 좀비는 어그로를 무시한 채 글루스에게 천천히 이동한다. 모든 딜러는 글루스의 딜을 멈추고 글루스에게 다가가는 좀비를 처리한다.

척살시, 모든 공대원의 생명력이 5%로 줄어들기 때문에 공대원 사망 확률이 가장 높은 구간이기도 하다. 힐러는 우선적으로 탱커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나머지 공대원의 생명력에 신경쓴다. 딜러가 하나씩 사망할 때마다 글루스가 생명력을 회복할 확률이 높아지며, 결국엔 광폭화-전멸로 이어지게 된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미니맵 12시 문에 바싹 붙어서 글루스를 탱킹한다. 죽음의 상처 디버프가 2개 이상 쌓이면 서브탱커에게 탱 인계를 알린다.

서브탱커

메인탱커의 옆에서 글루스를 탱킹한다. 죽음의 상처 디버프가 2개 이상 쌓이면 메인탱커에게 탱 인계를 알린다.  

근접딜러

글루스의 딜링에 집중하다 좀비 척살이 시작되면 간식용 좀비를 먼저 처리한다. 척살 전에 좀비가 글루스에게 다가가면 어그로를 확보해 몰이 담당자에게 인계하는 센스가 겸비되면 좋다.

원거리딜러

근접딜러와 마찬가지로 글루스의 딜링에 집중하다 좀비 척살이 시작되면 광역스킬로 간식용 좀비를 먼저 처리한다. 척살 전에 좀비가 글루스에게 다가가면 어그로를 확보해 몰이 담당자에게 인계하는 센스!

힐러

탱커 담당 힐러를 제외한 모든 힐러는 좀비 드리블러의 힐에 집중한다. 좀비 척살이 시작되면 우선적으로 탱커의 생명력을 회복 한다.

좀비 드리블러

좀비에게 맞지 않도록 최대한 넓게 이동한다. 이동시에는 사냥꾼의 `냉기의 덫`과 주술사의 `속박의 토템`을 최대한 이용한다. 좀비가 잘 뭉쳐질 수 있도록 자신의 스킬을 잘 활용한다.

 

 

 

 

 

 

기워 붙은 거수는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꼭 한 마리씩 처리해야 한다. 두 마리 이상을 한번에 처리 할 경우 전멸을 피하기 어렵다. 또한 넉백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탱커는 벽에 등지고 탱킹한다. 망령 감시자는 투명화 상태에서 돌아다니기 때문에 흑마법사는 `하급 투명화 감지체` 마법을 걸어준다.

 

 

일반(10인): 메인탱커1(타디우스, 퓨진or스탈라그) 서브탱커1(퓨진or스탈라그)
                   힐러 2-3(메인탱커1, 서브탱커1, 공대원0-1)
                   딜러 5-6(타디우스, 퓨진or스탈라그)

영웅(25인): 메인탱커1(타디우스, 퓨진or스탈라그) 서브탱커1(퓨진or스탈라그)
                   힐러 5-6(메인탱커1, 서브탱커1, 공대원2-3)
                   딜러 17-18(타디우스, 퓨진or스탈라그)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 838,300 (영웅) 2,100,000

일반 공격

퓨진 - 영웅(25인): 약 4,500 일반(10인): 약 3,000
스탈라그 -
영웅(25인): 약 6,000 일반(10인): 약 4,500

※ 판금 기준  

 던지기

어그로가 제일 높은 대상 하나를 반대편으로 던진다.

 퓨진 - 전자기장

근처의 모든 대상에게 매 3초마다 약 3,500의 자연피해를 입힌다.

스탈라그 - 마력의 쇄도

10초 동안 물리 공격 속도가 200% 증가한다.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 3,850,000, (영웅) 30,400,000

 연쇄 번개

매 15초 마다 임의의 대상 5명에게 약 6938 ~ 8062의 데미지를 입힌다.

※ 일반 - 약 3,600 ~ 4,400의 피해

극성 변환

매 30초 마다 모든 대상에게 +,- 극성 디버프를 시전한다. 같은 극성의 대상자가 뭉쳐 있을 경우 한 명당 10%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반대의 극성이 뭉칠 경우 한 명당 약 3,500의 피해를 서로 입게된다.

