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 메카리포트 > 던전공략]
던전 위치 황혼의 요새는, 황혼의 고원의 남서쪽에 자리 잡고 있는 10, 25인 공격대 던전 이다. 초갈과 황혼의 망치단들이 지키고 있는 이 던전은 황혼의 고원 지역 지도 남서쪽에 있는 `황혼의 성채`글자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스턴스 던전 입구는 황혼의 성채 꼭대기에 있으니, 날것을 이용해 하늘로 올라가야 입구를 찾을 수 있다. 던전 내부 모습
황혼의 요새의 내부 구조는 일반 모드 시 황혼 자치구, 대재앙의 옥좌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4명의 보스 몬스터로 이루어져 있다. 영웅 모드 시에는 황혼의 동굴로 갈 수 있어 시네스트라 까지 총 5명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 가능 하다. 각 구간 마다 일반 몬스터들도 처치하며 지나가야 되는데, 이 일반 몬스터들도 강력한 편이므로 공략을 숙지하도록 해야 한다. ※
본 공략은 25인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각 파티 구성 기본 팀 구성 : 탱커3명 / 힐러 6명 / 딜러 16명 기본적으로 할푸스 웜브레이커는 탱커가 3명 필요하지만, 3마리의 용 조합의 운에 따라 2탱커로도 공략 할 수 있다. 또한 힐러와 딜러의 능력에 따라 딜러, 힐러의 숫자를 얼마든지 유동적으로 조절 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 구간 할푸스 웜브레이커에게 가는 길 구간에 있는 일반 몬스터들은 모두 인간형 몬스터로 변이 및 기절시키기 등의 군중 제어를 통해 쉽게 진행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중 황혼의 영혼 검사의 경우 군중 제어기가 통하지 않으므로 주의 하도록 한다.
각 몬스터중 특히나 위험한 몬스터는 황혼의 암흑 치유사와 황혼의 영혼 검사로 암흑 치유사의 경우 치유 마법을 계속 시전 하기 때문에 시전을 차단 하거나 군중 제어기를 꾸준히 유지 해주어야 한다. 황혼의 영혼 검사는 생명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근접공격은 반사하고 1만 이하의 모든 대미지를 1로 만드는 칼날 보호막을 사용한다. 칼날 보호막을 사용하면 근거리 딜러들은 모두 다음 공격대상을 공격하고 원거리 딜러들이 마무리 하도록 해야 한다. 일반몹 구간 중 황혼의 위상 변화사들로 이루어진 무리 중심에는 노란색 구체가 떠있는데, 이 구체 근처로가면 강력한 피해를 받게 되므로 탱커만 위상 변화사를 풀링하여 인스턴스 던전 입구쪽으로 데려와 처치하도록 한다. 일반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거룡파괴자의 부화장에 도착하면 할푸스 웜브레이커와
그에게 잡혀있는 용들을 볼 수 있다.
용의 종류는 총 5가지로, 매주 랜덤한 조합으로 3마리의 용이 주어지며 이 용들과 함께 할푸스를 공략 해야 한다. 이 용들의 조합에 따라 공략법이 약간씩 달라지니 각 용의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를 숙지 해 두어야 한다. 전투는 총 2페이즈의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1페이즈 전투가 시작 되면 할푸스에게 각 용 종류에 맞는 3개의 강화 효과가 주어지고, 용들을 풀어 줄 때 마다 할푸스가 약화 효과에 걸리며 풀린 용은 할푸스에게 지배되어 플레이어를 공격 한다.
각 용들의 강화 효과 및 약화 효과
용들의 공격 능력도 제법 강력한 편 이므로 처음에는 2마리의 용 만 풀어 주어 할푸스에게 약화 효과 2개를 걸고 용들을 처치하도록 한다. 전투가 시작 된 후 6분이 지나면 할푸스가 광폭화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머지 용을 마저 잡을 시간이 부족 하므로 남은 용은 풀어 주되 처치하지 않고 용 탱킹 담당이 탱킹하도록 한다. 하지만, 딜이 충분 하다면 나머지 용도 처치하고 할푸스를 마무리 해도 무관 하다.
강화 효과를 숙지 해두어야 할 용은 폭풍 날개와 시간의 감독관, 점판암 용으로 폭풍 날개의 경우 할푸스가 암흑 회오리라는 1.5초 시전 기술을 사용하게 만든다. 이 기술의 대미지는 매우 강력하여 밀리와 탱커들을 2개조로 구성하여 100% 차단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간의 감독관은 하늘에서 화염구가 떨어져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히는 화염구 포화를 사용한다. 시간의 감독관을 풀어주면 떨어지는 속도와 시전 주기가 짧아 피하기 쉽지만, 감독관을 풀어주지 않으면 떨어지는 주기가 매우 많아지기 때문에 감당하기가 힘들다.
점판암 용은 할푸스의 공격 대상의 치유량을 5% 감소시키는 악의의 일격을 사용하는데, 이 공격은 계속 되서 중첩 되므로 10중첩 시 탱커가 할푸스에게 버티기 힘들어진다. 그러니 이 때는 보조 탱커가 도발을 하여 탱킹을 교대 해 주어야 한다. 용의 조합은 매 주 바뀌는데 기본 적으로는 우선 처치 대상이 존재 하니 어떤 조합이 걸리더라도 이 우선 순위로 처치하면 쉽게 공략 할 수 있다. ※ 용 처치 우선 순위 1순위
: 폭풍 날개, 황천의 후예
1 페이즈 조합에 따른 역할별 간단 공략
할푸스의 생명력이 50%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2페이즈에 돌입하게 된다.
2 페이즈 공략 할푸스의 생명력이 50% 밑으로 내려가면 1.5초의 시전 후 파티원 전원에게 물리 대미지를 주고 3초간 기절 시키는 사나운 포효 기술을 연속으로 3번 시전 한다. 3번의 시전 후 20초 뒤에 또 다시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사나운 포효를 사용 할 때 할푸스는 평타를 사용하지 않으니 메인 탱커는 위험하지 않다. 하지만, 3번째 용을 탱킹하고 있는 탱커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 봉착한다. 그러니 사나운 포효에서 탱커를 살리기 위해서 매 외침마다 공격대 상황에 맞게 생존기를 잘 사용하여야 한다. 사나운 포효는 물리 대미지이므로 성기사의 보호의 손길이나 성스러운 보호막을 잘 활용하도록 한다. 또한, 죽음의 기사의 리치의 혼을 사용하면 기절에 면역이 되니 이것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폭풍 날개가 조합에 있었을 경우 할푸스가 사나운 포효 시전 후 바로 암흑 회오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을 차단 하지 못하면 공략에 실패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차단 하도록 해야 한다. 사나운 포효는 약 9초간 기절이 유지되지만, 기절 지속시간 감소 얼개 보석을 착용하고 있거나, 포효와 포효 사이의 잠깐의 틈을 이용하여 즉시 시전 기술을 시전하는 것이 가능하니 최대한 딜링 및 힐링, 무빙에 신경 써야 한다. 또한, 할푸스는 네 번째 포효 이 후에 광폭화 하면 공략에 실패 하게 되니 그 전에 처치하도록 해야 한다.
2 페이즈 역할별 간단 공략
공략 영상
글_게임메카 그란비아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