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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스라마스 공략! -군사지구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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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특집기사> 공격대 공략]


군사지구의 공략은 탱킹의 비중이 매우 크다. 일반 탱커의 탱킹 개념이 아닌 수습생 지배를 통한 색다른 탱킹으로 어느 클래스든지 탱킹을 할 수 있는 라주비어스가 첫번째 관문을 지키고 있고, 불타는 성전 하이잘 레이드의 몬스터 웨이브에서 탱킹이 중요했던 만큼 고딕 역시 몬스터 웨이브를 통해 탱커의 역량을 확인하는 네임드라고 볼 수 있다. 군사지구 마지막 네임드 4 기사단은 원거리 탱커를 포함한 총 4명의 탱커가 이리 저리 뛰어다니며 이동탱킹 공략을 필요로 한다.

익숙하면 이 지구 만큼 쉬운 지역도 없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최악의 지구로 기억되는 군사지구. 후자보다 전자로 기억될 수 있게 각 네임드의 공략을 확실히 알아보자.

<라주비어스>

<영혼착취자 고딕>

<4 기사단>

<낙스라마스 군사지구 공략 동영상>

 

 

 

 

라주비어스에게 가는 길의 일반몹은 보통 3-5링크로 구성되있다. 여기서 등장하는 어둠을 영접한 전사는 회전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딜러가 순식간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 근접딜러는 회전베기를 조심하자.

죽음의 기사단 기병의 생명력이 약 30% 이하로 내려가면 죽음의 군마가 나타나므로 탱커는 어그로가 튀지않게 바로 도발을 시전해야 한다.

 

 

일반(10인): 메인탱커 - 1(수습생 정신지배), 서브탱커 - 1(수습생 정신지배)
                   딜러 - 5~6(라주비어스)
                   힐러 - 2~3(정신지배 대상 담당1-2, 공대원 담당1)

영웅(25인): 메인탱커 - 1(수습생), 서브탱커 - 1(수습생)
                   딜러 - 16~17(라주비어스, 암흑사제 수습생 정신지배1)
                   힐러 - 6~7(정신지배 대상 담당4-5, 공대원 담당1, 신성사제 수습생 정신지배1)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10인): 약 3,349,000
영웅(25인): 약 10,100,000

분열의 외침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약 7,125 ~ 7,875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매 ~15초 마다 사용하며 회피가 불가능하다.

※ 일반(10인): 약 4,275 ~ 4,725의 피해를 입힌다.

뾰족한 나이프

매 ~10초 마다 공대원 한명에게 랜덤으로 사용한다. 단검을 날려 약 5,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약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총 15,000의 피해.

혼란의 일격

무기 공격력 350%의 피해와 6초동안 방어숙련도를 100 감소 시킨다. 판금 기준으로 약 105,000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라주비어스 탱킹은 유저탱커가 아닌 죽음의 기사 수습생을 지배해 탱킹해야 한다.

 

 

 

정신지배 해보셨어요? 안 해보셨으면 말을 하지 말아요

라주비어스가 사용하는 혼란의 일격은 무식하게도 무기 공격력의 350%라는 피해를 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탱킹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라주비어스 옆에 있는 수습생을 지배하여 탱커로 활용해야 한다.

수습생을 지배하면 일반공격, 피의일격, 도발, 뼈보호막 총 4개의 스킬이 나오는데, 뼈보호막을 이용하면 라주비어스의 공격을 버틸 수 있다. 뼈보호막은 받는 피해를 75%만큼 감소시켜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라주비어스의 공격력이 워낙 강력하므로 힐러는 계속해서 탱킹하고 있는 수습생의 생명력을 채워주어야 한다.

일반(10인)의 경우 `복종의 수정` 을 통해 임의의 공대원 두 명이 정신지배를 담당하며, 영웅(25인)은 사제 2명이 정신지배를 담당해 라주비어스를 공략하게 된다. 정신지배는 시간제한이 있기 때문에 혼자는 불가능하며 두 명의 정신지배 담당자가 서로 호흡을 맞춰 도발과 뼈 보호막을 잘 사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1) 일반 (10인) - `복종의 수정` 으로 수습생을 지배

죽음의 기사 수습생 2명과 라주비어스를 볼 수 있다. 앞쪽에 있는 `복종의 수정` 을 통해 수습생을 지배하게 되는데 보통 탱커 두명이 담당하게 된다.