즉, 같은 극성끼리 뭉치는것이 타디우스 공략의 핵심이다.

뇌전

타디우스 근처에 아무도 없을 경우 첫번째 대상자에게 약 17,500 ~ 22,500의 데미지를 입힌다.

광기

전투 시작 6분 후 광기 상태가 된다. 광기 상태에서는 모든 데미지가 1000% 증가한다.

※ 일반(10인) 던전 제외

 

 


극성이랑 싸우는 거예요? 아니면 랙이랑 싸우는 거예요? 아항! X맨이랑...

타디우스 공략의 핵심은 극성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처이다. 타디우스는 30초마다 한 번씩 모든 공대원에게 + 혹은 -의 극성을 부여하는데, 같은 극성이 서로 뭉치면 공격력이 증가하고, 다른 극성끼리 뭉치면 큰 피해를 받게 된다. 극성이 변했을 때 사전에 약속해둔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고, 같은 극성이 뭉쳤을 때 터지는 공격력 버프를 잘 활용하는 것이 타디우스 공략의 핵심이다.

 

(1) 첫 번째 단계 - 퓨진과 스탈라그

(1) 메인 탱커: 퓨진과 스탈라그 둘 중 하나를 탱킹한다. 어그로가 제일 높은 대상을 반대편으로 던지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어그로를 확보해야 한다. 퓨진과 스탈라그 뒤쪽에 있는 테슬라코일과 멀어지면 근처의 모든 대상이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에 테슬라코일 근처에서 탱킹한다.

(2) 서브 탱커: 퓨진과 스탈라그 둘 중 하나를 탱킹한다. 어그로가 제일 높은 대상을 반대편으로 던지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어그로를 확보해야 한다. 퓨진과 스탈라그 뒤쪽에 있는 테슬라코일과 멀어지면 근처의 모든 대상이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에 테슬라코일 근처에서 탱킹한다.

(3) 근접 딜러: 퓨진과 스탈라그 둘 중 하나를 딜링을 한다. 퓨진과 스탈라그를 동시에 처리하지 않고 따로 처리 할 경우, 5초 이내에 다시 100%의 생명력을 가지고 부활하기 때문에 양 쪽 생명력을 확인하면서 딜링해야 한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원거리 딜러는 퓨진과 스탈라그 둘 중 하나를 딜링을 한다. 퓨진과 스탈라그를 동시에 처리하지 않고 따로 처리 할 경우, 5초 이내에 다시 100%의 생명력을 가지고 부활하기 때문에 양쪽 생명력을 확인하면서 딜링해야 한다.

힐러는 탱커의 생명력을 주시하며 공대원의 힐을 한다.

 

퓨진과 스탈라그는 서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대의 전력을 반으로 나누어야 한다. 탱커, 힐러, 딜러를 모두 나누어서 동시에 공격을 시작한다.

퓨진과 스탈라그는 현재 어그로가 가장 높은 대상 하나를 반대편으로 던진다. 가끔 어그로 조절을 실패해 탱커가 아닌 딜러가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딜러는 넘어가는 순간 일반 공격에 버티지 못하고 사망하며, 퓨진이나 스탈라그는 반대편에 있는 탱커를 향해 이동하게 된다. 결국 테슬라코일과 멀어져 자기장을 발생해 근처의 모든 대상에게 약 6,000 ~ 8,000의 피해를 연속으로 입혀 공대가 순식간에 전멸할 수 있다. 어렵지 않은 구간이지만 탱커와 딜러의 어그로 조절이 필수다.

퓨진이 사망한 상태에서 5초 이내에 스탈라그가 죽지 않는다면 퓨진은 다시 100% 생명력을 가지고 부활한다. 퓨진, 스탈라그 둘 중 하나의 생명력이 너무 많으면 생명력이 적은 쪽은 딜링을 잠시 멈추고 생명력이 비슷해질때까지 기다린다. 두 마리의 생명력을 확인하면서 동시에 처리해야 비로소 타디우스와의 전투를 시작할 수 있다.

