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WOW, 휴대폰 결제 시스템 도입

현재 비공개 베타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는 블리자드의 블록버스터급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에 국내 업체의 휴대폰 결제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WOW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베빈디유니버셜게임즈코리아는 콘텐츠전문기업 다날과 휴대폰 결제솔루션인 ‘텔레디트(TeleDit)`를 도입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WOW는 국산 온라인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국내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해외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사인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 등으로 국내 게이머들이게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휴대폰을 통한 온라인게임 요금 결제는 이미 널리 도입된 방법이지만, 외국산 게임에 국내 휴대폰 결제 시스템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날은 국내 6,000여개 사이트에 휴대폰 결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대만 시장에 진출하여 해외 시장도 활발히 개척하고 있다.

한편 국내 오픈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WOW에 국내 업체의 휴대폰 결제 시스템이 도입됨으로써 향후 국산 온라인 컨텐츠 결제 솔루션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공식 팬사이트 와우메카 바로가기]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