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만능펫 '서번트' 등장, R2 업데이트 정식 서버 적용


▲ 'R2' 업데이트  ‘Re:Birth Part5. 태동, 그리고 각성’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30일, ‘R2' 정식 서버에 ‘서번트', ‘특성 강화’ 등 신규 콘텐츠와 개선 요청 수정 사항 등을 반영한 ‘Re:Birth Part5. 태동, 그리고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정식 서버 업데이트에 앞서 스피드 서버에 우선 공개된 이번 업데이트에는 ‘펫’ 개념 신규 콘텐츠 ‘서번트'가 포함되어 있다. 귀여운 외형에 보조 스킬을 보유한 6종류의 ‘서번트’는 게이머와의 함께 사냥할 때 얻는 경험치로 진화하고 성장한다. 

또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할 때 얻는 ‘친밀도’를 올려 ‘서번트’의 보조스킬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탈것인 ‘드라코’의 외형을 바꿔주는 특수 스킬 등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각 캐릭터의 기본 액티브 스킬 특성을 강화시키는 ‘특성 강화 시스템’도 새로 추가됐다. ‘특성 강화 시스템’은 사냥에서 얻는 ‘자연의 가루’와 여러 재료 아이템을 활용해 제작한 ‘문장’으로 기본 스킬에 특수 능력을 더하는 것이다. 강화된 스킬은 기본 공격력이 오르고, 상태이상 또는 디버프 등 특성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93레벨 이상 캐릭터를 위한 ‘신규 변신’과 ‘스팟전’의 긴장감을 고조시킬 새로운 NPC ‘스팟 습격자’도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게임 내 아이템 거래창 UI 개선 등 유저들이 요청해온 건의 사항도 일부 적용됐다.

웹젠은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8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각 서버에서 가장 빨리 ‘서번트’ 55레벨까지 성장시킨 유저에게 ‘향상된 태양의 반지’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6종류의 서번트 모두가 한 화면에 있는 스크린샷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유저 중 추첨을 거쳐 ‘요술단지’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사냥터 ‘만월의 유적지’에서 일일 퀘스트를 1회 이상 완료하거나,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체험기, 공략 등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린 회원에게 추첨을 거쳐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웹젠은 ‘R2’신규 소식과 게임 정보를 알리는 ‘R2 기자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R2 기자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10일 이메일로 선정 결과가 통보된다. 선발된 유저는 기자단 전용 게시판에 본인의 기사를 올릴 수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 초청, 게임 아이템 지원 및 GM과의 소통으로 게이머들이 바라는 ‘R2’에 대한 제안과 의견을 전달, 공유할 수 있다. 

‘R2’의 업데이트 ‘Re:Birth Part5. 태동, 그리고 각성’과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R2 .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