 

 

퓨진과 스탈라그를 처리한 뒤에는 바로 타디우스가 있는 장소로 점프를 해야한다. 지형간 간격이 넓기 때문에 점프에 실패할 경우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점프에 자신이 없다면 옆의 난간을 통해 이동이 가능하다.

 

 

 (2) 두 번째 단계 - 타디우스

퓨진과 스탈라그를 처리하고 약 10초 경과하면 정지해 있던 타디우스가 깨어난다. 메인탱커는 타디우스 앞에 미리 자리를 잡고 있다가 깨어나는 것과 동시에 도발을 시전해 어그로를 확보한다. 나머지 공대원은 양 옆에 자리를 잡고 딜,힐을 시작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메인탱커를 기준으로 양쪽에 진영을 잡고 힐과 딜링을 시작한다. 이후 타디우스가 극성변환를 시전하여 극성이 생기면 모든 공대원은 미리 정해둔(약속해둔) 자리로 빠르게 이동한다. 이동이 조금이라도 늦어지면 양극이 서로 부딪쳐 피해를 입고 사망하니 주의해야 한다.

타디우스 공략법은 극성변화에 따른 빠른 이동이 전부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매우 중요하다.

 

공격대 마다 자리잡는 극성의 위치가 틀리지만 본 공략에서는 타디우스를 기준으로 왼쪽을 - 극성, 오른쪽을 + 극성으로 정했다. 극성이 바뀌면 약 3~4초간은 양극이 만나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그 사이에 신속히 자신의 극성과 맞는 자리로 이동한다. 또한, 이동할 때에는 서로 겹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계 방향으로 크게 반원을 그리며 돌기로 했다.

한 쪽 극성에서 자신의 역할에 집중하다 극성이 바뀌면 시계 방향, 즉 자신의 왼쪽으로 신속히 이동해야 한다. 이동이 조금만 느려져도 양극이 부딪쳐 죽음을 피할 수 없게 된다. 메인탱커 역시 극성에 맞게 자리를 잡아 탱킹 한다.

이동이 끝나면 같은 극성끼리 한점이 되도록 최대한 가까이 붙어 자기 역할에 집중한다. 같은 극성이 근처에 있으면 공격력 증가 버프가 중첩되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딜링이 가능하다.

 

퓨진과 스탈라그를 처치하고 내려오는 구간에서 점프에 실패했다면, 바로 올라가 타디우스의 전투에 합류하는 것이 아니라 본진과 멀리 떨어진곳에서 잠시 대기한 뒤 극성이 같아지면 본진에 합류해 전투에 임해야 한다. 극성을 무시하고 본진에 합류할 경우 만신창이가 되버리기 때문이다.

 

일반(10인)은 광기 상태가 없지만 영웅(25인)은 전투 시작 6분 후에 광기 상태로 돌변하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딜링을 요구한다. 심지어 딜링이 부족한 공대의 경우 힐러가 힐을 멈추고 같이 딜링을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타디우스 전에서 누군가가 사망하면 공대 전체 전력에 손해를 본다. 같은 극성이 합쳐졌을 때의 버프는 모인 숫자에 따라 늘어나기 때문이다. 때문에 `나 하나 쯤이야`란 생각을 버리고, 무조건 생존에 신경쓰도록 하자. 여자친구의 전화도 무시한 당신, 아름답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퓨진, 스탈라그가 테슬라코일에서 멀어지지 않도록 가까운 곳에서 탱킹한다. 퓨진, 스탈라그는 어그로 1순위를 반대편으로 날려버리니 때문에 최대한 많이 어그로를 확보한다. 전극 이동에 주의하며 타디우스를 탱킹한다.

서브탱커

퓨진, 스탈라그가 테슬라코일에서 멀어지지 않도록 가까운 곳에서 탱킹한다. 퓨진, 스탈라그는 어그로 1순위를 반대편으로 날려버리니 때문에 최대한 많이 어그로를 확보한다. 전극 이동에 주의하며 타디우스의 딜링에 집중한다.