정신지배 담당자가 수습생 한명을 지배하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이어 다른 지배 담당자도 빠르게 수습생 한명을 지배한다. 처음 수습생을 지배했던 담당자는 라주비어스에게 곧바로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일반 공격과 피의 일격으로 탱킹을 시작한다.

※ 수습생을 지배하면 나오는 스킬은 아래와 같다.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일반 공격

대상을 공격한다. 단축키 1번.

피의 일격

무기 공격력 50%의 피해를 입힌다. 단축키 4번.

도발

쿨타임 20초. 대상을 도발하여 자신을 보게한다. 단축키 5번.

뼈 보호막

20초 지속, 쿨타임 30초. 받는 피해를 75% 감소시킨다. 단축키 6번.

뼈 보호막은 30초의 쿨타임과 2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뼈 보호막이 끝나면 수습생 또한 엄청난 피해를 입는다. 그래서 두명의 수습생이 번갈아가며 탱킹해 뼈보호막이 끊기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주비어스를 탱킹하고 있던 수습생의 뼈 보호막이 약 1-2초가 남으면 다른 한명의 수습생 지배자는 빠르게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해 탱킹을 인계하도록 한다.

정신지배는 자신이 지배를 풀 때까지 지속되는것이 아니라, 1분 30초의 시간이 주어진다. 그 시간이 지나면 지배가 자동으로 풀리기 때문에 중간에 한번씩 지배를 풀고 재지배를 하도록 한다. 라주비어스 탱킹중에 지배가 풀리면 공략이 매우 힘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지배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한다.

 

(1) 메인탱커: 수습생 정신지배를 담당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라주비어스에게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피의 일격으로 딜링을 한다. 뼈 보호막 지속시간이 끝나가면 서브탱커에게 인계를 알린다. 인계가 끝나면 잠시 지배를 풀고 빠르게 재지배를 한다.

(2) 서브탱커: 수습생 정신지배를 담당한다. 먼저 메인탱커가 수습생 지배를 통해 라주비어스를 탱킹하면 곧바로 다른 수습생 한명을 지배한다. 메인탱커가 탱킹 인계를 알리면 빠르게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피의 일격으로 딜링을 한다. 뼈 보호막 지속시간이 끝나가면 메인탱커에게 인계를 알린다. 인계가 끝나면 잠시 지배를 풀고 빠르게 재지배를 한다.

(3) 근접딜러: 수습생이 라주비어스 탱킹을 시작하면 딜링을 시작한다. 탱킹중인 수습생의 어그로를 넘어 설 수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영혼의 딜링을 한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원거리 딜러는 근접딜러와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끝까지 영혼의 딜링을 한다.

힐러는 탱킹중인 수습생의 생명력 힐에 집중한다. 영웅(25인)과 달리 일반(10인)은 수습생이 단 두명밖에 없기때문에 수습생 한명이 사망하는 경우 공략이 힘들어진다.

전투 내내 사용하는 분열의 외침과 뾰족한 나이프에 피해 입는 공대원의 생명력에도 신경써야 한다. 특히 분열의 외침에 피해를 입고 바로 뾰족한 나이트를 맞으면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2) 영웅 (25인) - 사제의 `정신 지배` 스킬로 수습생을 지배

죽음의 기사 수습생 4명과 라주비어스를 볼 수 있다. 일반(10인)과 달리 수정 지배가 아니라 사제의 정신지배 스킬로 수습생을 지배하게 된다. 보통 암흑사제 한명과 신성이나 수양사제 한명, 총 두명이 지배를 담당하게 된다.

정신지배 담당 사제가 수습생 한명을 지배하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이어 다른 지배 담당 사제도 빠르게 수습생 한명을 지배한다. 처음 수습생을 지배했던 사제는 라주비어스에게 곧바로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일반 공격과 피의 일격으로 탱킹을 시작한다. 

※ 수습생을 지배하면 나오는 스킬은 아래와 같다.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일반 공격

대상을 공격한다. 단축키 1번.

피의 일격

무기 공격력 50%의 피해를 입힌다. 단축키 4번.

도발

쿨타임 20초. 대상을 도발하여 자신을 보게한다. 단축키 5번.

뼈 보호막

20초 지속, 쿨타임 30초. 받는 피해를 75% 감소시킨다. 단축키 6번.

뼈 보호막은 30초의 쿨타임과 2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뼈보호막이 끝나면 수습생 또한 엄청난 피해를 입는다. 그래서 두명의 수습생이 번갈아가며 탱킹해 뼈보호막이 끊기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주비어스를 탱킹하고 있던 수습생의 뼈 보호막이 약 1-2초가 남으면 다른 한명의 수습생 지배 담당 사제는 빠르게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해 탱킹을 인계하도록 한다.

