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토 계정 원천차단, 'R2' 청정 서버 '넵튠' 공개

/ 4

▲ 오토 계정 접속을 원천 차단하는 'R2' 넵튠 서버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오늘(4일), 자사의 MMORPG ‘R2'에서 본인인증을 강화한 오리지널 서버 ‘넵튠’의 운영을 예고하고 신청자 사전모집을 시작했다. ‘넵튠’서버는 기존서버들과 달리 반드시 ‘2채널 전화 인증’을 거쳐야 접속이 가능한 서버로, 소위 ‘오토/ 작업장’이라 불리는 사용자들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인증 수단을 도입한 청정서버를 지향한다.

웹젠은 지난해부터 ‘R2’ 서버 내에서 ‘오토/작업장’이용자들을 근절하기 위한 제재 및 단속 등을 단행해 왔지만, ‘2채널 인증’접속을 통해 아예 해당 사용자들의 접속을 원천에 차단해 버리는 새 서버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해당 서버는 정액제나 정량제 이용 회원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과도한 경쟁과 이에 따른 회원들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계정당 일주일에 최대 60시간 이하로 이용시간에 제한을 뒀으며, 최대 레벨도 70레벨로 하향 고정시키는 등 게임 내에서 물리적인 접속 제한도 추가했다.

웹젠은 새 서버를 이용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 중 하나인 ‘9검 5셋’을 지급하는 한편, 캐릭터 육성을 위한 여러 아이템을 선물하는 등 ‘청정서버’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해당 서버 내에서만 진행하는 사상 최대의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오늘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되는 ‘넵튠서버’ 이용을 위한 사전신청 이벤트에 참가하는 회원들은 해당서버의 운영 시작 후 사용할 수 있는 ‘둔갑의 룬’, ‘프리미엄 부가서비스’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R2'의 오리지널 스피드서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