근접딜러

퓨진, 스탈라그의 생명력을 확인하면서 딜링을 한다. 생명력이 많은 쪽은 양쪽이 같아질때까지 딜링을 잠시 멈추고 기다린다. 타디우스가 극성 변화를 시전하면 딜링을 잠시 멈추고 극성에 맞는 자리로 빠르게 이동한다.

원거리딜러

퓨진, 스탈라그의 생명력을 확인하면서 딜링을 한다. 생명력이 많은 쪽은 양쪽이 같아질때까지 딜링을 잠시 멈추고 기다린다. 타디우스가 극성 변화를 시전하면 딜링을 잠시 멈추고 극성에 맞는 자리로 빠르게 이동한다.

힐러

메인탱커의 생명력에 주시하며 연쇄번개에 맞는 공대원의 생명력에 신경쓴다.
타디우스가 극성 변화를 시전하면 자신의 극성에 맞는 자리로 빠르게 이동한다.

 

 

.

 

 

 

(1) 패치워크  

 

<10인 난이도>

증오의 일격
획득 시 귀속
한손 장비                                                    도검
공격력 160 - 299                                속도 1.60
(초당 공격력 143.4)
민첩성 +25
체력 +39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2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2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76만큼 증가합니다.

잠재적 기억의 단검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주장비                                                       단검
공격력 70 - 227                                 속도 1.80
(초당 공격력 82.6)
체력 +31
지능 +3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가속도가 2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408만큼 증가합니다.

역병골렘 어깨보호구
획득 시 귀속
어깨                                                           사슬
방어도 941
체력 +48
지능 +50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5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1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누더기골렘 어깨칼날
획득 시 귀속
어깨                                                          판금
방어도 1681
힘 +53
체력 +84
▦붉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방어 숙련도 +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회피 숙련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28만큼 증가합니다.

감염 장갑
획득 시 귀속
손                                                              가죽
방어도 353
체력 +49
지능 +51
정신력 +5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7만큼 증가합니다.

결합된 힘의 건틀릿
획득 시 귀속
손                                                            판금
방어도 1401
힘 +65
체력 +99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5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방어구 관통력이 33만큼 증가합니다.

오염된 자유의 벨트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허리                                                            판금
방어도 1261
체력 +57
지능 +4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8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둔탁한 헝겊 장화
획득 시 귀속
발                                                             천
방어도 206
체력 +48
지능 +50
정신력 +3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6만큼 증가합니다.

의사의 망토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방어도 150
체력 +42
지능 +3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59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4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25인 난이도>

분열의 거대망치
획득 시 귀속
한손 장비                                                    둔기
공격력 175 - 326                                속도 1.60
(초당 공격력 156.6)
민첩성 +43
체력 +42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숙련도가 2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29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66만큼 증가합니다.

화살노래
획득 시 귀속
원거리                                                        활
공격력 277 - 515                               속도 2.80
(초당 공격력 141.4)
민첩성 +21
체력 +3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1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62만큼 증가합니다.

잉여의 가지
획득 시 귀속
보조장비
체력 +55
지능 +3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3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가속도가 4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65만큼 증가합니다.

조잡한 구제 전투장갑
획득 시 귀속
손                                                          판금
방어도 1436
힘 +75
체력 +82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2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3만큼 증가합니다.

고독의 장식띠
획득 시 귀속
허리                                                              천
방어도 173
체력 +57
지능 +58
정신력 +37
▦푸른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주문력 +5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주문력이 7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8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계략의 벨트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허리                                                        사슬
방어도 723
체력 +73
지능 +5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2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신의 은총 허리보호대
획득 시 귀속
허리                                                            판금
방어도 1293
체력 +64
지능 +5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가속도가 5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해방의 팔보호구
획득 시 귀속
손목                                                        판금
방어도 1005
체력 +48
지능 +43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2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66만큼 증가합니다.

신념의 장화
획득 시 귀속
발                                                               천
방어도 212
체력 +75
지능 +50
정신력 +55
▦노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8만큼 증가합니다.

부패한 상처의 장화
획득 시 귀속
발                                                            가죽
방어도 398
체력 +64
지능 +53
정신력 +49
▦푸른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8만큼 증가합니다.