정신지배는 자신이 지배를 풀 때까지 지속되는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이 있다. 그 시간이 지나면 지배가 자동으로 풀리기 때문에 중간에 한번씩 지배를 풀고 재지배를 하도록 한다. 라주비어스 탱킹중에 지배가 풀리면 공략이 매우 힘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지배 시간을 잘 확인하며 탱킹해야 한다.

일반(10인)과 달리 영웅(25인)은 지배 담당 사제의 적중률이 낮을 경우 도중에 지배가 풀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담당 사제는 장비를 적중 위주로 입으면 지배가 좀 더 수월해 진다.

(1) 메인 탱커: 수습생이 총 4명이기 때문에 지배하지 않고 있는 2명의 수습생 한명을 탱킹한다. 지배 당하는 수습생이 매번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시야를 넓혀 지배당하지 않는 수습생을 바로바로 도발한다.

(2) 서브 탱커: 메인탱커와 마찬가지로 수습생이 총 4명이기 때문에 지배하지 않고 있는 2명의 수습생 한명을 탱킹한다. 지배 당하는 수습생이 매번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시야를 넓혀 지배당하지 않는 수습생을 바로바로 도발한다.

(3) 근접 딜러: 수습생이 라주비어스 탱킹을 시작하면 딜링을 시작한다. 탱킹중인 수습생의 어그로를 넘어 설 수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영혼의 딜링을 한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원거리 딜러는 근접딜러와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끝까지 영혼의 딜링을 한다.힐러는 탱킹중인 수습생의 생명력 힐에 집중한다. 영웅(25인)은 수습생이 4명이기 때문에 한명이 사망한다해도 그리 큰 문제는 안되지만 하나둘씩 사망하다보면 공략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한명의 사망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일반(10인)과 마찬가지로 영웅(25인)도 전투 내내 분열의 외침과 뾰족한 나이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해 입는 공대원의 생명력에도 신경써야 한다. 특히 분열의 외침에 피해를 입고 바로 뾰족한 나이트를 맞으면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5) 정신 지배 담당 사제: 보통 암흑사제1,신성,수양사제1 이나 암흑사제가 없을경우 신성,수양사제2가 맡아서 한다.

지배 후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보호막이 끝나기 2-3초 전 다른 지배 담당 사제에게 인계를 알린다.적중률이 낮아 지배 도중 풀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적중률에 신경쓰도록 한다.

라주비어스 공략은 수습생 정신지배 담당자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일반(10인)은 두명의 수습생중 한명이라도 사망하게 된다면 공략이 매우 힘들어지기 때문에, 서로 호흡을 잘 맞춰 도발과 지배를 해줘야 한다.

힐러 또한 라주비어스 대상 수습생 힐에 집중하고, 딜러는 수습생 탱킹으로 인해 어그로에 대한 걱정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낼 수 있는 최고의 딜링을 한다면 무리없이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일반(10인) - 수습생 한명을 정신지배 한다. 지배 후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뼈 보호막이 끝나기 2-3초 전 서브탱커에게 인계를 알린다. 탱킹 중 지배가 풀리지 않도록 탱킹 전 미리 재지배를 하도록 한다.

영웅(25인) - 지배 당하지 않는 수습생 한명을 탱킹한다. 지배 당하는 수습생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항상 시야를 넓혀 지배 당하지 않는 수습생 탱킹을 준비한다.

서브탱커

일반(10인) - 수습생 한명을 정신지배 한다. 메인탱커가 지배하고 있는 수습생의 뼈 보호막 지속시간이 끝나면 바로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한다. 마찬가지로 뼈 보호막이 끝나기 2-3초 전 메인탱커에게 다시 인계를 알리도록 한다. 탱킹 중 지배가 풀리지 않도록 탱킹 전 미리 재지배를 하도록 한다.

영웅(25인) - 지배 당하지 않는 수습생 한명을 탱킹한다. 지배 당하는 수습생을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항상 시야를 넓혀 지배 당하지 않는 수습생 탱킹을 준비한다.

근접딜러

수습생이 라주비어스 탱킹을 시작하면 영혼의 딜링을 한다.

원거리딜러

근접 딜러와 마찬가지로 수습생이 라주비어스 탱킹을 시작하면 영혼의 딜링을 한다.

