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 메카리포트 > 4.1패치 소식] 4.1패치의 가장 큰 이슈는 단연 줄아만&줄구룹의 귀환과 새로운 `무작위 영웅던전` 관련 변화일 겁니다. 하지만 이런 눈에 띄는 변경점이 4.1패치의 전부는 아닙니다.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사용하다보면 가장 민감하게 느껴지는 `그것`.
블리자드가 신경 쓴 4.1패치의 또 다른 주인공은 바로 클라이언트에서
기본으로 지원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능의 개선입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얼마나 더 편리해졌는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세요.
"그래픽설정"과 "소리 및 음성 설정" 설정이 환경설정으로 통합 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설정창을 열기 위해 지금 열고있는 창을 닫을 필요 없이, 하나의 창에서 모두 가능해졌습니다.
캐릭터 정보창에 존재하던 칭호, 장비 관리창, 스탯 정보창이 하나의 창으로 합쳐졌습니다. 패치 이전에 칭호와 장비 관리창은 캐릭터 이미지 상단에 작은 창으로 이루어 졌었는데요. 이 창들이 기존 스탯 정보창과 합쳐집으로서, 좀 더 큰 창에서 세가지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좌측
상단에 고정으로 위치하던 개체창과 대상창을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마우스 우클릭 후, 위치 변경을 누르면 됩니다. 초기화 버튼으로
기존 위치로 다시 복구도 가능합니다.
위치 변경으로 인해, 대상으로 지정된 캐릭터의 버프창도 위치변경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는 창 이동으로 인해 위쪽 공간이 생기다 보니, 공간 활용 차원에서 추가 한 듯 합니다. 변경법은 캐릭터 창 우측 클릭 후 위치변경을 누르면 나오는 "강화 효과를 위에 표시"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체크하게 되면 기존 하단에서 상단으로 위치가 바뀌게 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누구누구를 찾아가시오`라는 말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퀘스트상에서는 `어디서 보인다고 합니다` 라는 텍스트적인 힌트가 전부입니다. 또한 거래를 하려는 플레이어를 찾기 위해서 대도시의 수많은 인파속에서 헤매인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제 대상을 지정하게 되면 그 대상의 위치가 미니맵상에 나타납니다. 다만 미니맵상에만 표시되며, 큰 맵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상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대상 [대상이름] 혹은 /target [대상이름]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표 표시`를 이용하는 유저라면,여러 대상을 상대로 할 때 이름이 겹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셨을 겁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저들은 `탭`키의 연타, 혹은 화면을 이리저리 돌리며 대상을 클릭하느라 불편 하셨죠? 이번 패치에 이름표 정렬이 생김으로서 이 불편함이 다소 해결 될 듯 합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 이름란을 보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하 정렬을 할 경우 대상이 가까울 수록 아래로, 좌우 정렬을 할 경우 캐릭터 쪽으로 표시됩니다. 기존처럼 이름표 겹침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와우의 기술들은 키보드를 눌렀다 땔 때, 시전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키보드를 누르는 즉시 시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마우스 클릭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주로 PvP 컨덴츠를 즐기는 유저들이 별도 애드온을 설치하며 사용해오던 기능이었지만, 이번 패치부터는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질 것 같네요.
다이렉트X 버전에 맞추어서 최적화를 조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직접 워드패드를 열어서 설정해 주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환경 설정 메뉴에 네트워크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네트워크 항목에서는 "속도에 초점을 맞춰 네트워크 최적화"와 "사용 가능 시 IPv6 활성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에 초점을 맞춰 네트워크 최적화"는 기본으로 설정되며 높은 대역폭에서 데이터를 더 자주 전송합니다. 단, 이 설정 때문에 낮은 대역폭을 사용하는 일부 플레이어는 접속이 끊길 수 있습니다. 접속이 자주 끊기는 플레이어는 이 설정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행동 단축바가 잠금 상태일때, 수정키가 설정 가능해 졌습니다. 기존에는 Shift키만을 사용해서 병경해야 했지만, 유저의 입맛대로 Art키 또는 Ctrl키로 변경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GM 호출창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도움요청창`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도움요청창`은 이번 패치를 통해 각 메뉴별 아이콘 창이 형성되어,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바뀐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괴롭힘 신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괴롭힘 신고"란 다른 유저가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자신을 괴롭힐 때, 신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글: 게임메카 박지훈 (wowmeca@gamemeca.com)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