위기 회피의 망토
획득 시 귀속

방어도 154
체력 +48
지능 +41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6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노부인의 어깨걸이
획득 시 귀속

방어도 154
체력 +42
지능 +43
정신력 +3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66만큼 증가합니다.

숭배의 사슬
획득 시 귀속

체력 +42
지능 +43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3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6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6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모래에 닳은 반지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손가락
힘 +56
체력 +8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무기 막기 숙련도가 3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회피 숙련도가 26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의 토템
획득 시 귀속
성물                                                          토템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주문력이 182만큼 증가합니다.
"바람, 대지, 불, 물의 토템으로 간주됩니다."

인내의 성서
획득 시 귀속
성물                                                          성서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성스러운 빛의 주문력이 141만큼 증가합니다.

 

(2) 그라불루스 

<10인 난이도>

전염병 퇴치의 망치
획득 시 귀속
주장비                                                       둔기
공격력 70 - 227                                속도 1.80
(초당 공격력 82.6)
체력 +33
지능 +3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40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1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붕괴의 해골
획득 시 귀속
보조장비                                                   방패
방어도 7530
211의 피해 방어
힘 +50
체력 +75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2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방패 막기 숙련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방패의 피해 방어량이 38만큼 증가합니다.

독기의 어깨보호대
획득 시 귀속
어깨                                                             천
방어도 225
체력 +57
지능 +4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7만큼 증가합니다.

혼란의 손보호구
획득 시 귀속
손                                                             천
방어도 188
체력 +57
지능 +48
▦노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5초당 마나 회복량 +2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4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6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4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무수한 미늘 다리보호구
획득 시 귀속
다리                                                            판금
방어도 1961
힘 +74
체력 +133
▦붉은색 보석 홈
▦노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6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가속도가 64만큼 증가합니다.

부패의 허리띠
획득 시 귀속
허리                                                         가죽
방어도 317
민첩성 +66
체력 +5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4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10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방어구 관통력이 33만큼 증가합니다.

부패의 손목띠
획득 시 귀속
손목                                                            가죽
방어도 247
체력 +26
지능 +36
정신력 +36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29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57만큼 증가합니다.

근심의 손목띠
획득 시 귀속
손목                                                         사슬
방어도 549
민첩성 +38
체력 +49
지능 +29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2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68만큼 증가합니다.

뼈고리 아뮬렛
획득 시 귀속

체력 +28
지능 +33
정신력 +25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57만큼 증가합니다.

그라불루스의 봉인 반지
획득 시 귀속
고유 장착 아이템
손가락
민첩성 +36
체력 +43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2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25인 난이도>

황혼의 안개
획득 시 귀속
한손 장비                                                    둔기
공격력 197 - 367                                속도 1.80
(초당 공격력 156.7)
민첩성 +25
체력 +46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2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가속도가 3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86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 전파기
획득 시 귀속
원거리 장비                                            마법봉
암흑 피해 362 - 674                           속도 1.80
(초당 공격력 287.8)
체력 +22
지능 +21
정신력 +20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24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37만큼 증가합니다.

동정의 아미스
획득 시 귀속
어깨                                                               천
방어도 231
체력 +75
지능 +5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1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지친 현자의 어깨보호대
획득 시 귀속
손                                                               천
방어도 231
체력 +55
지능 +55
정신력 +57
▦푸른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주문력 +5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3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78만큼 증가합니다.

타락자의 망토
획득 시 귀속
어깨                                                              천
방어도 231
체력 +75
지능 +50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5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3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소모자의 흉갑
획득 시 귀속
가슴                                                        판금
방어도 2298
힘 +84
체력 +126
▦노란색 보석 홈
▦노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체력 +9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67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방패 막기 숙련도가 39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무기 막기 숙련도가 49만큼 증가합니다.

부패한 고리 벨트
획득 시 귀속
허리                                                            사슬
방어도 723
민첩성 +74
체력 +64
지능 +3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독액 분출 손목띠
획득 시 귀속
손목                                                        사슬
방어도 563
민첩성 +48
체력 +45
지능 +30
▦푸른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전투력 +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76만큼 증가합니다.

