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 메카리포트 > 공략]
`십자군의 원형경기장`은 총 다섯 네임드가 등장하는 공격대 던전으로, 국내에서는 8월 6일을 시작으로 매주 하나씩 공개될 예정에 있습니다. 3.2 패치인 `십자군의 부름`이 런칭 되었던 지난주에는 첫 네임드인 `노스렌드 야수`를 만날 수 있었죠. 이번 주에는 두 번째 네임드인 `군주 자락서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얼떨결에 소환된 `군주 자락서스`, 어떠한 기술을 사용해서 우리를 시험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본문의 공략은 3.2 공개 테스트 서버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해외 공략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본 서버에서 공개되는 실제 공략과는 다소 차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와우메카 `군주 자락서스` 공략 동영상 ▼
`군주 자락서스`의 외모나 `지옥불 정령` 소환 등은 카라잔에 있는 `공작 말체자르`를 떠오르게 합니다. 자락서스는 `지옥불 정령` 소환 외에도 `고통의 여군주`를 소환해 공격대를 혼란스럽게 만들죠.
군주 자락서스의 주요 능력은 `고통의 여군주`와 `지옥불 정령`을 소환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강력한 화염공격으로 공격대를 괴롭히죠. 자락서스의 주요 스킬인 `지옥의 번개`, `살갗 태우기`와 `군단의 불길`은 모든 공격대원이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자락서스는 주기적으로 임의의 대상에게 `지옥 번개`를 사용합니다. `지옥 번개`는 주술사의 연쇄 번개와 마찬가지로 대상을 강타하고 근접한 다른 대상을 최대 5명까지(10인: 최대 3명) 연쇄적으로 공격하는 능력입니다. `지옥 번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자락서스의 탱킹 위치는 중앙으로 잡고, 켈투자드와의 전투에서처럼 공대원간의 간격을 넓혀두어야 합니다.
자락서스는 주기적으로 임의의 대상에게 `군단 불꽃`을 시전합니다. `군단 불꽃` 대상자는 녹색의 불길에 휩싸이며 지속적으로 화염피해를 입습니다. 또한, `군단 불꽃` 대상자가 위치한 지역에는 불덩이가 생성되죠. 대상자가 이동하지 않는다면 `군단 불꽃`의 기본 피해와 생성된 불덩이의 피해를 함께 입게 되니 지속적으로 움직여 주어야 합니다. 물론 이렇게 생성된 불덩이를 다른 공대원이 밟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미리 자리를 지정해 두고 해당 위치로 이동하도록 하는 편이 공략에 수월해 보입니다.
자락서스는 주기적으로 임의의 대상에게 `살점 태우기`를 사용합니다. `살점 태우기`에 걸린 캐릭터는 활활 타오르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구별하기 쉽습니다.
`살점 태우기`는 일반적인 해제 능력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대신 30,000 만큼의 치유(영웅: 85,000)를 받았을 때 해제되기 때문에 주위의 힐러들은 집중적으로 대상을 치유해주어야 합니다.
살점 태우기 지속시간은 15초이며 시간 안에 해제되지 않는다면 공격대 전원이 `타오르는 지옥불` 디버프에 걸려 매초 3,000씩의 피해를 받으니 주의하세요.
황천의 차원문이 생성될 때 자락서스는 `황천의 힘`효과를 얻습니다. 10인 기준 5중첩, 25인 기준 10중첩의 효과를 얻는데요 이 버프는 1중첩당 마법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기때문에 그대로 둔다면 매우 위협적일 것입니다. 마법사의 경우 `마법 훔치기`를 사용해서 `황천의 힘`효과를 빼앗는다면 DPS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니 반드시 훔치기 바랍니다. 만약 `마법 훔치기`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주술사가 `정화`를 사용해서 해제하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마법사 DPS의 비약적인 증가를 불러올 수 있는 `황천의 힘` 반드시 훔치도록 하자!
자락서스와의 전투가 시작되고 약 50초 후에 `고통의 여군주`가 소환되는 차원문을 생성합니다. 차원문이 생성되고 10초가 지나면 고통의 여군주가 나타나서 전투에 합류하기 시작합니다. 서브 탱커는 빠르게 고통의 여군주의 위협 수준을 획득하고 공격대원은 고통의 여군주를 우선 처치해 줍니다.
* 차원문은 전투가 시작되고 25인은 약 50초/10인은 약 25초 후에 생성됩니다.
고통의 여군주는 주기적으로 임의의 대상에게 `회전하는 고통의 쐐기`를 사용합니다. 이를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빠르게 치유해주어야만 합니다.
자락서스와의 전투가 지속되는 중간에 `불길의 화산`도 소환됩니다. 임의의 대상이 있는 위치에 `불길 폭발`이 사용되고 그 자리에 `불길의 화산`이 생성됩니다. 화산이 생성될 때 그 자리에 있으면 화염피해를 입기 때문에 빠르게 옆으로 피하세요.
불길의 화산이 생성되면 그곳에서 3마리의 지옥불 정령이 생성됩니다. 서브 탱커는 지옥불 정령의 위협 수준을 빠르게 획득하고 다른 공대원들로부터 약간 떨어진 자리로 이동합니다. 공격대는 지옥불 정령을 하나씩 집중공격해야 합니다. 지옥불 정령 3마리가 부담스럽다면 흑마법사의 추방을 사용하여 한 마리씩 공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불길의 화산에서 나온 지옥불 정령은 주기적으로 운석 형태로 모습이 바뀝니다. 이 때의 지옥불 정령은 임의의 대상에게 돌진하여 광역 화염 피해를 입히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운석이 돌진해온다면 해당 지역의 인원은 빠르게 피하세요.
군주 자락서스의 공략 핵심은 소환되는 고통의 여군주와 지옥불 정령을 빠르게 처치하고 군주 자락서스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빠른 이해를 돕기위해 꼭 기억할 부분과 한 줄 포인트를 적겠습니다.
글_게임메카 베헤모스(jura@gamemeca.com)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놀러와요 메타몽의 숲? 포켓몬 신작 ‘포코피아' 발표
- 보더랜드 4, 이제 스토리 안심하셔도 됩니다
- 실크송으로 연기됐던 '숲속의 작은 마녀' 마침내 정식 출시
- [오늘의 스팀] 국산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 글로벌 화제
- '제작진 신작 아닌 시리즈 신작' 단간론파 2X2, 내년 출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