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이윤열, GSL과 학교성적 두마리 토끼 노린다

/ 1

2월 24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Mar. 32강 D조 경기에서 oGs팀의 이윤열(oGsNaDa,T) fOu팀 김찬민(TheBestfOu,T)과 같은 팀의 김정훈(oGsTOP,T)을 꺾고 16강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날 경기에서 이윤열은 자신의 특기인 공성 전차와 해병 물량 러쉬로 상대방을 제압하고 GG를 받아냈다.

16강에 진출한 소감이 어떤가?

이윤열: 오늘 경기는 올라갈 자신이 좀 없었는데, 운이 좋아서 올라간 것 같다. 그래서 약간 얼떨떨하다.

자신이 없다고 했는데 그 이유가 뭘까?

이윤열: 내 기준으로 평상 시 연습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됐다. 게다가 오늘 경기에는 같은 팀 선수(김정훈)와 대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됐다.

오늘 경기에서 보여줬던 전략과 움직임은 좋았다는 평인데?

이윤열: 테란 동족전은 평소에 즐겨하는 편이고, 테란전 추세가 해병과 공성 전차 조합 싸움인데 내 개인적인 스타일에 잘 맞았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

16강에서 이형주와 조나단 중 누구와 상대하고 싶은지?

이윤열: 조나단과는 개인적인 친분이 있고, 그의 실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상대하고 싶지 않다. 반면 저그전은 해본 지 오래라, 이형주 선수를 한 번 꺾어보고 싶다.

이번 시즌 리그 진행 방식은 어떤가?

이윤열: 토너먼트 방식을 예전부터 좋아했었기 때문에 상관없다.

이번 시즌 본인의 목표는?

이윤열: 항상 8강에서 탈락했는데, 이번 시즌에는 정말 4강 이상 진출하고 싶다.

그렇다면 이번 학기 성적 목표는 무엇인가?

이윤열: 작년에 2.xx대로 굉장히 낮은 성적을 받았는데, 이번 학기에는 평점 3점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아 왠지 부끄럽다. *^^*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윤열: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 분들께 감사하고, 뒷바라지 해주시는 김성곤 코치님과 박상익 감독님, 그리고 연습을 도와주는 우리 팀원들... 또 이번 경기 연습을 도와준 곽한얼 선수에게도 고맙다고 전해달라.

스타크래프트 2와 GSL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