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국내 최대 규모 ‘스타2’ 클랜 리그, 16일 참가 접수 시작!

/ 1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크래프트2 클랜리그 ‘Starcraft2 Meca Team Leauge(이하 SMT)’가 다가오는 2월, 새로운 시즌에 돌입한다.

게임메카가 주최하고 블리자드가 협찬하는 SMT는 지난 3번의 시즌을 통해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대결 무대를 마련, 보는 리그가 아닌 참여하는 리그를 조성한 바 있다. 특히, 시즌3에는 약 500여명의 게이머들이 대회에 참가했으며, 경기 당 생방송 누적 시청자수가 1만이 넘어가는 등 참가자와 시청자 모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SMT 시즌4에는 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황승혁의 소속 클랜 ProS와 스타2 프로팀 ZeNEX의 기반 클랜 NEX 등 국내 굴지의 아마추어 클랜이 참가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새롭게 참가를 희망하는 클랜들도 나타나는 등 그 규모가 어느 때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즌4는 금일(16일)부터 참가 신청 접수를 받으며 다가오는 1월 30일 배치 리그에 돌입, 이후 두 달여 간 본 리그 일정이 진행된다.

리그를 주최하는 게임메카는 “지난 세 번의 정규 시즌과 이벤트 경기에 보여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은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다. 이번 대회 역시 박진감 넘치는 많은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다시 한 번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라고 전하며 리그 시작 전 의지를 표명했다.

SMT 시즌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참가 접수 관련 안내는 스타2메카 커뮤니티(http://sc2.gamemeca.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리그 결과와 관련 기사는 2월 6일 이후 스타2메카 커뮤니티의 ‘SMT 실황 페이지’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