힐러

탱킹하는 수습생은 20초마다 바뀌기 때문에 라주비어스 대상 수습생 힐에 집중한다. 분열의외침→뽀족한나이프로 입는 피해는 즉시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다른 공대원을 생명력에도 신경써야 한다.

정신지배 담당 사제

영웅(25인)은 보통 암흑사제1,신성,수양사제1 이나 암흑사제가 없을경우 신성,수양사제2가 맡아서 한다.

지배 후 도발→뼈 보호막을 시전하고 보호막이 끝나기 2-3초 전 다른 지배 담당 사제에게 인계를 알린다.

적중률이 낮아 지배 도중 풀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적중률에 신경쓰도록 한다.

 

 

 

 

 

 

고딕에게 가는 구간에는 악령 깃든 지팡이,검,도끼가 나타는데 지팡이가 신비한 폭발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도끼→검 순으로 처리한다. 도끼 또한 근접딜러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소용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한다.

 

 

 
 일반(10인)
탱커 - 2(몬스터 웨이브,고딕)
                   딜러 - 5~6(몬스터 웨이브,고딕)
                   힐러 - 2~3(메인탱커 담당1, 서브탱커 담당1, 공대원 담당0-1)

 영웅(25인): 탱커 - 3-4(몬스터 웨이브,고딕)
                   딜러 - 16~17(몬스터 웨이브,고딕)
                   힐러 - 6~7(메인탱커 담당1, 서브탱커 담당1, 공대원 담당4-5)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10인): 약 839,000
영웅(25인): 약 2,510,000  

몬스터 소환

양쪽 방에 몬스터를 소환한다. 왼쪽 방에 나타나는 인간형 몬스터를 처리하면 반대쪽에서 유령 상태의 몬스터로 다시 나타난다. 인간형은 수습생, 죽음의기사, 기병 총 3 종류의 몬스터가 나타나며 유령 상태의 몬스터는 훈련생 유령, 말 망령, 기병 망령, 죽음의기사 망령 총 4 종류의 몬스터가 나타난다.

총 26 단계의 소환이 끝나면 2층 발코니에 있던 고딕이 1층으로 내려온다.

어둠의 화살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에게 1초마다 약 2,880 ~ 3,520의 피해를 입히는 어둠의화살을 시전한다.

영혼 착취

매 15초 마다 모든 능력치가 10% 감소한다. 10 중첩까지 가능하며 8중첩 이상 쌓이게되면 공략이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순간이동

30초 마다 왼쪽과 오른쪽방을 순간이동한다. 고딕의 생명력이 30% 이하로 내려가기 전까지 사용한다.

 

 

 

돌아온 하이잘 산 전투의 몬스터 웨이브, 낙스라마스 고딕 버전!

고딕은 다른 네임드와 달리 전투가 시작되어도 바로 전투에 참여하지 않고 2층 발코니서 두 방에 몬스터를 소환하기 시작한다. 왼쪽에 소환되는 몬스터가 사망하면 오른쪽에서 다시 유령으로 나타나는 형식의 몬스터 웨이브가 끝나면 고딕이 1층으로 내려온다.

사실 고딕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몬스터 웨이브만 무난히 넘기면 대부분 공략에 성공하지만 최근에 발생하고 있는 랙 현상으로 인해 고딕을 대면하기도 만만치 않다.  

 

(1) 첫 번째 단계  

전투가 시작되면 가운데 문이 닫치고, 왼쪽방과 오른쪽방에서 몬스터가 나오기 시작하기 때문에 미리 양쪽방에 인원을 배치하고 전투를 시작한다. 공격대 마다 인원 배치가 틀리지만 본 공략에서는 양쪽에 탱커 한명과 담당 힐러를 배치하고 근접딜러 왼쪽, 원거리딜러 오른쪽으로 정하고 공략을 시작했다.

오른쪽이 왼쪽보다 상대적으로 몬스터가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광처리가 수월한 원거리 딜러가 오른쪽으로 가는것이 좋다.

영웅(25인)의 경우 일정 클래스가 많아 한쪽으로 몰릴경우 유동적으로 배치하고 탱커는 오른쪽에 많은 비중을 두는것이 좋다.

1페이즈가 시작되면 왼쪽방에서 몬스터가 나오기 시작한다. 왼쪽방에는 3종류의 몬스터가 출몰하며, 이 몬스터들이 사망하면 오른쪽으로 영혼이 넘어간다. 넘어간 영혼은 오른쪽방에서 다시 4종류의 유령 몬스터로 나타나며 오른쪽 인원은 이 유령들을 다시 처리 방법이다.

