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라이징콤보 RPG ‘드래고니카`가 12월 15일 대규모 업데이트인 ‘드래곤의 변화’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각 직업별 필살기인 ‘궁극기’, 수호탑 방어전 ‘전략디펜스’ 모드 추가, 최고레벨 65레벨 상향 조정과 더불어 신규 대륙과 2종의 인스턴스 던전 추가 등, 일반 업데이트의 규모를 훨씬 상회하는 ‘확장팩 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0일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되었던 ‘궁극기’가 추가된다. 그간 보여줬던 키보드 조작의 재미에 화면을 가득 채우는 현란한 액션표현의 필살기인 궁극기가 추가되어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최고레벨이 65Lv로 상향되면서 고레벨 콘텐츠도 다수 추가된다. 방어용 무기를 설치하여 수호탑을 향해 쳐들어오는 적들을 막는 ‘전략디펜스’ 모드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익숙한 ‘타워디펜스’ 게임방식을 액션RPG에 맞게 적절히 개량하였다. 새롭게 공개되는 ‘고요의 섬’과 ‘반 클리프 던전’, ‘신록의 숲’은 겨울에 잘 어울리는 설원과 호화저택으로 묘사되어 있다.
이와는 별개로 12월 15일부터는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 ‘루돌프가 갖고 오던 크리스마스 선물’이 진행된다. 마을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지고 크리스마스 테마 의상을 조합을 통해 직접 만들어 입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에서 알파벳 풍선을 얻어 글자를 조합하면 특별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드래고니카는 이외에도 12월 연말 기간에 새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소식은 드래고니카 공식 홈페이지(dragon.plaync.c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폴 가이즈 6월부터 무료 전환, 엑박과 스위치에도 출시된다
- 마녀 버전 스타듀 밸리 ‘숲속의 작은 마녀’ 스팀 출시
- [겜ㅊㅊ] 미지의 공포가 꿈틀, 크툴루 소재 게임 4선
- [오늘의 스팀] 국산 인디 숲속의 작은 마녀, 스팀 판매 최상위권
- 액티비전 블리자드, 캐릭터 '다양성 점수' 매기는 툴 논란
- '효월의 종언'이 9년에 걸친 이야기를 끝맺은 방법
- [오늘의 스팀] 역대 최대 할인율로 두각 드러낸 타이탄폴 2
- 삼겹살도 굽네, 스타듀 밸리풍 온천 경영 신작 ‘스피릿티’
- 넥슨의 새로움, 초밥집 운영 더한 '데이브'가 돌아왔다
- 데바데 살인마와 연애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나온다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로스트아크
-
3
피파 온라인 4
-
4
발로란트
-
5
서든어택
-
6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1
오버워치
-
8
메이플스토리
-
9
디아블로 2
-
10
아이온: 영원의 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