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심해의 구렁

/ 1

[출처: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3번째 확장팩, `대격변`에서 공개되는 지역 중 `심해의 구렁`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블리즈컨`에서 있었던 발표 내용 중에는 `대격변`의 주요 스토리 중 4대 정령과 관련된 부분이 있다고 언급했었는데요. `심해의 구렁`은 그 중 물의 정령과 관련된 이야기가 진행되는 장소입니다.

 

`데스윙`이 일으킨 지각변동으로 인해 아제로스 표면으로 드러난 정령들의 영역. 그 중 물의 영역인 `심해의 구렁`과 물의 정령왕 `넵튤론`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심해의 구렁

 

아제로스의 토착 정령들은 고대 신의 영향을 받아 세계 전역을 혼란의 소용돌이에 몰아넣었다.

 

아제로스를 수호하려 했던 티탄들은 이러한 위협에 맞서고자 고대 신을 지하에 가두고, 사나운 정령들을 티탄이 건설한 정령계로 추방했다. 이 안전한 영역에서 정령들은 아제로스에  해를 주지 않고 살 수 있었다.

 

각 정령이 이상적인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네 곳은 태고의 영역 내에 창조되었다. 오랫동안 물의 정령, 바람의 정령, 대지의 정령, 불의 정령 간의 끊이지 않는 다툼이 진행된 이래, 정령 영역의 경계에 이르러 거대한 전쟁이 벌어졌다. 정령계 영역 중 한 곳이자 심해의 구렁으로 알려진 광막한 해양은 물의 정령들의 근거지이다. 전설에 따르면 물의 영역을 관장하는 강력한 존재인 바다사냥꾼 넵튤론은 그 주인에게 아제로스의 바다를 장악할 힘을 주는 무기를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까지는 이 유물이 물의 정령계 내에 안전하게 있었지만... 곧 바뀌게 될 것이다.

 

대지의 정령계인 심원의 영지 내에 재앙을 부르는 용의 위상인 데스윙이 정령계로부터 뛰쳐나와 아제로스에 파멸을 불러오려 하고 있다. 대격변이 일어남으로써 세상의 표면이 파괴되고, 아제로스와 정령들의 영역을 분리시켰던 장벽이 부서질 것이다. 넵튤론과 그의 부하들이 데스윙과 연합 전선을 구축했는지는 미지수이다. 데스윙의 활동으로 말미암아 심해의 구렁으로 통하는 입구가 열리면, 사악한 진영과 고귀한 진영을 막론하고 넵튤론이 소지했던 전설적인 무기를 찾게 되리라. 그 유물을 확보한 자가 누구든지 세상의 바다를 다스릴 것이다. 심지어 호드나 얼라이언스 일원도 아닌, 그 누구의 손에도 들어가서는 안 될 힘이지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