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위쳐3 확장팩: 하츠 오브 스톤] 메인 스토리 공략 3편

/ 2
마지막 이벤트는 물에 빠진 여성의 신발을 건지는 것이다. ‘샤니’가 신발을 물에 던지는데, 떨어진 신발을 찾아 건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마지막 이벤트는 물에 빠진 여성의 신발을 건지는 것이다. ‘샤니’가 신발을 물에 던지는데, 떨어진 신발을 찾아 건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잠수한 뒤 ‘위쳐센스’를 사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모든 결혼식 이벤트를 진행하면 자정이 되며 새로운 컷신이 나온다. 위 사진과 같은 컷신이 나오면 모든 이벤트를 마친 것이다.


 
컷신 마지막에 사진처럼 선택지가 나온다. 첫 번째는 다음 스토리 진행, 두 번째는 이벤트를 마저 즐기고 가는 것이다. 참고로 첫 번째를 고르면 ‘샤니’를 공략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필자는 ‘샤니’ 공략을 위해 두 번째를 골랐다.


 
‘샤니’의 기운을 북돋아줄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근처를 둘러보면 사진처럼 술이 놓인 나무를 보이는데, 일단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용어사전을 읽자.


 
용어사전을 보면 ‘샤니’가 ‘마가목’ 꽃을 제일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용어사전은 PS4 기준 터치패드를 터치한 후 나오는 메뉴 가장 왼쪽에 있다.


 
‘마가목’ 꽃을 찾기 위해 술이 놓인 나무 주변을 살펴보자. 그러면 또 다른 나무 주변에 있는 꽃을 발견할 수 있다. 사진처럼 ‘꺽는다’를 선택한 뒤 ‘샤니’에게 다가가 건네주자.


 
기운 없이 축 늘어져 있는 ‘샤니’에게 선물을 주자.
 


‘샤니’와 대화를 하면 사진과 같은 질문이 나온다. 결혼식에 대해 칭찬하면 ‘샤니’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괜찮았어’를 선택하자.


 
이야기를 진행하다 보면 사진처럼 선택지가 나오는데, ‘샤니’ 공략을 위해서는 첫 번째 지문을 고르자. ‘난 네가 더 좋아’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로 넘어간다.


 
마지막 선택지다. ‘물론 키스만으로 부족하지’를 선택하면 이벤트 컷신이 나오면서 퀘스트가 완료된다.
 


좋은 아침
 


‘옥센푸르트’ 술집 안으로 들어가 ‘올지어드’에게 보고하면 첫 번째 미션이 끝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