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대격변 동영상 인기 폭발! 유튜브 조회수 180만 돌파

/ 4


▲공개 3일만에 180만 조회수를 돌파한 대격변 트레일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분 34초로 구성된 이 영상은 심연에 봉인되어 있던 데스윙이 다시 부활하고 각 지역을 강력한 지진, 해일, 그리고 폭풍으로 파괴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마치 한 편의 판타지 영화의 예고편을 보는 듯한 이 영상에 대해 많은 게이머들은 “왜 샘 레이미 감독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영화를 만들려고 했는지 이해가 간다”, “지난번에 공개한 스타크래프트 2트레일러 영상과 이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블리자드는 영화사로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내놓고 있다.

영상에 나오는 데스윙의 비행 경로에 대해서도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영상에 잠깐씩 등장하는 조형물을 통해 게이머들이 비행 경로에 대해 분석하기 시작한 것.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데스윙이 게임 내 지형인 불모의 땅에서 출현하여 아우버다인을 파괴하고 무법항을 쓰나미를 능가하는 해일로 덮치며 모단호수의 댐을 부순 뒤 얼라이언스 진영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톰윈드에 도착한다고 알아냈다. 영상 마지막에 데스윙의 포효에 쓰러지는 거대 석상은 과거 데스윙을 봉인했던 인간 종족의 영웅들의 석상이자 데스윙의 딸 오닉시아의 목이 전리품으로 걸려있는 곳이다.

관련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이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이 레벨 1부터 최고 레벨인 85까지 전 지역이 변화하게 되어 기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게임이 된다는 것을 암시함과 동시에 데스윙의 귀환과 각 종족에 새롭게 등장하는 늑대인간 고블린 종족을 게이머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유투브에서 이 영상은 공개된지 3일만에 18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데스윙은 역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스토리상 가장 강력하고 악랄한 적으로 평가 받는다. 그는 과거 넬타리온이라는 이름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배경이 되는 아제로스의 고대 세계를 지키던 선한 다섯 용 중 한 명이었으나 고대신들의 강력한 힘에 대한 유혹에 빠져 악의 세계로 들어서게 되었다. 이후 영웅들의 활약으로 두 번의 전쟁을 통해 봉인되었고 또 다시 부활하여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를 파멸로 몰아 넣으려고 하고 있다.


▲아제로스 대륙을 `대격변`시킨 데스윙


▲데스윙을 물리칠 열쇠를 쥐고 있는 알렉스트라자의 모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 번째 확장팩 '대격변'에서는 타락한 용의 위상 '데스윙'이 귀환하면서 달라진 아제로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종족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얼라이언스와 호드에 합류하며,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