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천재, 화려하게 부활하다. 이윤열 8강 진출!

/ 1

110303-risell-yy2.jpg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Code S 16강 A조 4경기[이윤열 VS 이형주]

구분

경기 맵

이윤열 [NaDa/T]

 

이형주 [Check/Z]

1세트

샤쿠라스 고원

[ 승 ]

vs

[ 패 ]

3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Mar. 16강 A조 마지막 경기에서 이윤열이 이형주를 꺾고 8강 고지에 올라서며 `스타1` 레전드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다.

1경기 초반, 이형주는 이윤열의 벙커링을 저글링과 일벌레로 가볍게 막아내며 기세 싸움에서 승리를 거뒀다. 출발이 좋지 않은 이윤열은 이후 다수의 해병을 드랍시켜 이형주의 본진 부화장을 파괴시키려 하지만 그 시도는 이형주의 빠른 대응에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드랍을 통해 번 여유 시간 동안 해병/공성전차 부대를 구축한 이윤열은 옆쪽 바위를 뚫어 행성요새를 건설한 후,이형주의 본진으로 전 병력을 돌격시켰다. 안정적인 수비로 이윤열의 공격을 막아낸 이형주는 좀 더 병력을 진출시켜 이윤열의 행성요새를 노렸다. 하지만 이 순간, 잠시 주춤하는 사이에 찰나의 공격 타이밍을 놓쳐 극심한 병력 손실을 입고 말았다.

유리한 고지를 점한 이윤열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추가 병력을 동원해 이형주의 본진을 파괴했다. 결국 버티기 힘들다고 판단한 이형주는 GG를 선언했다.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Code S 16강 A조 4경기[이윤열 VS 이형주]

구분

경기 맵

이윤열 [NaDa/T]

 

이형주 [Check/Z]

2세트

십자 포화

[ 승 ]

vs

[ 패 ]

십자 포화에서 시작된 2경기, 이형주는 경기 초반, 입구를 잘못 막는 실수를 범해 이윤열의 화염차 2기를 본진에 들여놓고 말았다. 이윤열의 화염차는 지옥불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상대의 본진 일벌레를 전멸시키는 공훈을 기록했다.

어지러운 상황을 가까스로 정리하고 이윤열의 추가 밴시 공격을 여왕을 잘 활용해 막아낸 이형주는 뒤늦게 망가진 본진을 정리하려 시도했으나 때는 이미 늦어 있었다. 결국 이형주는 이윤열의 해병/공성전차 부대에 앞마당 지역을 점령당하며 GG를 선언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