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GTA 섹스미니게임 결국 사실로 판명?

/ 1

그랜드씨프트오토: 산안드레스(이하 GTA: 산안드레스)에서 섹스신 연출을 가능케 해주는 일명 ‘핫커피’ 모드가 PC, Xbox버전에 이어 PS2 버전에서도 적용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이를 해커의 소행으로 주장하고 있는 락스타게임즈가 진퇴양난에 빠졌다.

GTA: 산안드레스의 섹스미니게임의 삽입여부로 도마 위에 올랐던 락스타게임즈는 "일명 `핫커피 모드`의 삽입은 전적으로 해커들의 소행이며 일부에서 제기하는 제작사의 의도적인 연출은 사실과 다르다"는 공식 입장을 밝혀왔다.

반면 해당 모드를 제작한 게이머들은 락스타게임즈의 개발자들이 실제 이와 관련된 연출을 게임상에 삽입했기 때문에 이를 해체시키는 ‘핫커피모드’의 배포가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락스타게임즈를 더욱 궁지에 몰아넣는 것은 PS2 버전의 GTA: 산안드레스에서도 핫커피 모드의 섹스신연출이 가능하다는 정보가 최근 인터넷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美게임스팟의 보도내용에 따르면 PS2버전은 원본조작이 불가능한 DVD매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진 치트코드들로 디스크에 미리 존재하는 코드가 해제될 수는 있지만 다른 내용이 추가될 수는 없다. 즉 액션리플레이 등의 기능으로 시스템메모리에 미리 존재하는 변수를 치트로 조정할 수는 있지만 핫커피모드의 섹스신연출처럼 새로운 모델이나 애니메이션 삽입은 원초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해당언론이 웹상에서 떠도는 치트코드로 PS2 버전에서 핫커피 모드를 적용, 연출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락스타게임즈가 주장해온 `해커의 소행`이라는 발언이 점차 신빙성을 잃어가고 있다.

GTA: 산안드레스에 핫커피모드를 설치할 경우 나타나는 이 섹스광경은 단순히 음향으로만 처리되는 주인공과 여자친구의 정사장면이 실제 화면상에 연출되는 것으로 PC버전에 이어 Xbox버전에서도 적용이 가능해 시민단체와 학부모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을 일으켜왔다.

또 최근 미국 엔터테인먼트소프트웨어등급위원회가 이 문제와 관련해 재심의를 위한 조사작업에 착수하고 힐러리 클린턴이 또다시 연방거래위원회법안(Federal Trade Commission)에 GTA의 문제점을 제기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 GTA: 산안드레스를 둘러싼 잡음은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