몬스터는 상당히 빨리 나타나기 때문에 처리가 늦을수록 공략이 힘들어 질 수 밖에 없다.

(1) 메인탱커: 왼쪽에서 넘어오는 영혼을 빠르게 파악하고 몬스터가 나오는 위치로 미리 이동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넘어오는 영혼의 숫자가 많아지기 때문에 다른 공대원이 피해입지 않도록 꽉 붙잡아둔다.

(2) 서브탱커: 기병,죽음의기사,수습생 3종류의 몬스터가 나타난다. 나타나는 속도가 꽤 빠르기 때문에 다른 공대원이 피해입지 않도록 꽉 붙잡아둔다.

(3) 근접딜러: 왼쪽에서 소환되는 기병,죽음의기사,수습생을 처리한다. 처리가 늦어지면 몬스터가 계속 쌓이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한다.

(4) 원거리딜러, 힐러: 오른쪽에서 나타나는 유령들을 처리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타나는 유령의 수가 상당히 많기때문에 빠른 광처리가 필요하다. 몬스터 수가 많은만큼 입는 피해도 늘어나기 때문에 생존에도 주의한다.

힐러는 탱커의 힐에 집중하며 피해 입는 다른 공대원의 생명력도 주의한다.

왼쪽에서 나오는 죽음의 기사 기병은 가끔 말에서 내려 말과 기병이 각각 공격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말은 돌진을 사용하며, 기병은 4초 동안 침묵이 걸리는 질식시키기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들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오른쪽에서 나오는 죽음의 기사 망령은 소용돌이 스킬을 사용하므로 힐러와 딜러는 거리를 벌린다. 훈련생 유령 또한 신비한 폭발을 사용하지만 피해가 위협적이진 않다.

몬스터 나오는 속도가 매우 빠르게 때문에 처리가 늦어질 수록 몬스터는 계속해서 쌓이게 되므로 빠르게 처리한다.

 

총 26단계의 웨이브가 끝나면 고딕은 1층으로 내려온다. 남은 몬스터를 빠르게 처리 하고 고딕과의 전투를 준비한다.

 

(2) 두 번째 단계

몬스터 웨이브가 끝나면 고딕은 1층으로 내려온다. 고딕이 사용하는 스킬은 단 3개로 공략도 매우 단순하다. 30초 마다 왼쪽과 오른쪽을 넘나드며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 한명에게 어둠의 화살을 시전하고 15초 마다 모든 능력치가 10% 감소하는 디버프를 시전한다.

방 가운데 문이 닫쳐있기 때문에 고딕이 한쪽으로 순간이동을 하면 반대편쪽은 공격이 불가능해진다. 고딕이 다시 순간이동하기 전까지 잠깐의 휴식을 추천.

(1) 메인탱커: 고딕이 나타나면 재 빠르게 도발을 시전하고 위협 수준을 충분히 확보한다.

(2) 서브탱커: 메인탱커와 마찬가지로 고딕이 나타나면 재 빠르게 도발을 시전하고 위협 수준을 충분히 확보한다.

(3) 근접딜러: 고딕이 나타나면 잔인할 만큼 고딕의 뒤통수를 때린다.

(4) 원거리 딜러, 힐러: 근접딜러와 마찬가지로 원거리 딜러는 고딕이 나타나면 영혼의 딜링을 시작한다.

힐러는 탱커의 힐에만 집중하도록 한다.

고딕의 생명력이 30%가 되면 방 가운데 문이 열리면서 모든 공대원이 고딕을 공격할 수 있다. 고딕은 더이상 순간이동하지 않고 한곳에서 위협 수준이 제일 높은 대상 한명만 공격한다. 고딕의 생명력이 매우 낮고 화력이 집중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고딕의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방을 이동하고 나오는 몬스터를 탱킹한다. 왼쪽 보다 오른쪽에서 나오는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오른쪽방에 탱커의 비중을 더 많이 두는것이 좋다.

고딕이 내려오면 고딕을 탱킹한다.

서브탱커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방을 이동하고 나오는 몬스터를 탱킹한다. 왼쪽 보다 오른쪽에서 나오는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오른쪽방에 탱커의 비중을 더 많이 두는것이 좋다.

고딕이 내려오면 고딕을 탱킹한다.

근접딜러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방을 이동하고 나오는 몬스터를 처리한다.

왼쪽은 죽음의 기사 기병을, 오른쪽은 죽음이 기사 망령, 훈련병 유령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고딕이 내려오면 고딕의 딜링을 시작한다.

