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터프가이 조나단, 16강으로 쾌진격!

/ 1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Code S C조 3경기[조나단 VS 김성제]

구분

경기 맵

조나단 [Jinro/T]

 

김성제 [Rainbow/T]

3세트

샤쿠라스 고원

[ 승 ]

vs

[ 패 ]

24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Mar. 32강 C조의 경기에서 조나단이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샤쿠라스 고원의 가로방향에서 시작된 3경기, 조나단의 빠른 은폐밴시로 인해 김성제는 본진과 앞마당에 적지 않은 피해를 입는다. 이렇게 김성제가 밴시에 휘둘리는 사이, 조나단은 다수의 공성전차와 해병을 김성제의 본진 옆에 진출시켰다.

이대로 게임이 끝날수도 있는 상황, 하지만 김성제는 바이킹으로 조나단의 시야확보를 방해하며 이 공격을 막아내었고, 역으로 해병의 드랍공격으로 조나단의 앞마당에 큰 피해를 입히며 게임을 원점으로 되돌렸다.

이후 확장기지까지 추가시키며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가져간 김성제, 하지만 김성제는 조나단의 바이킹에게 2기의 의료선을 잃는 치명적인 실수를 하고 말았고, 이러한 절호의 기회를 놓칠 만큼 조나단은 녹록하지 않았다.

조나단은 이 타이밍을 노려 김성제의 본진과 확장기지를 공성전차와 해병으로 동시에 공격해 들어갔고, 김성제는 해병 드랍으로 그의 병력을 돌리려 했지만 밴시에 의해 그 시도 역시 실패로 돌아갔다. 이에 김성제는 결국 GG를 선언했다.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Code S A조 4경기[이형주 VS 최성훈]

구분

경기 맵

이형주 [Check/Z]

 

최성훈 [polt/T]

4세트

탈다림 제단

[ 패 ]

vs

[ 승 ]

탈다림 제단에서 벌어진 프라임팀간의 경기에서 최성훈이 이형주를 꺾고 1승을 획득했다.

경기 초반, 이형주는 빠른 바퀴를 생산해 최성훈의 입구를 뚫으려 하지만 공성전차 때문에 큰 피해를 주지 못한다. 이형주의 공격을 막아낸 최성훈은 은폐 밴시로 이형주의 앞마당을 파괴시켰고, 이형주는 뮤탈리스크에 의한 기습으로 상황을 반전시키려 했지만 최성훈의 대응에 다수의 뮤탈리스크를 잃고 만다.

기세를 탄 최성훈은 공성전차로 이형주의 본진을 봉쇄하며 지속적으로 중앙에 병력을 충원한다. 이형주는 그의 공격을 맹독충과 뮤탈리스크의 연합공격으로 여러 차례 막아내지만, 확장기지까지 가져간 최성훈의 회전력을 따라갈 순 없었다.

결국 새롭게 충원된 해병 다수의 공격에 앞마당 확장기지까지 파괴당하고 만 이형주는 GG를 선언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