냉혹한 희생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장신구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8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근접 및 원거리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방어구 관통력이 612만큼 증가합니다.

선견의 부적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장신구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주문력이 11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직접 치유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일으켜 12초에 걸쳐 대상의 생명력을 3572만큼 회복시킵니다..

수호병의 규범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장신구
방어도 850
최소 요구 레벨 80
사용 효과: 20초 동안 회피 확률이 455만큼 증가합니다. (2분 후 재사용 가능)

죽음의 저주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장신구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적중도가 7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주문력이 765만큼 증가합니다.

자만의 두건
획득 시 귀속
머리                                                           천
방어도 250
체력 +67
지능 +79
정신력 +63
▦얼개 보석 홈
▦붉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적중도 +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99만큼 증가합니다.

가려진 태양의 망토
획득 시 귀속

방어도 490
힘 +56
체력 +8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숙련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회피숙련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더렵혀진 과거의 바지
획득 시 귀속
다리                                                           가죽
방어도 506
체력 +99
지능 +67
정신력 +7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118만큼 증가합니다.
 

 

  

(3) 글루스 

 

고유 드랍 아이템 없음
(사피론/켈투자드 드랍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보스 드랍 아이템이 드랍됨)

 

(4) 타디우스

<10인 난이도>

추방자의 원한
획득 시 귀속
한손 장비                                                    도검
공격력 261 - 485                                속도 2.60
(초당 공격력 143.5)
민첩성 +27
체력 +39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2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2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76만큼 증가합니다.

그을린 곡선형 투구
획득 시 귀속
머리                                                        사슬
방어도 1019
민첩성 +47
체력 +78
지능 +47
▦얼개 보석 홈
▦푸른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가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148만큼 증가합니다.

반발력
획득 시 귀속
고유 아이템
장신구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84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1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이 3025만큼 증가합니다. (3분 후 재사용 가능)

잃어버린 수호자 다리보호구
획득 시 귀속
직업: 전사, 사냥꾼, 주술사

잃어버린 승리자 다리보호구
획득 시 귀속
직업: 도적, 죽음의 기사, 마법사, 드루이드

잃어버린 정복자 다리보호구
획득 시 귀속
직업: 성기사, 사제, 흑마법사


<25인 난이도>

일몰의 첨탑
획득 시 귀속
양손 장비                                                지팡이
공격력 287 - 549                                속도 3.20
(초당 공격력 130.6)
체력 +87
지능 +101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99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46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매 5초마다 23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잃어버린 수호자 다리갑옷
획득 시 귀속
직업: 전사, 사냥꾼, 주술사

잃어버린 승리자 다리갑옷
획득 시 귀속
직업: 도적, 죽음의 기사, 마법사, 드루이드

잃어버린 정복자 다리갑옷
획득 시 귀속
직업: 성기사, 사제, 흑마법사

굴복의 면갑
획득 시 귀속
머리                                                           판금
방어도 1867
체력 +75
지능 +72
▦얼개 보석 홈
▦푸른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6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42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99만큼 증가합니다.

버림받은 자의 어깨갑옷
획득 시 귀속
어깨                                                         사슬
방어도 964
민첩성 +43
체력 +60
지능 +40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후원가의 건틀릿
착용 시 귀속
손                                                              사슬
방어도 804
체력 +73
지능 +5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부정한 기사의 팔보호구
획득 시 귀속
손목                                                        판금
방어도 1005
힘 +48
체력 +72
▦붉은색 보석 홈
보석 장착 보너스: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 +8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회피 숙련도가 2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무기 막기 숙련도가 26만큼 증가합니다.

인내의 발덮개
획득 시 귀속
발                                                            판금
방어도 1580
힘 +57
체력 +111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방어 숙련도가 55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회피 숙련도가 4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숙련도가 38만큼 증가합니다.

양극의 허리띠
획득 시 귀속
허리                                                           천
방어도 173
체력 +57
지능 +57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5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53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주문력이 88만큼 증가합니다.

 

글: 게임메카 블루오빠, 로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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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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