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 메카리포트 > 가이드] 장마와 함께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여름날에는 역시 휴가를 이용해 바다로 산으로 떠나가는 것이 낭만이죠. 하지만 휴가가 매일같이 주어지는 것도 아니고, 떠나려면 이래저래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골치가 아프게 마련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오기에 앞서 와우에 찾아온 한여름 불꽃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펼쳐지는 한여름 불꽃축제 가이드, 지금 시작합니다!
와우에서 이벤트에 퀘스트가 빠질 리가 없겠죠? 이번 이벤트에도 다양한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횃불 퀘스트는 각 진영의 대도시에서 수행할 수 있는 간단한 미니게임과 비슷한 퀘스트입니다. 레벨이 높든 낮든 수행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인 이 퀘스트에는 총 두 종류가 존재하며 짧은 시간동안 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퀘스트이죠. 특히 더 많은 횃불을 잡아라! 퀘스트는 잡힐듯 하면서도 잡히지 않는 횃불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화톳불 앞에 머무르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잿빛 골짜기에 위치한 조람 해안과 갈퀴송곳니 저수지에 위치한 강제 노역소, 지옥불 반도에 위치한 어둠의 문 앞부분에 약간의 변화가 생깁니다. 이벤트를 위한 몬스터나 NPC, 장치가 생성되는데요 연계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모두 만나볼 수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전투 펫을 모으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서리군주 아훈`을 절대 놓칠 수 없겠군요! `서리군주 아훈`은 갈퀴송곳니 저수지에 존재하는 던전, `강제 노역소`에서 이벤트기간 동안에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작년 `한여름 불꽃 축제`에서는 `아웃랜드: 장가르 습지대`에 있는 `강제 노역소`까지 달려가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무작위 던전`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서리군주 아훈`의 공략법을 알아볼까요?
아훈과의 전체적인 전투는 그와 직접 대면한다기 보다는 잔몹 처리가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1단계에서 아훈을 직접 공격할 수는 있지만, 그 피해량이 매우 감소되어 들어가기 때문에 차라리 일반 몬스터를 상대하며 2단계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1단계동안 아훈이 소환하는 몬스터는 크게 두 종류가 존재합니다. 하나는 대지의 정령처럼 생긴 아후나이트 우박으로, 어느 정도의 물리 피해(천 방어구 기준 1,500)를 입히기 때문에 탱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은 50,000~60,000사이이기 때문에 다른 소환몹을 상대하면서 간간히 공격해주면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종류는 물의 정령처럼 생긴 아후나이트 한파와 바람의 정령처럼 생긴 아후나이트 서리바람입니다. 공격력 자체는 그다지 강력하지 않고 체력도 적어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지만 개체수가 많고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가신 존재입니다. 특히 2단계를 한 번 보고나서 등장하는 아후나이트 서리바람은 플레이어를 자신에게로 끌어들이는 스킬을 사용하니 주의하세요. 물론 아훈도 소환수만 만들면서 놀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무작위 대상이 있는 자리에 얼음창을 소환하여 900~1,100 가량의 냉기 피해와 함께 공중으로 띄워올리기 때문에 한 자리에 가만히 있기가 힘들죠.
1단계에서 잔몹들과 싸우며 약 1분 30초가 지나면 지나면 아훈이 물러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2단계가 시작됩니다. 2단계는 단순한 딜링 타임으로, 아훈의 본체인 얼어붙은 핵이 등장하며 이 핵을 부수면 아훈을 쓰러뜨게 됩니다. 2단계는 30초 가량 지속되니 장신구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하는 스킬은 이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0초가 지나면 다시 1단계가 시작되며 이후 두 단계를 반복합니다.
아훈을 상대할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아훈 자체보다는 주위 환경에 관련된 것이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훈을 비롯한 소환수들이 모두 냉기 피해에 면역이라는 점입니다. 만약 냉기 특성의 마법사라면 화염/비전 마법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고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른 주의사항이라면 얼어붙어 있는 바닥입니다. 이 얼어붙어있는 지역을 뛰어서 이동하다 보면 간간히 미끄러짐! 이라는 디버프와 함께 짧은 시간동안 기절하게 되니 되도록 이 지역은 밟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로 이동하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폐묘님의
아훈 동영상 공략 바로가기(링크)
`서리군주 아훈`이 80레벨로 상승함에 따라 보상 아이템의 레벨도 232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하루에 한번 `서리군주 아훈`를 처치한 후에는 `한기서린 물품 주머니`에서 `서리의 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로 얻는 꽃 만으로는 원하는 아이템을 모두 구입하기 힘들 것 같다구요? 사실입니다. 일일 퀘스트로 하루에 20개 정도씩 모아서는 모든 아이템을 구입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죠. 물론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아제로스와 아웃랜드의 도시 및 마을에는 각 진영의 화톳불이 존재하죠. 이 화톳불들이 추가적인 꽃 수집하기의 열쇠입니다.
지난 불꽃축제 때도 존재했었던 퀘스트로, 적진영 대도시에 침투하여 불길을 훔쳐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도시의 불길마다 25개의 [불타는 꽃]이 주어지는데요, 네 도시의 불길을 모두 훔치면 대단한 도적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머리 방어구인 [불꽃축제 관]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진영 대도시의 화톳불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적의 대도시에 침투하여 불꽃을 훔쳐 보세요! ▲얼라이언스와 호드 대도시의 화톳불 위치(클릭하세요)
대도시에만 화톳불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 지역에 있는 작은 마을에도 대부분 화톳불이 존재하며 이 화톳불에 대해 경의를 표하거나 모독하는 방법으로 [불타는 꽃]을 획븍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화톳불의 위치는 유저리포트 게시판에 서까래님께서 자세하게 작성해 주셨으니 참조하세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긴 하지만 아제로스의 풍경도 살펴보고 가 본적 없는 지역을 탐험한다는 생각으로 다닌다면 생각보다 재미있지 않을까요?
한여름 불꽃축제가 시작된지 어느새 3일이 지났습니다. 너무 늦어버린 것 같다구요? 축제는 7월 4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시작하면 원하는 보상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와 아제로스 및 아웃랜드 여행으로 즐거운 불꽃축제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