원거리딜러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방을 이동하고 나오는 몬스터를 처리한다.

왼쪽은 죽음의 기사 기병을, 오른쪽은 죽음이 기사 망령, 훈련병 유령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고딕이 내려오면 고딕의 딜링을 시작한다.

힐러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방을 이동하고 탱커와 공대원의 힐에 집중한다.

오른쪽은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전체적인 공대원 힐에 신경써야 한다.

고딕이 내려오면 대상 탱커의 힐에 집중한다.

 

 

 

 

 

 

 

4 기사단 가는 길의 몬스터는 전부 로밍하고 있다. 망령 감시자가 은신 상태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흑마법사는 탱커에게 "하급 투명 감지체" 마법을 걸어둔다.

죽음의 기사단 기병은 생명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기수와 말로 분리되기 때문에 탱커는 빠르게 말을 도발한다.

어둠을 영접한 전사는 소용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딜러는 센스있게 회피한다. 그냥 다 맞을 경우 사망을 피하기 어렵다.

 

 

일반(10인): 메인탱커 - 1(코즈아즈), 서브탱커 - 1(리븐데어)
                   딜러 - 4-5(4기사단, 젤리에크,블라미우스 원거리 탱커2)
                   힐러 - 2~3(메인탱커 서브탱커 담당1, 원거리 탱커 담당1-2)

영웅(25인):  메인탱커 - 1(코즈아즈), 서브탱커 - 1(리븐데어)
                    딜러 - 16~17(4기사단, 젤리에크,블라미우스 원거리 탱커2)
                    힐러 - 6~7(메인탱커 담당1-2, 서브탱커 담당1, 원거리 탱커 담당 2-3, 공대원 담당                     1)

 

 

(1) 코스아즈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10인): 약 781,000
영웅(25인): 약2,370,000  

유성

매 15초 마다 8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약 47,500 ~ 52,500이 피해를 입힌다. 많은 대상이 맞을 수록 받는 피해는 분산된다.

코스아즈의 징표

매 15초 마다 45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징표를 시전한다(중첩).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리븐데어 자리로 이동해 중첩을 풀고 온다.

 

(2) 리븐데어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10인): 약 781,000
영웅(25인): 약2,370,000  

기본 공격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한명의 대상에게 4명의 기사단 중 가장 강한 기본 공격을 한다.

리븐데어의 징표

매 15초 마다 45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징표를 시전한다(중첩).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코스아즈 자리로 이동해 중첩을 풀고 온다.

 

(3) 젤리에크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10인): 약 781,000
영웅(25인): 약2,370,000  

신성한 화살

45m 안에 있는 대상에게 약 8,954 ~ 10,046의 피해를 입힌다. 만약 45m 이내에 신성한 화살을 맞는 대상이 아무도 없다면 2-3초 내에 전체 공격 기술을 사용해 순식간에 공격대가 전멸한다.

신의 격노

45m 안에 있는 임의의 대상에게 약 2,700 ~ 3,300의 신성 피해를 입힌다. 대상이 바뀔때마다 15초 동안 공격력이 50% 증가한다.

젤리에크의 징표

매 15초 마다 45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징표를 시전한다(중첩).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블라미우스 자리로 이동해 중첩을 풀고 온다.

 

(4) 블라미우스

 

능력치(스킬 명)

해당 정보

생명력

일반(10인): 약 781,000
영웅(25인): 약2,370,000  

어둠의 화살

45m 안에 있는 대상에게 약 8,483 ~ 9,517의 피해를 입한다. 만약 45m 이내에 어둠의 화살을 맞는 대상이 아무도 없다면 2-3초 내에 전체 공격 기술을 사용해 순식간에 공격대가 전멸한다.

공허의 지대

매 15초 마다 초당 4,250의 피해를 입는 공허의 지대를 바닥에 소환한다. 블라미우스 탱커는 공허의 지대를 우선적으로 피해야 한다.

블라미우스의 징표

매 15초 마다 45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징표를 시전한다(중첩).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젤리에크 자리로 이동해 중첩을 풀고 온다.

 

 

때린데 또 때리면 이동 할 수 밖에 없다구요.

4기사단은 다른 네임드에 비해서 공략 난이도가 제법 높은 편이다. 4명의 탱커가 자리를 이동해가며 탱킹을 인계하고 딜러와 힐러 역시 마찬가지로 같이 이동하며 자신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모든 기사단은 매 15초 마다 징표라는 디버프를 시전한다. 이 디버프는 중첩이 쌓일수록 받는 피해가 증가하며, 3중첩 이상 쌓이면 받는 피해가 상당하기 때문에 일정 중첩이 쌓이면 반대편 탱커와 자리를 바꿔가며 중첩을 풀어야 한다.

