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타2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계정 영구 정지된다

/ 1

블리자드가 자사의 RTS게임 ‘스타크래프트 2(이하 스타2)’ 에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조만간 처분하겠다고 밝혔다.

현지시각 14일, 블리자드는 공식 배틀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사는 자사의 게임에서 벌어지는 불법적 행위(치팅)에 대해 계속해서 조치를 취해 왔으며, 이는 ‘스타2’ 도 예외가 아닙니다. 만약 불법 해킹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적발된다면 영구 계정 정지 처분을 받게 됩니다. 조만간 불법 이용자에 대한 게임 중지와 추방이 시작됩니다.” 라고 말했다.

블리자드의 불법 사용자 제재 공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디아블로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게임은 정기적으로 불법 사용자의 계정을 정지시켰으며, ‘스타2’ 홈페이지에도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할 시 받는 불이익 등을 계속해서 공지해왔다.

‘스타2’ 에서 맵핵 등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적발될 시 본인 이름으로 인증된 계정이 영구 정지되며, 그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다른 블리자드 게임의 사용도 금지된다. 또한 그 동안 지불한 비용(계정, 타이틀 구입 등) 의 환불도 되지 않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