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R2 청정서버 '넵튠', 서비스 첫 주말 오토이용자 無

/ 3

▲ 'R2'에서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청정 서버 '넵튠'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지난 8월 2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신규 서버 '넵튠'의 첫 주말 운영 성과를 공개헀다.

'넵튠' 서버는 반드시 2채널 전화 인증을 거쳐야 접속이 가능한 청정 서버로, 오토/작업장 접속을 완전 차단하는 것을 지향한다. 서비스 개시 후 첫 주말에는 사전 신청자 2만여 명 중 70% 이상의 회원들이 접속해 게임을 즐겼다.

해당 서버에서는 현재까지 오토/작업장으로 분석되는 계정은 없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청정서버’로의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웹젠은 자체적인 계정 로그 분석이나 운영진의 직접 단속에서 오토/작업장으로 분류할 수 있는 계정의 접속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넵튠’ 서버가 차용한 ‘2채널 전화인증’은 매번 서버 접속 시 회원계정과 동일한 명의의 휴대폰 전화를 사용해야 하는 방식으로, 본인인증이 안 되는 ‘오토/작업장’이라 불리는 사용 계정의 접속을 원천적으로 막는다.

더불어, 해당 서버에서는 게임 내 과도한 경쟁과 이에 따른 회원들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계정당 일주일에 최대 60시간 이하로 이용시간에 제한을 뒀으며, 최대 레벨도 70레벨로 하향 고정시키는 등 게임 내에서 물리적인 접속 제한도 추가했다.

또한, 서비스 첫 날 이벤트로 진행된 실시간 생방송에서는 PvP 이벤트 및 몬스터 소환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BJ가 재미있는 입담을 과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웹젠은 하반기 중에도 생방송 참여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미 진행된 방송은 추후 R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넵튠’ 서버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11레벨 달성 고객 모두에게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 중 하나인 ‘9검 5셋’을 지급하고, 레벌업을 할 때마다 ‘레벨업 보상 상자’ 등 캐릭터 육성을 위한 아이템들을 지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8월 28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신규 서버 ‘넵튠’을 플레이하면 1시간에 1번씩 ‘공간 이동 반지’, ‘변신 반지' 아이템 및 ‘게이밍 레이저 마우스’, ‘휴대용 보조 배터리’,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R2’의 개편된 홈페이지 및 ‘넵튠’ 서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