특이한점이 있다면 일반 탱커가 아닌 흑마,마법사,힐계열 클래스가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를 탱킹 한다.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는 이동이 없고 한 곳에서 마법 스킬만 사용하는데, 특징이 45m 이내에 공격 대상이 없을 경우 모든 공대원이 피해입는 전체 마법을 사용한다. 원거리 딜러는 멀리서 공격이 가능하고 이동이 쉽기 때문에 중첩으로 인한 탱 인계가 용이하므로 이런 공략 방법을 사용한다.

공략 순서는 코스아즈 → 리븐데어 → 젤리에크 → 블라미우스 순으로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4명의 네임드는 자신의 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전투 시작 전 미리 공대 진영을 갖추고 시작해야 한다.

메인탱커는 코스아즈의 위치에 자리잡고 서브탱커는 리븐데어의 위치에 자리잡는다. 미리 정한 원거리 탱커와 담당 힐러는 뒤쪽으로 이동해 자리잡고 전투를 시작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4명의 기사단은 알아서 자신의 위치로 이동하며 가장 강한 코스아즈부터 공략을 시작한다. 중첩이 쌓이기 시작하면 받는 피해가 늘어나므로 3중첩이 쌓이면 중첩을 풀기 위해 반대편 탱커와 자리를 바꾼다. 이때 각자 탱킹하고 있던 네임드도 반대편으로 인계를 한다.

(1) 메인탱커: 코스아즈를 탱킹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리븐데어를 탱킹하던 서브탱커와 자리를 바꾸며 탱킹을 인계한다.

(2) 서브탱커: 리븐데어를 탱킹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코즈아즈를 탱킹하던 메인탱커와 자리를 바꾸며 탱킹을 인계한다.

(3) 젤리에크 탱커: 젤리에크를 탱킹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블라미우스 탱커와 자리를 바꾸며 탱킹을 인계한다. 젤리에크는 공격 대상이 없으면 광역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블라미우스 탱커와 동시에 자리를 바꾸는것이 중요하다.

(4) 블라미우스 탱커: 블라미우스를 탱킹한다. 블라미우스가 사용하는 공허의 지대 위에 서 있을 경우 받는 피해가 매우 커지기 때문에 요리조리 피하며 자리를 잡아야 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젤리에크 탱커와 자리를 바꾸며 탱킹을 인계한다.

블라미우스는 공격 대상이 없으면 광역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젤리에크 탱커와 동시에 자리를 바꾸는것이 중요하다.

(5) 딜러: 코스아즈 → 리븐데어 순으로 공략한다. 코스아즈가 사용하는 유성은 피해 받는 대상이 많을 수록 피해가 분산되기 때문에 탱커와 붙어서 딜링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메인탱커를 따라 자리를 이동하고 리븐데어 딜링을 시작한다.

(6) 메인,서브 탱커 담당 힐러: 메인탱커의 힐에 집중하며, 코스아즈의 유성으로 피해 입는 다른 공대원의 힐도 신경쓴다. 리븐데어는 한방 한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탱커가 갑자기 사망하는 일이 없도록 힐을 한다.

마찬가지로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담당 탱커를 따라 반대편으로 이동해야 한다.

(7) 젤리에크, 블라미우스 탱커 담당 힐러: 단상위는 중첩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이동 없이 힐이 가능하다. 가끔 시야가 안나와 힐 시전이 안될때가 있기 때문에 자리 선점에 주의한다.

탱커가 천계열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 신성기사의 `빛의 봉화`와 주술사의 연쇄치유로 생존을 높일 수 있다.

코스아즈가 사용하는 유성은 맞는 대상이 많을 수록 피해가 분산되기 때문에 딜러와 힐러는 코스아즈 탱커 근처에 붙어서 딜과 힐을 해야 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모든 공대원은 반대편으로 이동한다. 딜러는 코스아즈의 딜을 멈추고 탱커를 따라 리븐데어 위치로 이동하고 리븐데어 딜링을 시작한다.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 담당 탱커 역시 서로 자리를 바꿔야 한다.

주의할 점은 젤리에크, 블라미우스 탱커가 동시에 이동해야만 한다. 한명이 조금이라도 늦을 경우, 광역 스킬로 인한 공격대 전멸을 피하기가 어렵다.

