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확장팩 점술가 소개 '아이템 옵션을 내 맘대로 바꾸자'

/ 1

3월 25일(화),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가 출시된다. 디아블로3 확장팩에서는 대장장이, 보석공에 이어 세 번째 장인 '점술가'가 추가된다. 점술가는 아이템의 옵션 하나를 변경하는 마법부여, 캐릭터의 착용 장비 외형을 바꾸는 '형상변환'의 두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두 가지 모두 매우 유용한 기능인 만큼 많은 디아블로3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이번 시간에는 디아블로3의 세 번째 장인 점술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점술가는 언제부터 이용할 수 있는가?

 

점술가는 디아블로3 5막의 두 번째 퀘스트 '죽은 자들의 영혼 영혼' 진행 과정에서 만날 수 있다. 따라서 점술가를 이용하려면 해당 시점까지 캠페인 모드를 진행해야 한다. 다른 장인과 마찬가지로 1회만 점술가를 활성화하면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2막의 마을 '숨겨진 야영지'에 나타난 점술가

 

 

옵션 하나만 바꾸면 완벽한 장비가 있다면 '마법부여'를 이용하자

 

점술가가 제공하는 첫 번째 기능 '마법부여'를 이용하면 마음에 들지 않는 장비 옵션 하나를 교체할 수 있다. 단, 교체 옵션은 게임에서 무작위로 제공하는 몇 가지 가운데 하나만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마법부여의 비용으로 금화와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야 한다.

 

▲ 점술가 메뉴의 최상단 탭을 클릭하면 마법부여를 이용할 수 있다

 

마법부여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옵션을 변경할 장비를 메뉴 상단의 홈으로 드래그하면 하단에 현재의 옵션 목록이 나타난다. 이어서 변경할 옵션을 선택하면 게임에서 무작위로 새로운 옵션을 제시한다.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옵션 변경이 완료된다.

 

옵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몇 번이든 반복해서 마법부여를 이용할 수 있다. 단, 같은 장비의 다른 옵션은 모두 고정되어 다시는 교체할 수 없다. 게다가 마법부여를 적용한 장비는 계정에 귀속되어 거래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 마법부여를 사용할 장비, 옵션을 선택하자

 

▲ 우측에 변경 가능한 옵션 목록이 나타난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마법부여가 완료된다

 

 

'형상변환'으로 캐릭터 외형을 꾸미자

 

점술가가 제공하는 두 번째 기능은 '형상변환'이다. 형상변환을 이용하면 장비 성능은 그대로 두고 외형만 유저가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 단, 유저가 최소 한 번이라도 획득했던 장비만 형상변환의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초에는 일반 등급 장비만 형상변환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점술가의 숙련도가 상승할수록 마법, 희귀, 전설 장비 외형이 차례로 개방된다.

 

▲ 형상변환 기능은 점술가 메뉴의 두 번째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형상변환을 이용하려면 우선 외형을 변경할 장비를 왼쪽 상단 탭으로 드래그하자. 이어서 현재 이용 가능한 외형이 화면 하단에 나타난다. 이때 각 장비를 클릭하면 우측에 변경 후의 캐릭터 외형을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외형의 장비를 선택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형상변환이 완료된다.

 

▲ 형상변환 적용 이후의 외형을 미리 보면서 장비를 선택하자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wzcs0044@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