힐러는 중첩에 맞지 않도록 단상위에서 최대한 사거리를 유지하고 힐을 한다.

보통 2-3번의 자리이동이면 코스아즈가 처리되고 리븐데어에 화력이 집중된다. 별 다른 이동 없이 리븐데어 탱커 힐에 주의하면서 빠르게 처리한다. 코스아즈 탱커는 리븐데어 징표 범위 밖에서 대기하다가 리븐데어 탱커의 중첩이 많다 싶으면 탱킹을 인계하도록 한다.

리븐데어가 처리되면 젤리에크에게 이동한다.

코스아즈와 리븐데어가 처리되면 젤리에크의 장소로 이동한다. 젤리에크는 절대 이동하지 않고 자신의 범위안에 있는 임의의 대상을 공격하기 때문에 탱커의 의미가 사라진다. 힐러는 대상 힐에 집중한다.

중첩 피해는 계속해서 지속되기 때문에 중첩이 많은 공대원은 단상이나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중첩을 풀고 돌아온다. 젤리에크를 탱킹했던 공대원은 기존처럼 3중첩에 블라미우스에게 이동하거나 젤리에크 딜링을 하도록 한다.

젤리에크가 처리되면 마지막 블라미우스에게 이동한다.

블라미우스가 사용하는 공허의 지대 위에 있을 경우 입는 피해가 상당하기 때문에 즉시 피해야 한다.

블라미우스 역시 자신의 범위안에 있는 임의의 대상을 공격하기 때문에 탱커의 의미가 사라진다. 모든 공대원의 화력이 집중되기 때문에 공허의 지대나 징표 중첩에 의한 피해만 조심한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에 성공 할 수 있다.

공격대의 화력이 매우 강하다면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 탱커의 이동만 유지한채 코스아즈와 리븐데어 탱커는 이동하지 않고 코스아즈를 빠르게 처리한다.

전투 시작과 동시에 주술사는 `블러드 러스트` 를 시전하고 모든 딜러는 영혼의 딜링을 시작한다. 보통 코스아즈의 징표 중첩 3-4개 정도에 코스아즈가 처리되고 바로 리븐데어로 이동한다.

리븐데어 탱커는 탱킹을 인계하고 반대편에서 중첩을 풀고 다시 돌아온다. 중첩이 많이 쌓인 공대원은 유동적으로 중첩을 풀고 온다.

리븐데어 마저 무리없어 처리되면 나머지는 동일하기 때문에 공략을 쉽게 성공 할 수 있다.

 

 

 

클래스

중요 포인트

메인탱커

코스아즈를 탱킹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리븐데어 탱커와 서로 탱인계를 한다.

서브탱커

리븐데어를 탱킹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코스아즈 탱커와 서로 탱인계를 한다.

딜러

코스아즈의 딜링에 집중하다가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탱커를 따라 리븐데어 자리로 이동, 리븐데어를 딜링한다. 코스아즈 딜링시 코스아즈에게 밀착해 탱커와 같이 유성을 맞는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코스아즈가 처리되면 리븐데어를 다시 딜링. 리븐데어 마저 처리되면 젤리에크→블라미우스 순으로 딜링 한다.

힐러

코스아즈, 리븐데어 탱커 담당 힐러 - 코스아즈가 사용하는 유성은 주변의 모든 공대원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탱커 외 다른 공대원의 생명력도 주시해야 한다. 리븐데어는 한방 한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탱커가 갑자기 사망하는 일이 없도록 힐을 한다.

중첩이 3개 이상 쌓이면 탱커를 따라 반대편으로 이동한다.

젤리에크, 블라미우스 탱커 담당 힐러 - 대부분 천 계열 딜러가 탱킹을 하기 때문에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 신성기사의 `빛의 봉화`와 주술사의 연쇄치유로 생존을 높일 수 있다.

단상 위에서 힐을 하면 징표 범위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힐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시야나 거리가 멀어 힐이 시전되지 않은 경우도 있기때문에 적당한 거리유지는 필수.

 

 

 


 

(1) 훈련교관 라주비어스 

 

<10인 난이도>

정예병의 저주받은 활
획득 시 귀속
원거리 장비                                                   활
공격력 254 - 472                                속도 2.80
(초당 공격력 129.6)
민첩성 +28
체력 +19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가속도가 21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적중도가 16만큼 증가합니다.
착용 효과: 전투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속삭이는 영혼의 홀
획득 시 귀속
보조장비
체력 +36
지능 +34
최소 요구 레벨 80
착용 효과: 치명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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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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